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편집 권한이 없습니다. 다음 이유를 확인해주세요: 요청한 명령은 다음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제한됩니다: 사용자. 문서의 원본을 보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en/3/3b/Elimination_Chamber_%282011%29.jpg?align=left ||||||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br]''WWE Elimination Chamber (2011)'' || || 개최 || '''[[WWE|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br]''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 || 포스터 모델 || '''에지''' [* 당초 계획돼있던 포스터 모델은 랜디 오턴. 랜디는 [[WWE TLC (2010)]]에 이어 또 PPV 포스터 모델에서 밀려났다.] || || 테마 || ''TobyMac'' '''"Ignition"''' || || 일시 || '''2011년 2월 20일 일요일 8시(E)/5시(P)'''[br]''한국시각 2011년 2월 21일 월요일 오전 10시'' || || 장소 ||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 오라클 아레나'''[br]''Oracle Arena in Oakland, California'' [* [[NBA]] 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즈의 홈구장. WWE가 매년 1번씩 [[RAW]]를 이곳에서 개최를 했지만, PPV 개최는 없었다. 원래는 [[WWE 오버 더 리미트 (2010)]] (당시 PPV 가칭 "WWE 와일드 카드") 의 개최지가 이곳이 될뻔했으나 PPV 명칭 변경으로 취소가 된 바 있다. ~~근데 어떻게보면 다행이기도...~~] || || 관중 || '''???''' || |||||||||| WWE PPV의 순서 || / |||||||||| 해당 PPV의 순서 || || [[WWE 로얄럼블 (2011)|로얄럼블 (2011)]] || ▶ ||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 || ▶ || [[WWE 레슬매니아 XXVII|레슬매니아 XXVII]] || / ||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 || ▶ ||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 || ▶ ||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2)|엘리미네이션 챔버 (2012)]] || [include(틀:스포일러)] === 개요 === '''엘리미네이션 챔버'''''Elimination Chamber'''''(2011)'''은 WWE의 주최로 2011년 2월 20일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 오라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PPV]]로, 2번째를 맞이하는 [[엘리미네이션 챔버]] PPV이다. 언제나 그랬듯이 [[레슬매니아]]를 앞두고 열리는 PPV인만큼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많은 경기들이 레슬매니아 대진표에 확정되기에 의미가 매우 크다. 1월 31일 RAW에서 [[WWE 로얄럼블 (2011)]]에서 열린 [[로얄럼블]] 경기 우승자 [[알베르토 델 리오]]가 [[WWE 레슬매니아 XXVII]]에서 자신이 도전할 월드 챔피언쉽을 고르는 세그먼트가 있었는데, 결국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WWE)]]을 선택하게 되면서 레슬매니아 27에서의 [[WWE 챔피언쉽]] 도전자가 여전히 공석인 상태가 되었다. 이런 상황이 연출되자 의문의 RAW 단장은 이날 7인 로얄럼블인 "RAW Rumble"을 열어서 승자는 엘리미네이션 챔버 PPV에서 [[미즈(프로레슬러)|미즈]]와 WWE 챔피언쉽 경기를 가지고, 나머지 6명은 같은 날 엘리미네이션 챔버 경기에 출전해서 승자가 레슬매니아 27에서 WWE 챔피언쉽에 도전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고 발표했다. 이 경기에 출전한 선수는 [[존 시나]], [[CM 펑크]], [[랜디 오턴]], [[존 모리슨]], [[R 트루스]], [[쉐이머스]] 그리고 해설자 [[제리 "더 킹" 롤러]]. 마이클 콜은 단장의 메세지를 읽은 후 제리 롤러에게 "이기지도 못할거 왜 주책이냐"며 비난을 쏟아냈다. 그리고 메인이벤트로 경기가 열리게 되는데... || 경기 || 순서 || 탈락 || ||<|7> '''RAW Rumble''' || 1 || '''CM 펑크'''가 '''랜디 오턴'''에게 탈락. || || 2 || '''랜디 오턴'''이 '''R 트루스'''에게 탈락. [* 랜디가 펑크를 제거하자마자, 트루스가 한눈팔던 랜디를 제거했다.] || || 3 || '''R 트루스'''가 '''존 시나'''에게 탈락. || || 4 || '''존 모리슨'''이 '''쉐이머스'''에게 탈락. || || 5 || '''존 시나'''가 '''제리 롤러'''에게 탈락. [* 쉐이머스가 에이프론에서 버티는 시나를 제거하기 위해 다가오던 제리 롤러를 시나 쪽으로 밀어버렸고, 시나도 기습적인 공격은 버틸 수 없었다.] || || 6 || '''쉐이머스'''가 ~~존 시나 때문에~~ '''제리 롤러'''에게 탈락. [* 로프쪽으로 시도하던 쉐이머스의 공격을 제리가 피했는데 이미 탈락한 시나가 탑로프를 잡아당겨 쉐이머스를 떨어지게 만들었다.] || || 우승 || '''제리 롤러''' || 기적적으로 제리 롤러가 이 경기를 승리하게 되면서 무려 WWE 챔피언쉽 경기로 제리 롤러와 미즈의 경기가 확정되었다. ~~어떻게든 미즈를 레슬매니아로 보내려는 WWE 각본진~~ WWE에서 단 한번도 WWE 챔피언을 해본적이 없고 레슬매니아에서 경기를 가지지 못한 제리 롤러에게 [[WWE 킹 오브 더 링 (2010)]]에 이어 다시 한번 큰 기회가 찾아왔다. 다만 싱글 경기이기때문에 알렉스 라일리의 방해가 문제거리로 작용할 수 있다. '''진짜 문제는 마이클 콜이지만.''' [* 킹 오브 더 링 이벤트에서 WWE 챔피언쉽이 걸린 TLC 매치 룰로 같은 경기가 열렸는데 거의 킹이 다 이긴 경기였음에도 해설하던 마이클 콜이 링으로 난입해 제리를 방해하면서 결국 전세가 역전되어 미즈가 승리했다.] 이와 동시에 RAW럼블에 출전했던 나머지 6명은 엘리미네이션 챔버 경기를 가지게 되었다. 유일하게 엘리미네이션 챔버 승리 경력이 2번 있는 존 시나의 우세가 점쳐지는 가운데 ~~안돼!~~, 나머지 5명이 이를 어떻게 대응하냐가 경기의 관심사로 보인다. ~~그러지 못한다면 레슬매니아에서 다시 포효하는 시나를 보게 될테니까...~~ 2월 4일 방영분 [[스맥다운]]에서는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WWE)]]이 열리는 엘리미네이션 챔버 경기에 참가할 멤버를 결정하는 경기들이 있었다. RAW와는 달리 챔버에서 바로 챔피언을 걸고 경기한다. [[시어도어 롱]]을 대신한 임시 단장 비키 게레로에 예선 경기가 확정되었고,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 에지를 포함한 6명의 참가자는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결정되었다. || 경기 || 순서 || 탈락 || 참가자 || ||<|5> '''Smackdown E.C 예선''' || 1 || '''돌프 지글러 자동 참가''' [* 우려한대로 다시 한번 비키 게레로의 권력 남용이 가해졌다. (...)] || '''돌프 지글러''' || || 2 || '''드류 맥킨타이어'''가 '''코피 킹스턴'''에게 승리. [* 코피가 타이탄트론에 나온 델 리오에게 신경 쓰는 사이, 드류가 퓨처 쇼크를 작렬해 승리.] || '''드류 맥킨타이어''' || || 3 || '''레이 미스테리오'''가 '''잭 스웨거'''에게 승리. || '''레이 미스테리오''' || || 4 || '''케인'''이 '''차보 게레로'''에게 승리. || '''케인''' || || 5 || '''웨이드 바렛'''이 '''빅 쇼'''에게 승리. [* 예상대로 [[코어]] 멤버들이 빅 쇼를 방해했고 심판이 쓰러진 사이 ~~흑먹튀~~ 잭슨이 빅 쇼를 공격했다. 바렛이 주어먹기식으로 DDT를 작렬해 승리.] || '''웨이드 바렛''' || 결국 이렇게해서 예선을 통과한 [[드류 맥킨타이어]], [[레이 미스테리오]], [[케인(프로레슬러)|케인]],웨이드 바렛이 참가하게 되었고, 기존의 챔피언 [[에지(프로레슬러)|에지]]와 ~~권력의 혜택을 빵빵하게 본~~ [[돌프 지글러]]가 참가하게 되어 스맥다운의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가 결정되었다. 그런데 2월 18일 방송분에서 돌프가 시어도어 롱 단장에게 해고당하면서 경기에서 제외되었다. 자세한 건 [[돌프 지글러]], [[에지(프로레슬러)|에지]] 혹은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WWE)]] 문서 참조. 과연 남은 한자리는 누가 차지할지 주목된다. 2월 17일 WWE.com을 통해 [[인터콘티넨털 챔피언]] [[코피 킹스턴]]과 [[WWE 로얄럼블 (2011)]] 의 우승자 [[알베르토 델 리오]]의 논-타이틀 매치가 확정되었다. 두 사람은 델 리오의 [[로얄럼블]] 우승 이후, 계속 충돌해왔고 많은 사람들의 예상대로 경기가 확정되었다. ~~대립의 근원은 [[혼스워글]]~~ 인터콘티넨털 챔피언쉽 매치가 아니기에 델 리오서로는 약간 아쉬운 경기. 2월 19일 WWE.com을 통해 [[산티노 마렐라]] & [[블라디미르 코즐로프]] 팀과 [[코어]] (저스틴 가브리엘 & 히스 슬레이터)의 [[WWE 태그팀 챔피언쉽]] 경기가 확정되었다. 이벤트 당일 열린 [[다크 매치]]에선 [[다니엘 브라이언]]이 [[테드 디비아시]]에게 승리를 거뒀다. ~~자주 붙는 경기인데 결과가 거의 똑같다~~ [각주] === 진행 === PPV의 전체적인 흐름이나 경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WWE TV쇼나 WWE.com을 통해 공식 확인된 경기에 대해서만 [[추가바람]].''' 이 곳에 너무 많은 내용을 서술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할 것. === 공식 테마곡 === {{{#!html <iframe title="YouTube video player" width="640" height="390" src="http://www.youtube.com/embed/IqB1eJFMQnw"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 공식 테마곡은 TobyMac의 Ignition으로 발표되었다. === 대진표 === || 순서 || 경기 || 조항 || 승자 || || 1 ||'''코피 킹스턴''' vs '''알베르토 델 리오''' || 싱글 매치 || '''알베르토 델 리오''' || || 2 ||'''에지 (C)''' vs '''웨이드 바렛''' vs '''레이 미스테리오''' vs '''드류 맥킨타이어''' vs '''케인''' vs '''빅쇼'''[* 롱 단장에 의해 돌프의 빈자리를 채웠다. ] ||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br]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매치''' || '''에지'''[* 경기후 델리오가 에지를 공격하였고 이후 크리스챤이 나타나 에지를 구해주었다.] || || 3 ||'''산티노 마렐라 & 블라디미르 코즐로프 (C)''' vs '''코어 (저스틴 가브리엘 & 히스 슬레이터)''' || 태그팀 매치 [br] '''WWE 태그팀 챔피언쉽''' || '''코어''' || || 4 ||'''미즈 (C) (w/알렉스 라일리)''' vs '''제리 롤러''' || 싱글 매치 [br] '''WWE 챔피언쉽''' || '''미즈''' || || 5 ||'''존 시나''' vs '''쉐이머스''' vs '''CM 펑크''' vs '''랜디 오턴''' vs '''존 모리슨''' vs '''R-트루스''' ||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br] '''승자는 레슬매니아 27에서 WWE 챔피언쉽 경기를 가질 수 있다''' || '''존 시나'''[* 타 갤의 갤러들이 손 쓰기도 전에 이 날 또 한번 프로레슬링 갤러리의 프갤러들은 자신들의 손으로 갤을 직접 털었다(..)그 날 하루는 존 시나에 대한 비난이 극에 달했으며, 다음 날 Raw에서 의문의 프로모에 관련된 레슬러 스팅이 WWE에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차 있었으나 결과는 딴 판인데다가 메인 이벤트를 또 한번 존 시나가 장식하자 분노는 극에 달했다고 한다.] || === 이벤트 이후 ===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에서 [[WWE 레슬매니아 27]]에서 열릴 양대 월드 챔피언쉽 경기들이 확정이 됨에 따라 [[RAW]]에선 [[WWE 챔피언쉽]]을 놓고 [[존 시나]]와 [[미즈(프로레슬러)|미즈]]의 ~~팬들에게 욕 먹는~~ 대립이 형성되었다. 특히 이쪽엔 [[더 락]]이 시나를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발언들로 ~~팬들을 즐겁게 해주며~~ 대립에 개입할 여지를 만들었다. [[스맥다운]]에선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WWE)]]을 두고 [[에지(프로레슬러)|에지]]와 [[알베르토 델 리오]]의 대립 구도가 형성되었다. 이 대립의 경우 엘리미네이션 챔버 이벤트에서 복귀한 [[크리스찬(프로레슬러)|크리스찬]]이 대립에 변수로 작용하는 역할로 끼어들었다. 이밖에도 2-21-11 프로모로 돌아온 [[언더테이커(프로레슬러)|언더테이커]]와 [[트리플 H]]의 대립 등이 생겨났다. 자세한건 [[WWE 레슬매니아 27]] 항목 참조. [각주] 이 문서에서 사용한 틀: 틀:스포일러 (원본 보기)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 문서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