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레어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그와중에 여캐가귀엽다
"저승이 두렵지 않아? 저승으로 보내주마!!"
1 설명
붓이 칼보다 강한 이유는 아무도 모른다 왜? '펜이 칼보다 강하다'라는 속담도 몰라? 그러니까 그건 펜이고 이것 붓이니까 그렇지
붓 한 자루를 무기로 붓을 휘둘러 공격하며 적패지를 곁들여서 저승요단강 익스프레스으로 잠시 보내는 용병이다. 매우 빠르게 적을 꿇려 연계할 수 있는 무꿇기, 화려한 공격 이펙트, 충격적인 수준의 공콤, 높은 딜로 콤보용 캐릭으로 널리 쓰이나, 레어 용병이라는 점으로 인해 자주 보기는 쉽지 않다. 신기하게도 특수 용병에 속한 캐릭터이기도 하다.붓은 역시 특별한건가
9월 23일 패치로 대공디꾹의 선딜추가나 점공판정이 하향하는 등 심각하게 너프를 먹었다...만 점공콤보는 개발자가 왜다시 살려두었다. 100레벨 칭호는 '저승의 안내자'이다.
2 스토리
3 기본기
- DDD :붓을 휘둘러 공격하는 평타. 마지막 타에 적을 띄운다. 점프캔슬이 가능하다.
- D꾹 :적패지. 빠르게 붓으로 2연타 공격을 해 적을 무꿇시키고 적패지를 붙힌다. 2연타가 전부 맞아야 무꿇이 되며. 정상적인 상태 이외의 점프나 스턴상태일경우 높이 띄운다.공격범위가 위로 조금 높아서 점프하는상대도 잘하면 맞출수있고. 선딜이 별로 없고 범위도 생각보다 넓어 단순히 난사해도 얻어걸릴때가 많다. 적패지가 붙은 적에게 지상에서 2타, 공중에서 3타를 치면 랜덤한 주변의 위치로 순간이동 시켜 적을 바운딩 시킨다. 바운딩 된 적에게 다시 연계할 수도 있다.대공도 살짝 좋아서 누워있을때 뛰어오르기를 쓰는 순간 하늘높이 날아가버리는 상황도 보여준다.
- A DDD : 마지막타에 적을 띄우는 점프 공격.
- A D꾹 : 공격 횟수마다 데미지와 공격 타수가 다른 공격을 한다. 3연타 후 디꾹시엔 재점프가 되어 다시 최대 3번까지 공중에서 공콤이 가능하다.
- 대시 DDD : 대시 공격. 막타에 적을 무꿇시킨다.
- 대시 D꾹 : 공격 횟수마다 데미지와 공격횟수가 다른 공격을 한다. 정확히 그냥은 2번이고 1타마다 1타격씩 증가해서 최대 5번 타격한다. 대시 공격중 사용가능하다.
4 스킬
4.1 천명강림
발동하면 붓머리를 앞으로 치켜세우는 자세가 된다.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큰 장승을 만든다. 2개까지 설치 가능하며, 소환된 장승은 주변의 상대를 어떤 무술가의 발차기보다 넓은 범위로 끌어당긴후에 먹어 버린다. 심지어 장승 뒤에 있는데도 끌려간다! 누워있는 적도 타격 가능하고, 몇 초간 먹혀 있던 적은 장승이 사라지면서 위로 날아올랐다가 빠르게 떨어지며 바운딩된다.
너프로 인해 장승 뒤쪽의 적은 안끌려간다.
4.2 강림
반액티브 스킬. 게이지를 일정 이상 채우면 발동된다. 드랍될 경우 일정확률로 드랍 피해를 감소시키고 리스폰 위치로 가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여 나올 수 있다. 게이지를 일정 이상 채우면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이게 생각보다 빨리 차기 때문에, 강림도령을 상대한다면 드랍시킨 후 긴장을 놓으면 안 된다.
4.3 열명강림
기운을 날려서 적을 잡은 후 원하는 위치에 적을 바운딩시킨다. 다만 드랍존으로는 보낼 수 없다.
즉 눈으로만 봐도 귀면의 엄청난 하위호환이다. 레어장비보급에서 떴다면 당장 갈자.
4.4 귀면
불멸일거라 여겨졌던 요술을 밀어낸 장비
2015년 현재 이견의 여지가 없는 최흉 최악의 사기회피기
적을 추적하는 사자(?)를 소환하여 맞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보내 바운딩시키는 아이템. 일단 스킬 설명엔 피격/공중/공중피격중 가능이라고 쓰여 있지만, 사실 상태이상중 사용 가능 스킬이다. 즉 다운중만 아니라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때문에 사용 가능 판정이 그야말로 미쳤다. 감전상태에서 솔져나 나이트에게 무꿇당할때 아주 살짝 공중에 띄워지는 것 때문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썬더버드 망토 등의 공격처럼 눈에만 공중피격으로 보이거나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이든 가차없이 회피하고 바운딩을 건다. 심지어 사람이 많으면 그 수만큼 내보낸다. 방향전환은 당연히 가능.
이 템 하나때문에 그 전까지 회피기의 절대자였던 요술이 몰락해버렸다. 누웠을때 쓸 수 있는것 하나 차이 때문에 적에게 거는 바운딩을 포기해야 하니... 물론 다른 장비들이라면 꽤 큰 차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상태이상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누울 때 까지 기다릴 이유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