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아버지

이 문서는 이 토론 에서 머릿글 낚시 삽입 금지(으)로 합의되었습니다.
추가 토론 없이 수정·이동할 경우 편집권 남용/문서 훼손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Giant+dad+mentioned+swell+with+chaos+and+dead+casuls+_4a8e972e242a311730767af2b3f68a5f.jpg

1 개요

다크 소울인터넷 팬 캐릭터이자

2 유래


민맥싱(Min-Maxing)[1]이 이루어진 다크 소울의 PVP빌드중 하나로써 최초로 발견된 사례는 2012년 4월 8일에 DeviantArt 에 업로드된 이미지였으며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유튜버 OnlyAfro가 He's Back라는 동영상을 업로드하면서 부터였다. 빌드는 헬멧을 제외한 거인 세트, 혼돈 속성으로 강화된 츠바이핸더 양손이 주를 이루며 거인 세트의 스태미너 재생 속도 감소 디버프를 초문 방패로 커버하며 전체적인 무게를 감당하고도 빠른 구르기를 하기 위해 아버지의 가면, 하벨의 반지, 총애의 반지, 그리고 체력 몰빵을 하게 된다.

사실 동영상 초반부에 "안녕 하벨맘 (하벨셋 + 어머니의 가면)"이라고 나오는 것에서 알 수 있겠지만, 어둠의 나뭇결 반지가 패치되기 전에는 중량이 50%이하만 되도 닌자 플립을 난발해 대는 하벨셋이나 거인셋을 입은 캐릭터가 만연했었다. 특히 그 와중에 아버지의 가면 (최대중량 상승)과 어머니의 가면 (최대체력 상승)을 조합한 빌드는 Min-max와 Tryhard의 상징으로 자리매김 되었던 상태였다. 패치 이후엔 거인셋이나 하벨셋으로 빠른 구르기기를 쓰는 빌드는 사라지나 싶더만, OnlyAfro가 유행시킨 동영상을 통해 더이상 닌자플립은 못해도 빠른 구르기가 가능해진 거인셋 + 아버지의 가면 빌드가 부활되었다. 즉, 이 빌드의 컬트적인 인기는 성능보단 (경직을 빠져나가는 방법은 꽤 쉽다. 왼손/오른손 무기를 바꿔주기만 하면 되니까) 초반부터 쭉 플레이 해온 유저들의 애증이 더 큰 이유다. 동영상의 제목이 He's back인 이유도 위와 같은 이유이다.

이러한 빌드의 장점으로는 두가지가 꼽히는데 첫번째로는 다크 소울의 PVP 시스템상 최적의 소울 레벨은 125이며 많은 빌드가 이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독보적인 99 소울레벨만으로 HP와 스태미너, 빠른 이동 및 구르기를 가질수 있다는 점이고 둘째로 츠바이핸더의 양손 스윙을 통해 상대를 경직에 빠뜨려 아무것도 못하는 채로 죽일 수 있다는 점이다.

3 인기

빌드의 장점 이외에도 어깨와 덩치를 뽐내는 거인 세트와 아버지의 가면이 환상적인 패션을 자랑하는 동시에 동영상 자체의 병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며 OnlyAfro가 업로드한 동영상은 삼백만이 넘는 조회수를 자랑하게 된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2013년 3월 Ken Ashcorp라는 유튜버가 Giant Dad에 영감을 받아 The Legend Never Dies라는 음악을 업로드하게 된다.

800px

그리고 이걸 코스프레하는 용자들도 생겨났다.
  1. 가장 적은 스탯 분배로 가장 높은 효율을 뽑아내는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