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www.metal-archives.com/images/3/5/4/0/3540337373_photo.jpg [[https://www.facebook.com/kryphosOP|페이스북 페이지]] [[https://twitter.com/kryphos1/status/512098066359255040|트위터]] [[http://blog.naver.com/said1101|블로그]] 한국의 거의 유일한 [[DSBM]] 밴드이다.[* 국내 DSBM 밴드라고는 Svedhous 와 함께 이 밴드,즉 2밴드밖에 없다.] 2011년도부터 Sane(베이스, 리더)와 Viper Seed(피아노),Ares(보컬) 3명을 기준으로 결성되었다. 그리고 현재 2016년,Sane과 드러머 Tau,새보컬 Kalte로 3명으로 이루어져있다. 2011년 Misanthropic Art Productions 라는 레이블에서 첫 EP Suicide Suite를 발매했다. 레이블과 계약이 파기됐다는 소문이 있는데,레이블은 그저 EP만 내준 것 뿐이지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다만 수익 문제로 트러블이 있었다. 보통 언더그라운드 블랙/데스 계열에서는 시디의 20%는 밴드에게 주고 끝이다.이 계열의 암묵적인 룰이라고 보면된다.앨범발매시 돈주고 하는건 재정이 많은 레이블에서나(뉴클리어블라스트,로드러너레코드)해주는것이고.정반대로 수익을 원했던게 (당연히 정당한 수익) 알려지자 의외라는 반응이 많았다.(말이 의외지 사실상 리더 Sane의 무지때문에 이렇게 된거라고도 볼수있다.[* 이부분에 말이있는 부분이 Misanthropic Art Productions는 맨처음 계약을 거절했었고 다시 계약할때 분명히 저부분을 명시했다.하지만 해명글을 살펴보면 단순히 Sane만의 문제가 아니다.] [* 수익이 분배할만큼 나오지 않는부분도 있다 Misanthropic Art Productions오너의 말에따르면 푼돈수준이라고] 중간의 트러블로 인해서 레이블과의 사이는 매우 악화되었다. [[http://metalgall.net/index.php?_filter=search&mid=freeboard&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크리포스&document_srl=361869|메갤에 해명글을 올리기도 했다.]] [[http://metalgall.net/index.php?_filter=search&mid=freeboard&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트위터&document_srl=357553|해명글의 시발점이다.]] 현재 정규 1집 준비중이다. 그리고 2014년 10월 2일, 이들의 데모가 올라왔다.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sJ1eTCGafWk"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고정멤버를 현재 구하는 중이라고 한다. 보컬은 Cide,베이스와 피아노는 Sane이 맡았다. 멤버는 Sane을 제외하고 다 탈퇴하였다.드럼과 기타는 구하지 못한 모양이다. 데모에서 기타가 있기는 하나, 세션이다. 여담이지만 이들의 첫 EP의 로고는 사실 독일의 DSBM 밴드인 Kaltetod의 로고를 베낀 것이라고 한다. kryphos 본인들이 한 것은 아니고 앨범을 만들어 준 레이블 측에서 그랬다고. '''하지만''' 현재 쓰는 로고[* 페이스북에 올라온 로고와 이 항목 맨 위의 로고]는 스스로 만든 다른 로고이다.미싼트로픽측은 아무말이 없다.로고건에 대해서는 해명이 되는대로 수정바람.[* 참고로 미싼트로픽 사장자리를 다른사람이 넘겨받았다.즉 현재 미싼사장과는 연관이 없다.그리고 지금까지도 아무런 응답을 하지않았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Misanthropic Art Productions을 싫어하는 듯 하다. 아래 동영상을 올린 이들의 유튜브 계정 이름도 Fuckmisan[[(...)]] EP 음반에 실려있는 음악은 단 하나이며 가사의 내용은 노르웨이 블랙메탈 밴드 메이헴의 전 멤버 데드가 자살하기전에 남긴 3통의 편지라고 하며[* 가상의 편지다. 진짜가 아니라. 실제 데드가 죽기 전에 남긴 유언은 메이헴(밴드)참고.] 상당히 히스테릭하고 처절한 느낌의 노래이다.[* 사람에 따라서는 Silencer 와 Luror의 느낌이 난다고도 한다.] 음역대가 상당히 높아 보컬 Ares는 EP 녹음 이후 목이 쉬었다고 한다. (여담으로 국내 블랙메탈 밴드 중에서 제일 하이톤의 스크리밍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이후의 보컬 교체에서는 그런 하이톤의 스크리밍은 찾아볼 수 없다.) 단 1곡의 EP이지만 총 22분이라는 장대한 길이를 자랑하며.곡 후반부에 나오는 피아노[*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Piano Concerto No. 2 in C Minor)]와 비명소리, 통화내용이 압권. {{{#!html <iframe width="420" height="315" src="//www.youtube.com/embed/q2RIDE1419I"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그들의 주옥같은 곡을 들어보자. 영상을 보다보면 EP에 미쳐 넣지 못한 사진들이 나온다. 누군가가 Kryphos 멤버들의 인터뷰글을 블로그에 올렸다.(그리고 그는 인터뷰 후 Kryphos의 새로운 보컬로 들어갔다.) http://m.blog.naver.com/tlavpdls987/30176372113 {{{#!html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NTDBcbM72bE"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2015/8/2일 유튜브 공식 게정으로 1집 데모곡을 한번 더 올렸다. 정규 1집에 관한 인터뷰가 다시 한번 더 올라왔다. [[http://asiametalhead.com/2015/08/interview-with-kryphos/|두번째 인터뷰(영문)]] 여담이지만, [[메탈 갤러리]]에서 활동하던 현재 보컬이 [[편의점]]에서 [[알바]]하다가 힘들다고 나갔다는 글을 올렸다 미친듯이 극딜을 당했고 [* 야간에 편의점알바를 했다고 한다.편의점 알바가 상당히 쉬운축에 속하나 야간에 일하는거라면 좀 말이 달라진다.] 크리포스는 [[편의점]] 자살블랙이란 별명을 획득했다. [[분류:블랙 메탈 밴드]][[분류:한국의 록밴드]] Kryphos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