Γ '암흑차원의 하이드' 다이버젠스 2.615074%

410iq.jpg

슈타인즈 게이트드라마 CD.

드라마 CD는 본편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D메일로 인해 남자에서 여자로 변해버린 루카코를 다시 남자로 돌린 후(루카 루트 종료 후) 날아간 세계선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드라마 CD. 하지만 게임 내에서는 한 번만에 취소할 수 있었던 이 D메일이 터무니 없는 나비 효과를 일으켜 이 세계선에서의 오카베 린타로자신이 증오해 마지않는 라운더의 일원으로서 존재하고 있었다. 그 때문에 키류 모에카와는 동료이자 파트너로 알고 지내던 사이가 된다. 코드네임은 M3. 이 세계선으로 처음 왔을 땐 자신의 앞에 있는 피투성이 시체와[1] 키류 모에카를 보고 엄청난 혼란에 휩싸인다.

이 세계는 2000년대에 Y2K 문제가 터져 세계에 큰 혼란이 온 세계선[2]이었고 오카베 린타로시이나 마유리의 부모님은 사망했다. 이로 인해 두 사람은 따로 지내게 되며, 둘은 소꿉친구가 아니게 된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다시 재회한 마유리는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었다[3]

미래를 바꾸기 위해 이 세계선에 찾아온 아마네 스즈하의 증언에 오카베 린타로가 배신자로 낙인찍혀 빼도박도 못하는 상황이 연출된다. 그녀의 말에 의하면 오카베는 거짓말과 배신으로 점철된 인생을 살고 거짓을 덮기 위해 무수한 생명을 빼앗아 라운더의 탑을 넘어 300인 위원회의 일원이 되었고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배후에서 공포 정치를 행하는 독재자 『호오인 쿄우마』[4]로 존재하게 된다고 한다. 중2병 드립이 현실이 되는 웃지 못할 상황. 병원에서 마유리와 만난 뒤 FB와의 통화에서 오카베가 반항스러운 모습을 보이자 한동안 숨어있으라는 명령이 떨어지고 모에카의 아파트에서 머물게 된다. 모에카가 타임머신 정보를 보고함으로서 라보 습격 트리거가 당겨지고 오카베가 FB에게 보였던 반항기가 결정타가 되었는지 미래 가젯 연구소에 있는 타임머신을 확보, 개발자를 데려오라는 명령에 오카베 린타로도 끼어 있었다. M3는 위험하다는 FB의 판단으로 라운더마저 등을 돌리게 된다.[5]

그리고 이 세계선을 바꾸기 위해 키류 모에카의 도움을 받아 역경을 헤쳐나간다는 내용. 오카베 린타로의 대인관계가 모에카 이외에 전부 파탄나는 점 때문에 3개의 드라마 CD 중에서 가장 암울한 스토리를 자랑한다. 오카베 린타로와 키류 모에카의 관계를 농밀하게 다뤘다는 점에서, 본편에선 없었던 키류 모에카 루트를 드라마 CD화 했다고 볼 수도 있다. 그래봤자 본편하고는 아무런 연관도 없는 내용이지만...

작중 묘사되는 M3 오카베 린타로는 야심가로서 완전체 수준. 달릴 때 몸이 가볍다고 하는 거 보면 신체능력도 좋은 듯 하고 라보멘들과 있을 땐 상당히 좋은 인상을 심었는지 정체가 밝혀졌을 때 라보 일행 전부가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인다. 모에카를 코드네임으로만 불렀다고 하는 부분을 보면 냉정한 성격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자살하려던 모에카를 설득하여 라운더로 들어오게 한다거나 마유리에게 따뜻하게 대하는 걸 보면 인정도 있는 모양.완벽남

여담으로 몇몇 등장인물들의 오카베를 부르는 별칭이 변한다. 오카린이라고 부르던 마유리는 '오카베 군'으로, 루카와 더불어 유일하게 본편에서 호오인 쿄우마라고 불러주던 페이리스는 '린타로'라고 성이 아닌 이름을 부르고 있다.[6] 루카도 그냥 '오카베 씨'라고 부르고 있다. 또 자신이 마시는 음료도 마운틴 듀로 변하고, 모에카와 케밥을 자주 먹었다는 듯 하다.
  1. 유러폴의 조사관 2명. 라운더의 정체가 들통 나 FB의 명령으로 M3 오카베 린타로가 칼로. 또 한 명은 M4 키류 모에카가 권총으로 사살한다.
  2. 원래라면 2929 831 831라는 메일을 보고 전의 D메일을 무시했어야 하지만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바람에 SERN의 과학자가 Y2K 문제의 백신을 만들고 일부러 Y2K 문제를 일으켰다. 키류 모에카의 대사에서 유추 가능.
  3. 이 때부터 오카베가 마유리의 병원비를 부담했다. 마유리의 수명은 크리스마스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
  4. 그것도 스스로 신격화해서 나타낸 이름.
  5. 작중 FB와 대화에서 M3는 목적을 위해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정한 녀석이라고 표현한다. 실력은 인정해도 신뢰는 하지 않은 모양. 하지만 라운더의 법칙과 오카베가 미래에 어떤 인물이 되는가가 밝혀진 이상, FB는 여기서도 사망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6. 작중에서 오카베가 호오인 쿄우마라 자칭한 적이 없었음을 알 수 있다. 본편의 페이리스도 호오인 쿄우마의 이름인 쿄우마로 불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