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스피리츠의 실존 인물 겸 애니메이션 캐릭터.
1 실존인물
배틀 스피리츠의 실존 인물. 긴 은발과 선글라스를 낀 특유의 복장이 특징으로, 배틀 스피리츠 챔피언십마다 마이클 엘리옷[1]과 함께 등장한다. 그 외에도 TV CM이나 프로그램 '배틀스피 하자!' 등을 맡고 있다. 참고로 그 정체는 배틀 스피리츠 총괄 PD 와타나베
옷은 초기에는 백색의 화려한 복장이었으나, 나중에는 청색의 움직이기 편한 복장으로 바꿨다.
특유의 구호는 섹시? No! 갤럭시!. 애니메이션에서도 구호를 외친다.
갤럭시라고 인정받는 카드 배틀러를 위해서 갤럭시 드로우, 갤럭시 스텝등의 카드가 준비되어 있다.
오노 다이스케를 배틀 스피리츠의 세계로 빠뜨린 장본인(?). 애니에 성우 출연이 결정된 후. 룰을 모르면 하기 힘들다는 오노에게 다가가 "가르쳐 줄 수도 있는데…"라면서 유혹했다고 한다. 과연 배틀 스피리츠 세계의 카리스마.
2014년 현재는 다른 카리스마들과 비교해서 공식 석상이나 관련 매체에 등장하는 비율이 현저하게 떨어졌는데, 이는 와타나베 PD가 카드게임 사업부 총괄로 승진하면서, 배틀 스피리츠외에도 다른 게임을 관리하게 되면서 바빠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2 애니메이션 캐릭터
배틀 스피리츠 애니메이션의 등장 인물. 성우는 스와베 준이치.
주로 배틀 스피리츠 대회에서 아나운서와 카드 설명을 해주는 연예인. 화려한 오버 리액션과 카드 효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 그리고 상당히 멋진 외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유의 구호 섹시? No! 갤럭시!도 재현.
소년격패 단 2기 ED '배틀! 갤럭시☆스텝'을 부르기도 했다.
소년돌파 바신에서는 똑같이 갤럭시 와타나베 본인을 모티브로 한 '갤럭시 세븐'(본명 : 와타나베 나나오 / 성우 : 키시오 다이스케)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했으며, 같은 조직의 No.2는 마이클 엘리옷씨가 모티브였다. No.2의 성우는 오노 다이스케.
그 후 배틀 스피리츠 히어로즈에도 사회자역으로 출연했으며, 배틀 스피리츠 소드아이즈에서는 신의 사자 중 한 사람으로 출연했다.
최강은하 얼티밋 제로에서도 등장. 이때는 원래 성우인 스와베 준이치가 키리가를 연기하고 있어서 키시오 다이스케로 성우가 변경되었다. 궁극궁 보이드[2]에서 궁극의 배틀 스피리츠를 수호하는 자로서 등장. 삼룡신에게 이끌려서 온 레이, 키리가, 에리스일행에게 미완성 상태의 궁극의 배틀 스피리츠를 보여주지만, 네이크스에게 먹혀버린다.- ↑ 배틀 스피리츠의 디자이너
- ↑ 이때는 삼룡신들이 3장으로 흩어져 레이, 키리가, 에리스 일행은 셋으로 떨어져 궁극의 배틀 스피리츠를 향해 가는데, 이때는 방향을 가리키는 삼룡신들의 모티브가 된 스피릿의 시리즈의 최종결전의 장을 재현해 놓은 방을 지나가게 되었다. 예를 들어 얼티밋 사지트 아폴로드래곤에게 인도받은 키리가는 배틀 스피리츠 브레이브의 최종결전을 재현한 12궁 X레어와 월광룡 스트라이크 지크블룸, 그리고 사지트의 모티브인 광룡기신 사지트 아폴로드래곤의 동상이 있는 방을 지나갔고, 성룡황 얼티밋 세이비어에게 인도받은 에리스는 배틀 스피리츠 히어로즈의 최종결전을 재현한 절대적 환룡신 아마테라스 드래곤과 얼티밋 세이비어의 모티브인 초패왕 로드 드래곤 세이비어의 동상이 있는 방을 지나갔다. 다만 얼티밋 지크블룸 노바에게 인도받은 레이는 지크블룸 노바의 선조인 초신성룡 지크블룸 노바와 멸신성룡 다크블룸 노바의 더블 노바가 있는 동상이 있는 방을 지나가게 되었다. 또한 잘보면 보이드의 입구에는 소드아이즈의 12개의 소드 브레이브가 꽃혀 있는 등. 여러모로 팬 서비스가 많은 궁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