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include(틀:Fate/Grand Order/관련 정보)] [목차] * 들어가기 앞서, min에 대한 설명: min은 괄호 안의 수치 중 가장 작은 것을 계산에 적용하라는 표시다. 1+min(12,78,99)=가 있다면 1+12=가 되어서 값은 13이 출력된다. 아래 계산식에서는 대부분이 min(5,1±버프수치) 같은 식으로 되어있는데, 버프로 건 수치가 5를 넘을 경우 계산식엔 5를 적용한단 뜻. 근데 그러려면 500% 이상의 버프를 걸어야 되는데 실질적으로 무리니까 그냥 1±버프수치 부분만 계산에 적용하면 된다. * 대미지 플러스나 대미지컷 계산식이 min(1000,±버프)로 되어있는데, 최대치가 1000이라면 1000 이상으로 버프가 걸리는 스킬이나 보구 등은 어떻게 되는지는 불명. 확인 바람. (강화된 마슈 1스킬이나 오버차지된 세슬롯 보구 등) == 대미지 계산식 == === 평타 위력 === ||(ATK+포우작+예장 ATK)*공격 계수(0.23)*{카드 계수*min(5,1±카드 버프)+버스터 첫수 보너스(0.5)}*클래스 계수*클래스 상성*히든 상성*난수(0.9~1.1)*(1±아군 공격력 버프±적군 방어력 버프)*크리티컬(2)*엑스트라 어택(동일색상 브레이브 체인일 경우 3.5, 아닐 경우 2로 계산)*{1+min(5,±아군 특공버프)+min(5,±적군 특방버프)+min(5,±크리티컬 위력 상승 버프)}+min(1000,±대미지 플러스 상태)+min(1000,±대미지 컷 상태)+버스터 체인 보너스(ATK*0.2)|| === 보구 위력 === ||(ATK+포우작+예장 ATK)*보구 배율*공격 계수(0.23)*{카드 계수*min(5,±카드 버프)}*클래스 계수*클래스 상성*히든 상성*난수(0.9~1.1)*(1±아군 공격력 버프±적군 방어력 버프)*{1+min(5,±아군 특공버프)+min(5,±적군 특방버프)+min(5,±보구 위력버프)}*보구 특공+min(1000,±대미지 플러스 상태)+min(1000,±대미지 컷 상태)|| ※보구는 퍼스트, 순서, 체인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 카드 대미지 계수 === ||<rowbgcolor=darkgray>||<:>'''퍼스트'''||<:>'''세컨드'''||<:>'''서드'''|| ||<:><bgcolor=darkgray>'''퀵'''||<:>0.8||<:>0.96||<:>1.12|| ||<:><bgcolor=darkgray>'''아츠'''||<:>1||<:>1.2||<:>1.4|| ||<:><bgcolor=darkgray>'''버스터'''||<:>1.5||<:>1.8||<:>2.1|| ※보구는 무조건 퍼스트 기준으로 계산한다. ※엑스트라 어택의 카드 계수는 1로 처리 === 클래스 계수 === ||'''세이버'''||<#81DAF5>'''아처'''||<#F7819F>'''랜서'''||'''라이더'''||<#58ACFA>'''캐스터'''||<#58ACFA>'''어새신'''||<#FA5882>'''버서커'''||'''실더'''||<#FA5882>'''룰러'''||<#FA5882>'''어벤저'''|| ||'''100'''||<#81DAF5>'''95'''||<#F7819F>'''105'''||'''100'''||<#58ACFA>'''90'''||<#58ACFA>'''90'''||<#FA5882>'''110'''||'''100'''||<#FA5882>'''110'''||<#FA5882>'''110'''|| === 클래스 상성[* 이하 표의 공격측 보정치가 클래스 계수이다.] === ||<:> ||<-99><:> 피격 || ||<|99><:>공격 ||<#C0C0C0><:>'''피격▶[br]▼공격'''||<#C0C0C0><:>'''공격측[br]보정치'''||<#6FFF00><:>'''세이버'''||<#6FFF00><:>'''아처'''||<#6FFF00><:>'''랜서'''||<#DC9D00><:>'''라이더'''||<#DC9D00><:>'''캐스터'''||<#DC9D00><:>'''어새신'''||<#C0C0C0><:>'''버서커'''||<#C0C0C0><:>'''실더'''||<#C0C0C0><:>'''룰러'''||<#C0C0C0><:>'''어벤저'''|| ||<#6FFF00><:>'''세이버'''||1.00||1.0x||<#0099FF>'''0.5x'''||<#CC0000>'''2.0x'''||1.0x||1.0x||1.0x||<#CC0000>'''2.0x'''||1.0x||<#0099FF>'''0.5x'''||1.0x|| ||<#6FFF00><:>'''아처'''||0.95||<#CC0000>'''2.0x'''||1.0x||<#0099FF>'''0.5x'''||1.0x||1.0x||1.0x||<#CC0000>'''2.0x'''||1.0x||<#0099FF>'''0.5x'''||1.0x|| ||<#6FFF00><:>'''랜서'''||1.05||<#0099FF>'''0.5x'''||<#CC0000>'''2.0x'''||1.0x||1.0x||1.0x||1.0x||<#CC0000>'''2.0x'''||1.0x||<#0099FF>'''0.5x'''||1.0x|| ||<#DC9D00><:>'''라이더'''||1.00||1.0x||1.0x||1.0x||1.0x||<#CC0000>'''2.0x'''||<#0099FF>'''0.5x'''||<#CC0000>'''2.0x'''||1.0x||<#0099FF>'''0.5x'''||1.0x|| ||<#DC9D00><:>'''캐스터'''||'''0.90'''||1.0x||1.0x||1.0x||<#0099FF>'''0.5x'''||1.0x||<#CC0000>'''2.0x'''||<#CC0000>'''2.0x'''||1.0x||<#0099FF>'''0.5x'''||1.0x|| ||<#DC9D00><:>'''어새신'''||'''0.90'''||1.0x||1.0x||1.0x||<#CC0000>'''2.0x'''||<#0099FF>'''0.5x'''||1.0x||<#CC0000>'''2.0x'''||1.0x||<#0099FF>'''0.5x'''||1.0x|| ||<#C0C0C0><:>'''버서커'''||'''1.10'''||<#CC3300>'''1.5x'''||<#CC3300>'''1.5x'''||<#CC3300>'''1.5x'''||<#CC3300>'''1.5x'''||<#CC3300>'''1.5x'''||<#CC3300>'''1.5x'''||<#CC3300>'''1.5x'''||1.0x||<#CC3300>'''1.5x'''||<#CC3300>'''1.5x'''|| ||<#C0C0C0><:>'''실더'''||1.00||1.0x||1.0x||1.0x||1.0x||1.0x||1.0x||1.0x||1.0x||1.0x||1.0x|| ||<#C0C0C0><:>'''룰러'''||1.10||1.0x||1.0x||1.0x||1.0x||1.0x||1.0x||<#CC0000>'''2.0x'''||1.0x||1.0x||<#0099FF>'''0.5x'''|| ||<#C0C0C0><:>'''어벤저'''||1.10||1.0x||1.0x||1.0x||1.0x||1.0x||1.0x||<#CC0000>'''2.0x'''||1.0x||<#CC0000>'''2.0x'''||1.0x|| === 히든 상성 === || ||<-99><:> 피격 || ||<|99><:> 공격 ||<#C0C0C0><:>'''피격▶[br]▼공격'''||<#C0C0C0><:>'''인간'''||<#C0C0C0><:>'''하늘'''||<#C0C0C0><:>'''땅'''||<#C0C0C0><:>'''별'''||<#C0C0C0><:>'''짐승'''|| ||<#C0C0C0><:>'''인간'''||1.0x||<#CC0000>'''1.1x'''||<#0099FF>'''0.9x'''||1.0x||1.0x|| ||<#C0C0C0><:>'''하늘'''||<#0099FF>'''0.9x'''||1.0x||<#CC0000>'''1.10x'''||1.0x||1.0x|| ||<#C0C0C0><:>'''땅'''||<#CC0000>'''1.1x'''||<#0099FF>'''0.9x'''||1.0x||1.0x||1.0x|| ||<#C0C0C0><:>'''별'''||1.0x||1.0x||1.0x||1.0x||<#CC0000>'''1.1x'''|| ||<#C0C0C0><:>'''짐승'''||1.0x||1.0x||1.0x||<#CC0000>'''1.1x'''||<#9966CC>'''0.0x'''|| == NP 획득 계산식 == === 공격시 NP 획득량 === ||공격시 NP 획득치*[카드 계수*{min(5,1±카드 버프)-카드 내성}+아츠 첫수 보너스(1)]*적군 보정*min(5,1±NP 획득량 버프)*크리티컬 보정(2)*오버 킬 보정(1.5)*공격 타수|| === 피격시 NP 획득량 === ||피격시 NP 획득치*min(5,1±NP 획득량 버프)*min(5,1±피격시 NP 획득량 버프)*오버 킬 보정(1.5)*피격 타수|| === 카드 NP 계수 === ||<rowbgcolor=darkgray>||<:>'''퍼스트'''||<:>'''세컨드'''||<:>'''서드'''|| ||<:><bgcolor=darkgray>'''퀵'''||<:>1||<:>1.5||<:>2|| ||<:><bgcolor=darkgray>'''아츠'''||<:>3||<:>4.5||<:>6|| ||<:><bgcolor=darkgray>'''버스터'''||<:>0||<:>0||<:>0|| ※엑스트라 어택은 1로 계산한다. === 적군 보정 === 120%: 캐스터, 스켈톤, 좀비, 용아병 110%: 라이더 108%: 용아병(어새신), 고스트 100%: 3기사, 마신주 96%: 해적좀비(버서커) 90%: 어새신 80%: 버서커 == 공격시 스타 발생률 == ||[스타 발생률+{카드 계수*(min(5,1±카드 버프)-카드 내성)+퀵 첫수 보너스(0.2)}-적군 보정+min(5,±스타버프)-min(5,±적군 스타 버프)+크리티컬 보정(0.2)]*오버킬 곱셈 보정(1)+오버킬 가산 보정(0.3)|| ※발생률이 100%를 초과할 때마다 스타를 1개 확정으로 발생, 1타마다 판정. 발생률과 타수가 높을수록 많은 스타 획득 가능 === 카드 스타 발생 계수 === ||<rowbgcolor=darkgray>||<:>'''퍼스트'''||<:>'''세컨드'''||<:>'''서드'''|| ||<:><bgcolor=darkgray>'''퀵'''||<:>0.8||<:>1.3||<:>1.8|| ||<:><bgcolor=darkgray>'''아츠'''||<:>0||<:>0||<:>0|| ||<:><bgcolor=darkgray>'''버스터'''||<:>0.1||<:>0.15||<:>0.2|| ※엑스트라 어택은 1로 계산한다. == 즉사 계산식 == ||즉사 배율*즉사율*{1-즉사내성 버프+즉사내성 디버프+min(5,±즉사 부여 성공률 버프)}|| ※즉사내성 버프/디버프는 즉사 대상자의 상태 변화임. ※적의 즉사율은 개체에 따라 천차만별로 다르나, 대체로 '''동테: 80%, 은테: 50%, 금테: 20%'''의 즉사율을 지닌다. ※적으로 나오는 서번트, 혹은 보스들의 즉사율은 0.2~0.1%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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