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데들리 사일런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차이 없음)

2017년 1월 31일 (화) 07:11 기준 최신판

{{틀: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연대순
바이오하자드 제로바이오하자드
리메이크 · DS
바이오하자드 3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최초작품인 바이오하자드NDS 이식작.

PS1용 오리지널을 베이스로 이식했다. 그래서 80년대 영화풍 실사 영상및 유명한 명대사인 'NO!DON'T GO!!"나 "WOW!WAHT A MANSION!!"도 그대로 나온다. 그래픽은 휴대용 게임기임에도 불구하고 PS에 근접한 수준이며, 모든 이벤트 영상이 삭제되지 않은채 수록되었고 보이스도 빵빵하다.

하지만 다른 점도 여럿 찾을 수 있는데,색감이 PS1보다 더 밝아져서 어두워서 해맬 염려가 없고,화면 상단에 언제나 지도가 생겨서 더더욱 길찾기가 쉬워졌다. 또한 L키에 자동으로 나이프가 장착되 있어 총알이 없을 때 무작정 당할 염려가 없다.

또 CD에서 롬 카트리지 매체로 이식되었으며, 기기의 램 용량자체도 늘어난 덕분에 문로딩이나 중간중간 나오는 영상들을 스킵할 수 있게 되었다.

NDS로 이식하며 생긴 리버스 모드에서는 특정 공간이나 보스전에서 건 서바이버와 같은 시점으로 변환되면서 터치스크린을 긁는 방식으로 나이프질을 해서 적을 해치워야 한다. 만약 한대도 안 맞으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1] 따로 미니게임으로도 수록되었다.

2인 이상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가 생겼다.최대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고,먼저 탈출하는 사람이 우승하는 대전 모드와 모두가 탈출해야 승리하는 협력 모드로 나뉘어 있다.

터치스크린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화면에서 캐릭터들의 엄한 곳(..)을 건드리면 반응을 한다.

그나마 여러가지 복장이 들어있어서 그냥 팬서비스 수준의 작품. 닌자복장의 크리스라든가, 치어리더 복장의 레베카같은 아스트랄함이 돋보인다(...). 일러스트는 신키로가 담당했다.

2013년 2월, 한글패치가 공개되었다.
  1. 주로 핸드건,샷건 탄약과 그린 허브가 나온다. 덕분에 난이도가 대폭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