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담당

1 개요

CQ8n4MJU8AAsFvw.jpg
(左)고객담당
(右)부처

일베운영진이다. 현존하는 운영팀 중 가장 원로하다고[1] 볼 수 있다. 주로 문의 게시판에서 오전 파트를 담당한다. 건게지원팀이나 유저담당이 심야와 새벽파트를 담당하는 것과는 반대로 말이다[2].

2 상세

줄여서 고담으로 부르는 경우가 잦다. 2012년 일베의 초창기에도 운영진을 맡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대적으로 여성형모에화 보다 남성형으로 의인화 되는 경우가 많다, 현존하는 건게의 운영팀 4명 가운데 가장 차단해제를 해 주지 않는 성향이다. 다른 운영팀의 경우에는 속칭 '앙망' 이라는 행위를 통해 차단 기간을 줄이거나 혹은 해제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 반면에, 고객담당은 그런 경우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된다. 역으로 차단을 잘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악성유저가 게시판을 더럽힐 경우, 그때그때 차단을 하지 않는다. 그것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조금 있는 편. 답변도 주로 처리되었습니다, 차단 처리되었습니다. 같은 기여움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딱딱한 어투를 사용한다. 운영에 불만이 있거나 건의 사항이 있는 위키러들은 오후 시간대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3 트리비아

고객담당과 별도로 고객담당2 라는 운영진이 존재한다. 닉만 비슷할 뿐이고 전혀 다른 사람이라고 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고객담당2는 2014 건게 익명화 사태 때 검열지원의 후속으로 임명된 것으로 추정된다.

  1. 2012년부터 4년째 운영진의 자리에 있다.
  2. 모링 = 건게지원팀 설이 사실이 아니라는 가정 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