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en/thumb/b/bb/Night_of_Champions_%282010%29.jpg/200px-Night_of_Champions_%282010%29.jpg?align=right |||||| '''WWE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br]''WWE Night of Champions (2010)'' || || 개최 || '''[[WWE|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br]''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 || 태그라인 || '''없음''' || || 테마 || '''Heavy Hitters''' [* 가사 없이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노래로 WWE 내에서 자체 제작한 테마가 사용되었다.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09에서 사용된 곡과 동일하다.] || || 일시 || '''2010년 9월 19일 일요일 8시(E)/5시(P)'''[br]''한국시각 2010년 9월 20일 월요일 9시'' || || 장소 || '''일리노이 주 [[시카고]] 올스테이트 아레나'''[br]''Allstate Arena in Chicago, Illinois'' [* 위키피디아 백과의 동일 영어 항목에는 Rosement라는 동네로 표기가 돼있는데, 로즈먼트의 경우 4000명만이 거주하는 동네로 우리나라 개념으로 설명하자면 '''시'''가 아닌 '''동'''에 가깝다.] [* 올스테이트 아레나에서는 WWE 레슬매니아 2, 13 그리고 22가 개최되었다. ~~레슬매니아 22 때 시나가 챔피언을 방어하고도 울먹일 정도로 엄청난 야유를 보낸 관중들이 다시 찾아온다면...~~] || || 관중 || '''13,851명''' || || 포스터 모델 || [[케인(프로레슬러)|케인]] || |||||||||| WWE PPV의 순서 || / |||||||||| 해당 PPV의 순서 || || [[WWE 썸머슬램 (2010)|썸머슬램 (2010)]] || ▶ || [[WWE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 || ▶ || [[WWE 헬 인 어 셀 (2010)|헬 인 어 셀 (2010)]] || / ||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09) || ▶ || [[WWE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 || ▶ || [[WWE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1)|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1)]] || [include(틀:스포일러)] === 개요 ===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Night of Champions'''''(2010)'''은 WWE의 주최로 2010년 9월 19일 일리노이 주 시카고 올스테이트 아레나에서 개최된 [[PPV]]로, 2010년째로 4번째를 맞이한 PPV이다.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에선 WWE 내에 있는 모든 챔피언쉽 경기들이 개최된다는 점이 팬들 ~~그리고 대립 짜기 귀찮은 각본진들~~을 즐겁게 하고 있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 보면 언제나 메인이벤트 경기만 재밌을 뿐 전체적으론 기대 이하의 내용을 보였던 점이 되풀이되진 않길 바라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가 썸머슬램을 바로 앞 둔 6~7월에 개최가 되어 주요 대립을 썸머슬램에서 종결시키기 위해 애매모호하게 넘어가는 모습 혹은 급조로 대립이 만들어진 엉성한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 하지만, 올 해의 경우 기간이 옮겨져 썸머슬램 이후인 9월에 개최되기에 예전과 다른 환경에서 PPV가 개최되게 되었다. ~~이래도 시망이면 빈스에겐 꿈도 희망도 없어~~ 8월 23일 [[RAW]]에서 [[넥서스]]의 리더 웨이드 바렛이 등장해 WWE 챔피언 [[쉐이머스]]에게 [[NXT]] 1기에서의 우승으로 받은 특전 권한인 월드 챔피언쉽 도전권을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사용하겠다고 선언했고, 의문의 RAW 단장이 WWE 챔피언쉽 경기를 확정시켰다. 그런데 단장이 이대로는 경기를 확정시킬 수 없다면서 쉐이머스와 웨이드 바렛을 비롯해 [[크리스 제리코]], [[에지]], [[랜디 오턴]] 그리고 [[존 시나]]가 참여해 6명이 경기를 가지는 '''식스-팩 챌린지''' [* 6명이 경기를 참여하며, 2명이 링 안에서 경기를 가지는 동안 나머지 4명은 링 밖 턴버클 쪽 에이프론에서 대기하고 있어야한다. 사실 경기 룰 자체는 이런데 현실은 서로 승리를 챙기기 위해서 전부 뛰어들면서 난장판이 되기때문에 심판도 누가 링에 있어야하는지 헷갈리기 일쑤다. 이런 식이라 잘 사용 되지 않는 경기 방식인데 반칙이나 카운트아웃은 없고 아무나 제일 먼저 핀폴이나 서브미션 승을 거두면 경기가 종료된다. 오리지날룰은 아니며 ROH에서 식스멘 메이헴 매치를 그대로 따온 것이다.] ~~몸매 자랑 콘테스트가 아니다~~ 경기를 확정지었다. WWE 챔피언 쉐이머스로선 절대적으로 불리한 입장에 처했지만 지난 3번의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열린 WWE 챔피언쉽 경기에서 WWE 챔피언이 모두 승리했던 점과 ~~날로 먹기의 제왕이여서~~ 오히려 이런 경기들에서 행운의 승리를 많이 챙겼던 점을 볼 때 꼭 나쁜 상황은 아닌 듯하다. '''그렇지만 불리한 건 사실.''' 넥서스의 난입도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한편, 크리스 제리코는 이 경기에서 패하면 WWE를 떠나겠다는 충격 발언을 하며 레슬링 커뮤니티들에 충격을 주었다. 그런데 이 경기에서 갑작스러운 변수가 생겼다. 원인은 이렇다. 크리스 제리코와 에지가 단장에게 "지난주의 불성실한 행동" [* 8월 30일 RAW 900회 특집에서 5 대 5 태그팀 제거 매치에 참여했는데 여기서 제리코와 에지는 일부러 심판을 공격해 반칙패로 제거당하거나 스스로 링을 나가 카운트 아웃으로 제거되어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을 이유로 당일 징계성 경기를 가지게 된 것. 제리코와 에지는 각각 싱글 매치를 가져서 패할 경우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에서 열리는 WWE 챔피언쉽 경기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 에 놓였다. 에지는 그레이트 칼리를 상대로, 제리코는 [[존 모리슨]]을 상대로 경기를 가지게 되었는데 에지의 경우 그레이트 칼리를 2번이나 꺾으며 [* 처음엔 정규 경기였는데 여기선 링 밖에서 맴돌다가 칼리가 링 밖으로 나오자 다친 무릎만 집중 공격한 뒤 카운트 아웃으로 승리. 이를 본 단장이 무반칙 오버 더 탑로프 챌린지를 만드는데 '''칼리가 본인 스스로 탑로프를 넘어서 링 밖으로 나감에도 심판이 경기 종료를 선언 하지 않는 어이없는 상황''' 속에 에지가 칼리가 링 밖으로 나오려는 상황을 포착해 탑로프에 걸친 다리를 잡아 링 밖으로 제거시켰다. 에지가 칼리를 조롱하기 위해 한 바보 흉내가 백미] 간신히 권리를 지켜냈지만, 이전에 있었던 경기에선 크리스 제리코가 모두들 손쉽게 존 모리슨 ~~쩌리슨~~ 에게 이길 거라는 예상과 달리 존 모리슨에게 피니쉬까지 맞으며 경기를 패하면서 나이트 오브 챔피언에서 열리는 WWE 챔피언쉽 경기에 참여할 수 없게 되었다. 근데...이렇게되면 제리코의 WWE를 떠난다는 이야기는 어떻게 되는건지 의문이 된 상황에서 존 모리슨의 피니쉬 '''스타쉽 페인'''을 맞고 패한 제리코는 진짜로 '''폐인'''이 되었다. 경기 후 WWE 챔피언쉽에 도전할 수 없는 충격에 빠져 침묵을 지키는 제리코와 이를 달래러 간 모리슨의 어색한 적과의 만남 세그먼트 장면. http://img411.imageshack.us/img411/9412/20100906raw1.jpg ... '아 더 락과 스톤 콜드를 하루에 제압하고 통합 챔피언에 오른 옛날이 그립다.' http://img202.imageshack.us/img202/9024/20100906raw2.jpg 이러는 사이 옆에 앉은 건 제리코가 1시간 전 패했던 상대, 모리슨. http://img810.imageshack.us/img810/279/20100906raw3.jpg "괜찮아요. 아저씨. 잘 될거야." http://img833.imageshack.us/img833/3138/20100906raw4.jpg '''...''' http://img191.imageshack.us/img191/7417/20100906raw5.jpg 다시 원상 복귀. RAW 끝날 때까지 이럴 기세. 하여간 이로 인해 WWE 챔피언쉽 경기는 5명의 선수만이 확정된 상황임에도 여전히 6명의 선수가 경기를 가지는 식스-팩 챌린지가 홍보되는 상황을 볼 때 차후 한 명의 선수가 발표될 것으로 보였고, 그 다음주 RAW인 9월 13일 RAW에서 존 모리슨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쉐이머스를 상대로 폴스 카운트 에니웨어 (어디서든 핀폴이 가능, 반칙과 카운트 아웃 없음) 경기를 치뤘는데, 이 경기에서 모리슨이 이길 경우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열리는 WWE 챔피언쉽 경기에 참여할 수 있었다. 그러나 바로 저 위의 세그먼트로 인해 당한 굴욕을 새겨둔 제리코가 경기 막판 난입해 모리슨을 의자로 공격했고, 이로 인해 어부지리로 쉐이머스가 이기면서 다시 도전자는 미궁 속으로 빠져있었다. 경기 이후, 제리코가 링에서 의자에 앉아 ~~'''배째라'''~~ 불만을 표현하며, 의문의 RAW 단장에게 "원하는 것을 안 들어줄 경우, WWE를 관두겠다"는 선언까지 하며 챔피언쉽 출전 권한을 원상 복귀 시켜달라는 요구를 했다. ~~이와 함께 마이클 콜이 단장이 말한 내용 전달을 제대로 안하자 '''시원한''' 비난을 날렸다.~~ 그러자 의문의 RAW 단장은 요청을 들어주는 조건으로 당일 열리는 하트 다이너스티와의 스틸 케이지 핸디캡 매치를 승리할 것을 요구했는데, 이 경기에선 제리코가 간신히 승리를 거두면서 처음 경기가 발표될 때의 상태로 돌아갔다. ~~결국 각본진의 뻘짓~~ 근데 경기에 복귀한 제리코가 WWE 챔피언쉽 경기에서 패했을 때 WWE를 떠나는 것인지에 대해선 얘기가 나오지 않았다. 뭐 그렇다면 제리코가 WWE를 떠나겠다는 말을 간접적으로 취소했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 이와 동시에 경기 규칙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는데 기존의 '''식스-팩 챌린지'''에서 제거 규정을 추가한 '''식스-팩 엘리미네이션 챌린지'''로 변했다. 바뀐 점이라면 한 명의 선수가 다른 한 명을 핀폴이나 서브미션으로 이겨도 경기는 끝나지 않고, 대신 패한 선수는 경기에서 제거된다. 이러한 규칙은 다섯 명의 선수가 제거될 때까지 적용되며, 마지막 남은 한 명의 선수가 WWE 챔피언으로 등극한다. 결국 이 규칙은 챔피언인 쉐이머스에게 유리하게 작용되게 되었다. ~~천운의 남자~~ 8월 30일 RAW에서 ~~'''비공식'''~~ 공동 우먼스 챔피언 레이-쿨 (레일라 & 미쉘 맥쿨)이 디바스 챔피언 멜리나에게 경기를 제안하며, 승자가 우먼스 챔피언쉽과 디바스 챔피언쉽을 통합한 챔피언으로 등극하는 조건을 이야기했다. 멜리나가 승낙하는 대신 역시 경기 규칙을 정했는데, 디바들이 럼버잭을 보는 '''럼버질''' 경기를 제안하고 이를 레이-쿨도 승낙하면서 확정되었다. 단, WWE.com을 통해 발표된 바로는 2 대 1핸디캡 경기가 아니라 레일라 혹은 미쉘 맥쿨 중 한 사람이 멜리나를 상대하는 1 대 1 경기로 정해졌다. 9월 3일 스맥다운에서 마침내 케인과 언더테이커의 월드 헤비급 챔피언쉽이 걸린 "형제간의 재대결"이 확정되었다. 그 동안 유리한 모습을 보이던 건 언더테이커였던 점과 달리 이번에는 케인이 주도권을 쥔 채 대립을 이끌어가는 점이 볼 만하다. 게다가 지난 [[WWE 썸머슬램 (2010)]]에서도 언더테이커를 공격한 범인이 케인으로 밝혀진 상황에도 오히려 케인이 언더테이커에게 툼스톤을 작렬하는 힘을 발휘할 정도로 강력해진 케인이 이번에는 쉽게 물러서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2년만에 획득한 월드 챔피언인데...~~ 9월 6일 RAW에서 [[NXT]] 시즌 1 (NXT 항목 참조)부터 "잘못된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보여주며 신경전을 가져온 "WWE 프로" [[미즈]]와 "NXT 시즌 1 신인" [[대니얼 브라이언]] (브라이언 다니엘슨)이 둘 다 정규 WWE 슈퍼스타가 된 상황에서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있을 US 챔피언쉽 경기를 확정지었다. 변수는 경기가 확정된 이 날 모습을 보였던 미즈의 또다른 제자 "NXT 시즌 2 신인" 알렉스 라일리. 9월 10일 WWE.com을 통해 그동안 갈등 ~~이 있긴 했지만 개그성의 대립~~ 이 있던 [[빅 쇼]]와 [[CM 펑크]]가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에서 경기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 경기는 '''챔피언쉽과 관련 없는 경기'''로서 정상적으로 성사가 되면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역사상 최초로 '''챔피언쉽이 아닌 경기''' 가 개최되게 된다. [[S.E.S]]를 없애겠다는 빅 쇼와 그 S.E.S의 리더 CM 펑크의 대결. 단, CM 펑크가 본인의 그룹 멤버들과 사이가 안 좋은점이 이 경기에서 악재로 작용할 수도 있다. ~~세레나가 해고돼서 생긴 분노~~ 한 편 같은 날인 9월 10일 방영된 스맥다운에서 ~~딱히 관심 받지 못하고 있지만~~ 거의 매주 경기를 펼침에도 돌프 지글러와 비키 게레로가 카운트 아웃이나 반칙 등 여러 술수를 써서 끝내는 바람에 제대로 결판을 짓지 못했던 코피 킹스턴과 돌프 지글러의 인터콘티넨털 챔피언쉽 경기가 PPV에서 다시 열리게 되었다. 이 경기에 새로 붙은 조항은 '''돌프 지글러가 반칙패나 카운트아웃으로 패해도 챔피언의 주인은 바뀐다.''' 이는 위에서 써있듯 비키와 돌프를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이 경기는 지난 PPV인 [[WWE 썸머슬램 (2010)]]에서도 열렸지만 이 때는 넥서스의 난입으로 역시 경기 결과를 내지 못한채 끝난 바 있다. 모든 챔피언쉽 경기들이 확정된 가운데 WWE 태그팀 챔피언쉽 경기는 PPV 개최 전까지 확정되지 않고 있었는데, 9월 18일 WWE.com을 통해 태그팀 챔피언쉽 역시 발표가 되었다. 그렇지만, 도전자의 경우 당일 공개되었다. PPV가 개최되기 전 존 모리슨과 테드 디바이시의 다크 매치 (TV로 방영되지 않는 경기)가 열렸는데 이 경기에선 존 모리슨이 승리를 거뒀다. [각주] === 진행 === PPV의 전체적인 흐름이나 경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WWE TV쇼나 WWE.com을 통해 공식 확인된 경기에 대해서만 [[추가바람]].''' 이 곳에 너무 많은 내용을 서술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할 것. === 대진표 === || 순서 || 경기 || 조항 || || 승자 || || 1 || '''돌프 지글러 (C)''' vs '''코피 킹스턴''' || 싱글 매치[br] '''인터콘티넨털 챔피언쉽''' [* '''반칙승'''이나 '''카운트아웃승'''으로도 챔피언이 바뀔 수 있음. (원래 규칙상으로는 챔피언이 바뀌지 않는다.)] || || '''돌프 지글러''' || || 2 || '''빅 쇼''' vs '''CM 펑크''' || 싱글 매치 || || '''빅 쇼''' [* CM 펑크는 자신의 고향인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경기를 치루게 되면서 환호를 받았지만, 경기 전 자신은 시카고를 좋아함에도 정작 시민들의 수준이 최악이라는 마이크웍으로 야유도 많이 나왔다. 뜻 밖의 상황은 시카고 사람들도 그런 펑크의 말을 인정하는건지 그런 마이크웍을 듣고서도 경기에서 펑크를 응원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 경기 내내 펑크가 일방적으로 몰아부쳤으나, 막판에 쇼스타퍼나 코브라 클러치 백브레이커도 아닌 ~~육체파괴~~ 숄더블락과 주먹 한 방 맞고 다운, 그대로 경기를 내줬다.--내 주먹은 핵주먹이다.-- --경기하기 귀찮아서 그냥 주먹 한방 날린듯--] || || 3 || '''미즈 (C)''' vs '''다니엘 브라이언''' || 싱글 매치[br] '''U.S 챔피언쉽''' || || '''다니엘 브라이언''' || || 4 || '''미쉘 맥쿨 (C)''' vs '''멜리나 (C)''' || 럼버질 매치 [* 디바가 럼버잭일 경우의 경기.][br] '''우먼스 & 디바스 통합 챔피언쉽''' [* 승자는 통합 챔피언에 등극.] || || '''미셸 맥쿨''' (레이-쿨) [* 경기는 미쉘 맥쿨이 치루는 걸로 결정되었다. 링 밖에 있는 디바들의 일방적인 ~~왕따 취급~~ 공격에도 레일라의 방해에 힘입어 멜리나를 꺾고 통합 우먼스 챔피언에 올랐다.] || || 5 || '''케인 (C)''' vs '''언더테이커''' || 싱글 매치 [br] '''월드 헤비급 챔피언쉽''' || || '''케인''' [* 언더테이커가 초크슬램을 작렬한 뒤, 경기를 끝내기 위해 시도한 툼스톤이 오히려 케인의 툼스톤으로 반격되며 결과가 한 순간에 뒤집혔다.][* 그리고 이 경기가 케인이 언더테이커를 PPV에서 이긴 최초 경기가 아닌가 싶다. 아니, 1대1로 싸워서 최초로 이긴 경기일지도...] || || 6 || '''하트 다이너스티 (C)''' vs '''우소즈''' vs '''에반 본 & 마크 헨리''' vs '''코디 로즈 & 드류 맥킨타이어''' vs '''블라디미르 코즐로프 & 산티노 마렐라''' || 태그팀 터모일 매치 [* 무작위로 선택된 두 팀이 처음 경기를 치룬 뒤, 여기서 승리한 팀이 새롭게 링에 들어오는 3번째 태그팀과 경기를 벌인다. 이런 방식을 계속해 마지막에 승리를 거두는 태그팀이 최종 승리하게 된다.] [br] '''WWE 태그팀 챔피언쉽''' || || '''코디 로즈 & 드류 맥킨타이어''' [* 제거 순서 : 하트 다이너스티 - 산티노 마렐라 & 블라디미르 코즐로프 - 우소즈 - 에반 본 & 마크 헨리. 최종 승자 : '''코디 로즈 & 드류 맥인타이어'''] || || 7 || '''쉐이머스 (C)''' vs '''웨이드 바렛''' vs '''에지''' vs '''랜디 오턴''' vs '''존 시나''' vs '''크리스 제리코''' [* 9월 6일 RAW에서 크리스 제리코는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열리는 "WWE 챔피언쉽" 경기에 참여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가 9월 13일 RAW에서서 다시 도전자 자격을 얻었다. 자세한 건 위의 개요 항목 참조.] || 식스-팩 엘리미네이션 챌린지 매치[br] '''WWE 챔피언쉽''' || || '''랜디 오턴''' [* 제거 순서 : 크리스 제리코 - 에지 - 존 시나 - 웨이드 바렛 - 쉐이머스 최종 승자 : '''랜디 오턴'''] || [각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스포일러 (원본 보기) WWE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 (2010)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