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룡전설 내의 전술의 개략적으로 나열한 표. 중국발 자료를 보고 만든 것이라 틀린 점은 수정 부탁드립니다. 각 개별 전술에 대한 특징, 로그 등에 대해서는 각 전술 항목에서 추가 바랍니다.
이름 | 한문 | 종류 | 효과 |
특훈 | 突进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54 | | |
적의1개 부대를 강력 공격합니다. |
분투 | 奋战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43 | | |
적의1개 부대를 강력 공격합니다. |
철벽 | 铁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무적 | | 1 | 100% |
적을 공격하는 동시에 아군 부대는 신속하게 철벽 상태에 돌입합니다. 1라운드 내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
소탕 | 横扫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1.41 | | |
전술 사용 후 횡선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답파 | 踏破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32 | | |
전술 사용 후 직선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분발 | 奋迅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68 | | |
적의1개 부대를 강력 공격하여 분투하는 강화 버전입니다. |
혈로 | 血路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2.6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피해 | 0.52 | | |
신선한 피로 길을 뚫어 적의 개별 부대를 강력 공격하는 동시에 아군은 일정 피해를 입습니다. |
혈전 | 血战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3.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피해 | 0.5 | | |
본인의 병력을 소모해 개별의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힙니다. |
저격 | 狙击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8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 2 | |
적의 개별 부대를 강력하게 격살하여 다음 라운드의 치명타율을 높입니다. |
육탄 | 肉搏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54 | | |
전방 | 단일 | 사기제어 | | 3 | 100% |
발동 후 적은 3라운드 동안 사기를 누적할 수 없습니다. |
강습 | 强袭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43 | | |
전방 | 단일 | 혼란 | | 1 | ?% |
개별의 적을 공격하여 일정 확률로 적을 혼란상태에 빠뜨립니다. |
돌격 | 突击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92 | | |
적의 1개 부대를 강력 공격하여 특훈하는 강화 버전입니다. |
연성 | 连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75 | | |
적의 모든 부대를 공격합니다. |
살의 | 杀意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공격상승 | 200% | 2 | 100% |
다음 라운드에 2배 공격을 펼칩니다. |
무쌍 | 无双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4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 | |
아군과 적군에 상관없이 전장에 있는 모든 부대에 피해를 입힙니다. |
마신 | 魔神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8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100% | 2 | 100%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50 | | |
적군 전체에게 큰 상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사기 50회복. 다음 2라운드 동안 폭격. |
감지 | 撼地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1.85 | | |
횡대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
암살 | 暗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후방 | 단일 | 피해 | 1.54 | | |
후방 | 단일 | 혼란 | | 1 | 75% |
적의 후방 부대를 공격하여 높은 확률로 적을 혼란 상태에 빠뜨립니다. |
포효 | 怒吼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15 | | |
전방 | 단일 | 사기저하 | 100 | | |
개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사기를 떨어뜨립니다. |
연타 | 连击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5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개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본인의 사기를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기답 | 骑踏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26 | | |
전방 | 직선 | 혼란 | | 1 | 35% |
직선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적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
반격 | 反扑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반격 | 100% | 2 | 100% |
공격하는 동시에 본인은 고반격 상태에 돌입하여 2라운드간 지속됩니다. |
일제 사격 | 齐射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1.24 | | |
횡대의 모든 적 부대를 강력 공격합니다. |
파부 | 破斧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8 | | |
단독 공격으로 병력이 줄어들수록 위력이 커집니다. |
병사 토벌 | 兵伐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1 | | |
적군의 모든 병사를 공격합니다. |
암살(2) | 刺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후방 | 단일 | 피해 | 2.2 | | |
후방 | 단일 | 혼란 | | 1 | 100% |
후방 적군을 공격하며, 적군이 혼란 상태에 돌입합니다. |
관통 | 穿杨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19 | | |
직선에 있는 모든 적을 강력하게 관통합니다. |
역전 | 逆转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46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반격 | 100% | 2 | 100% |
적을 단독 공격한 뒤, 자신은 100%반격 상태에 돌입합니다. |
자폭 | 自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피해 | 10 | | |
자살식 공격으로 타깃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
단기 | 单骑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63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 전법으로 직선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구원 | 救援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8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병력회복 | ? | | |
전체 적군을 공격하며, 동시에 랜덤으로 아군을 치료합니다. |
화살비 | 箭雨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87 | | |
전술 사용 후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
난사 | 乱射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73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54 | | |
모든 적을 미친듯이 공격하지만 파티원에게도 일정 피해를 입힙니다. |
고계 | 苦计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9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피해 | 0.52 | | |
아군 일부 병력을 희생하여 직선에 있는 적에게 높은 피해를 입힙니다. |
독표 | 毒镖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58 | | |
전방 | 단일 | 중독 | | 3 | 100% |
개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3라운드동안 중독 상태에 빠뜨립니다. |
지원병 | 援兵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8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무작위 | 단일 | 병력회복 | 0.75 | | |
전체 적군을 공격하며, 동시에 랜덤으로 아군 1명을 치료합니다. |
어갑 | 御甲 | 전법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방어상승 | 35% | 2 | 100% |
자신 | 단일 | 병력회복 | 0.11 | | |
자기 병력을 일부 회복하고 아군 방어력을 2라운드동안 높입니다. |
유실 | 流矢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9 | | |
전방 | 단일 | 피해 | 1.6 | | |
전체 적군을 공격하는 동시에, 적 타깃에게 추가 데미지를 1회 입힙니다. |
불화살 | 火箭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3 | | |
전범위 | 전범위 | 화염 | 0.5 | ? | ? |
전체 적군을 공격하는 동시에 높은 확률로 적을 2라운드 간 화염상태에 빠뜨립니다. |
광포 | 狂暴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2.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피해 | 0.52 | | |
연속 전법으로 자기 병력을 희생하면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
폭주 | 战狂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2.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공격상승 | 50% | 2 | 100% |
연속 전법으로 적을 공격하는 동시에 본인은 높은 공격 상태에 돌입합니다. 2라운드간 지속합니다. |
광란 | 狂乱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5.6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피해 | | | |
연속단독 공격으로, 본인의 병력 희생과 동시에 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
뇌전 | 雷箭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6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100% | 2 | 100% |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본인의 다음 2라운드 공격은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역습 | 逆袭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5 | | |
후방 | 단일 | 피해 | 1.4 | | |
전방 | 단일 | 피해 | 1.3 | | |
전방의 적에게 앞뒤앞 3회 피해를 입힙니다. 매회 피해는 점점 감소합니다. |
위풍 | 威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15 | | |
전방 | 단일 | 사기저하 | 3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 전법으로 개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사기를 34포인트 떨어뜨립니다. |
무장 해제 | 缴械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63 | | |
전방 | 단일 | 공격상실 | | 1 | 100% |
단독 공격으로 타깃이 1라운드간 공격 능력을 상실합니다. |
기계 | 弃械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 | | |
전방 | 직선 | 공격상실 | | 1 | 100% |
직선 공격으로, 동시에 직선상의 적은 1라운드 간 공격력을 상실합니다. |
횡액 | 横祸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1.33 | | |
전방 | 횡선 | 혼란 | | 1 | 25% |
횡선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적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
습격 | 袭击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최소병력 | 단일 | 피해 | ? | | |
최소의 공격 병력이 타깃이 되며, 상대 병력이 적을수록 데미지가 커집니다. |
파군 | 破军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16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병력회복 | 0.9 | | |
연속으로 발동할 수 있는 단독 공격 전술로, 공격할 때마다 적군 부대가 아군을 배신하고 달아납니다. |
도주 | 疾驰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3 | | |
전방 | 직선 | 피해 | 2.3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직선 공격 2회로 본인의 사기가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연환 | 连环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7 | | |
전범위 | 전범위 | 혼란 | | 1 | 20% |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적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
노참 | 怒斩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4 | | |
전방 | 단일 | 피해 | 1.25 | | |
전방 | 단일 | 피해 | 1 | | |
직선에 있는 적을 공격하며, 전방에 있는 부대에 별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베기 | 斩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3 | | |
직선에 있는 적군을 공격하며, 병력이 적을수록 데미지가 커집니다. |
정예 기병 | 铁骑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35 | | |
전방 | 직선 | 혼란 | | 1 | 35% |
전방 | 직선 | 피해 | 1.35 | | |
전방 | 직선 | 혼란 | | 1 | 35% |
연속 2회 직선 공격을 실시하며, 일정 확률로 적을 1라운드 간 혼란에 빠뜨립니다. |
불타 | 浮屠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3 | | |
전방 | 직선 | 혼란 | | 1 | 21% |
전방 | 직선 | 피해 | 2.3 | | |
전방 | 직선 | 혼란 | | 1 | 21% |
연속 2회 직선 공격을 실시하며, 일정 확률로 적을 1라운드 간 혼란에 빠뜨립니다. |
호충 | 虎冲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95 | | |
전방 | 단일 | 병력제어 | | 2 | 35%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단독 공격을 하고 일정확률로 타깃 병력이 회복할 수 없도록 합니다. 공격 후 사기가 145포인트 회복됩니다. |
교란 | 扰袭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2 | | |
전방 | 단일 | 혼란 | | 1 | 100% |
적군을 혼란시키고 높은 데미지를 입힙니다. |
사살 | 射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후방 | 단일 | 피해 | 2.3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100% | 2 | 100% |
후방 적군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히며, 본인의 다음 2라운드 공격은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노염 | 怒斥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 | | |
전방 | 단일 | 사기저하 | 125 | | |
개별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사기 125만큼 떨어뜨립니다. |
뱀독 | 蛇毒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58 | | |
전방 | 직선 | 중독 | | 3 | 75% |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높은 확률로 중독 상태에 빠뜨립니다. |
노염(2) | 怒焰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격노 | | 2 | 100% |
직선 공격으로, 피격 시 사기 25포인트를 높입니다. 2라운드간 지속됩니다. |
노검 | 怒剑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4 | | |
전방 | 단일 | 피해 | 1.25 | | |
직선에 있는 적을 공격하며, 전방에 있는 부대에 별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예사 | 羿射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4.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 2 | 100% |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본인의 다음 2라운드 공격에 사기를 진작시켜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용명 | 龙鸣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0.85 | | |
전방 | 직선 | 피해 | 1.1 | | |
전방 횡대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종대 적을 다시 공격합니다. |
기병사냥 | 骑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공격상승 | 15% | 2 | 100% |
연속 전법으로 직선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2라운드간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기마사격 | 骑射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전법공격상승 | 40% | 2 | 100% |
연속횡대 공격으로, 횡대 적 공격과 동시에 본인의 전법을 2라운드 간 펼칩니다. |
비사 | 飞射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1.3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면역 | 100% | 2 | 100% |
연속 전법으로 횡대 적에게 사격을 가합니다. |
연노 | 连弩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1.32 | | |
전방 | 횡선 | 피해 | 1.3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면역 | 100% | 2 | 100% |
횡대 적에게 2회 데미지를 입히며, 본인의 사기는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화염노 | 火弩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2.35 | | |
전방 | 횡선 | 피해 | 2.3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면역 | 100% | 2 | 100% |
횡대 적에게 2회 데미지를 입히며, 본인의 사기는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2라운드 간 면역 상태에 돌입합니다. |
질충 | 疾冲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3 | | |
후방 | 단일 | 피해 | 1.3 | | |
직선 공격으로 후방 부대에 피해를 2회 입힙니다. |
제패 | 制霸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1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회복 | 25 | | |
|
노살 | 怒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26 | | |
전방 | 직선 | 사기저하 | 100 | | |
직선에 있는 적을 공격하고 사기를 떨어뜨립니다. |
파괴 | 毁坏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91 | | |
전범위 | 전범위 | 공격하락 | 30% | 2 | 100% |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면서 적의 모든 공격 데미지를 하락시킵니다. |
암살령 | 奏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75 | | |
전방 | 단일 | 도주병 | 15% | 3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단독 공격으로 적군이 3라운드간 도주병 상태에 돌입하며, 본인의 사기는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호소 | 虎啸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69 | |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저하 | 24 | | 항상 |
전체 적군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적군의 사기가 24포인트 하락합니다. |
사자 포효 | 狮吼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 | |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저하 | 24 | | 항상 |
전체 적군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적군의 사기가 24포인트 하락합니다. |
사자후 | 狂嗥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5 | |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저하 | 30 | | 항상 |
전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적의 사기를 30포인트 떨어뜨립니다. |
포효(2) | 咆哮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78 | | |
전방 | 직선 | 사기저하 | 120 | | 항상 |
직선에 있는 적군을 공격하며, 그들의 사기가 120포인트 감소합니다. |
맹호 | 猛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4 | | |
전방 | 직선 | 사기저하 | 150 | | 항상 |
직선에 있는 적을 공격하고 사기가 높을수록 받는 데미지가 커집니다. 사기를 150포인트 떨어뜨립니다. |
몰살 | 剿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9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높은 데미지의 단독 공격으로 본인의 사기는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슬픈 바람 | 丧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4 | | |
전방 | 단일 | 사기저하 | 7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단독 공격으로 타깃의 사기가 75포인트 하락하며, 본인의 사기가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추방 | 驱逐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2 | | |
전방 | 단일 | 사기저하 | 100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적인 단독공격으로 타깃의 사기가 100 하락하고, 본인의 사기가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용무 | 腾龙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5 | | |
전방 | 횡선 | 전법방어하강 | 50% | 2 | 100% |
횡대 공격으로 전법 방어력이 2라운드 간 50% 감소합니다. |
파괴된 화살 | 裂矢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100% | 2 | 100% |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다음 2라운드 공격은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역류 | 逆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 | | |
후방 | 단일 | 피해 | 1.7 | | |
전방 | 단일 | 피해 | 1.5 | | |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직선에서 후방에 있는 적에게 별도 데미지를 입힙니다. |
용선 | 泷漩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7 | | |
전방 | 직선 | 피해 | 2.7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방패효과 | | 3 | 100% |
직선에 있는 적에게 2회 데미지를 입히고 본인은 방패효과를 획득합니다. 3라운드 내 1회 데미지를 면역합니다. |
절살 | 绝杀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저하 | 모두 | | |
아군의 모든 사기를 모아 전방의 적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힙니다. |
봉망 | 锋芒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1.3 | | |
후방 | 단일 | 피해 | 1.3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치명타 | 100% | 2 | 100% |
직선방향의 적군을 공격하는 동시에 후방 적군 1회 추가 공격. 2회 연속 치명타를 가합니다. |
회오리 | 涡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7 | | |
전방 | 단일 | 피해 | 1.5 | | |
전방 | 단일 | 피해 | 1.3 | | |
개별 적군에게 연속 3회 공격. |
만우 | 蛮牛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0.9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 전법으로 미쳐 날뛰는 만우를 통제하고 적군에 전체 피해를 입힙니다. |
광우 | 狂牛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3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전체 적군을 공격하며, 본인의 사기는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지룡 | 地龙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2.1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전체 적군을 공격하며, 본인의 사기는 145포인트 회복합니다. |
전투마 | 战骑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1 | | |
전방 | 단일 | 도주병 | 15% | 2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으로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전방 적군은 2라운드간 도주병 상태에 돌입합니다. |
호위 | 虎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3.7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병력추가 | 10% | 2 | 100%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으로 직선 전법 공격, 적에 병력이 낮을수록 데미지가 높습니다. 병력 10%추가 효과 획득 2라운드 지속. |
사군 | 弑军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병력회복 | | | |
연속적인 단독 전법공격으로 1라운드당 본인의 병력이 일정량 회복합니다. |
기신 | 骑神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9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병력회복 | | | |
자신 | 단일 | 신병상태 | | 2 | 100% |
연속직선 공격으로 아군의 일정 병력을 회복하고 본인은 신병상태를 획득합니다. 병력 손실 데미지는 2라운드 간 감소하지 않습니다. |
호살 | 虎煞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35 | | |
전방 | 단일 | 병력제어 | | 2 | 4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으로 직선 전법 공격을 하고 일정 확률로 전방 1명의 적군 병력을 회복시킬 수 없도록 합니다. |
신풍 | 神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55 | | |
전방 | 직선 | 전법방어하강 | 20% | 2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으로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전방 적군의 전법방어가 2라운드간 감소합니다. |
백룡 | 白龙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3.5 | | |
전방 | 직선 | 전법방어하강 | ? | 2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직선에 있는 적의 사기가 높을수록 데미지가 커집니다. 전방 적군의 전법방어가 2라운드 간 감소합니다. |
언월 | 偃月 | 전법 | 관우(와룡전설) 참조 |
청룡 | 青龙 | 전법 |
무성 | 武圣 | 전법 |
평정 | 荡平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2.5 | | |
전방 | 횡선 | 전법방어하강 | 20% | 2 | 100% |
횡대 공격으로 타깃의 전법 방어력이 2라운드간 감소합니다. |
희생 | 牺牲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3.07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피해 | 0.5 | | |
자신 병력을 희생하고 같은 직선방향의 적군에게 많은 피해를 줍니다. |
서사 | 誓死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6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피해 | ? | | |
본인의 병력을 희생하여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
피의 정벌 | 血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3.1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피해 | ? | | |
연속 전법으로 본인의 병력을 희생하여 직선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
용맹 | 勇猛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4.7 | | |
전방 | 단일 | 사기회복반감 | | 2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피해 | ? | | |
연속으로 직선 전법 공격, 자신 병력 소모해 직선 적에게 데미지 입히며 또한 적에 사기 효과 50%감소 2라운드 지속. |
패왕 | 霸王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1.75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회복 | 35 | | |
전면 공격으로 아군의 사기를 35포인트 높입니다. |
적룡 | 赤龙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2.82 | | |
전방 | 직선 | 전법방어하강 | 40% | 2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병력회복 | ? | | |
직선 높은 데미지 공격, 자신 병력 회복 동시에 직선에 위치한 적 전법방어 40% 감소 |
살기 | 煞气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 | | |
전방 | 직선 | 일반공격하강 | ? | 1 | 100%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연속으로 직선 전법 공격을 하면서 직선 상에 있는 적의 일반 공격을 1라운드 간 하락시킵니다. |
거검 |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횡선 | 피해 | ?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50 | | |
가로 공격으로 대상의 사기가 높을수록 데미지가 높고, 사기 50을 회복합니다. |
상극 |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 | | |
전방 | 직선 | 망령 | | | ? |
직선 공격으로 일정 확률로 망령이 나타나 라운드마다 사기 50을 감소시킵니다. |
사전 | | 전법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자신 | 단일 | 공격상승 | | 2 | |
자신 | 단일 | 방어하강 | | 2 | |
자신의 방어력이 일정량 감소하지만 자신의 공격력이 2라운드 동안 증가하고, 사기가 145 회복됩니다. |
밟기 | 践踏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 | | |
전방 | 직선 | 혼란 | | 1 | 75%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50 | | |
직선 공격하고 사기를 50포인트 회복합니다. 높은 확률로 적을 1라운드 간 혼란에 빠뜨립니다. |
급습 | 突袭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9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일반공격상승 | 25% | 2 | 100% |
|
귀호 | 鬼嚎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2.05 | | |
전범위 | 전범위 | 화염 | 0.5 | 2 | 35%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50 | | |
|
奋斗 | 奋斗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단일 | 피해 | 1.84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전법공격상승 | 25% | 3 | 100% |
单体攻击,攻击后提升自己战法攻击3回合。 |
명왕 | 冥王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50 | | |
자신 | 단일 | 치명타 | 100% | ? | 100% |
자신 | 단일 | ? | ? | ? | ? |
전체 적군에게 높은 데미지를 입히면서 본인 사기 50포인트가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미치광이를 시전하여 약화효과가 있는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고 2라운드동안 공격이 반드시 치명타가 됩니다. |
귀살 | 鬼煞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방 | 직선 | 피해 | 3 | | |
전방 | 단일 | 병력제어 | | 2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자신 | 단일 | 사기회복 | 145 | | |
|
천위 | 天威 | 전법 | 적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피해 | ? | | |
아군위치 | 범위 | 영향 | 영향력 | 지속 | 발동 |
전범위 | 전범위 | 사기회복 | 50 | | |
자신 | 단일 | 정화 | | 2 | 1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