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인왕 오로치

상위문서 : 원펀맨/괴인

024.jpg

1 개요

만화 원펀맨에 등장하는 괴인. 정확히는 무라타 유스케가 연재 중인 원펀맨 리메이크판의 오리지널 괴인이자 원펀맨 리메이크판 괴인 협회의 수장

2 상세

원펀맨 리메이크판에서 전개 중인 괴인 협회편에서 등장한 괴인으로, 이전 에피소드에서 자기 종족의 왕을 자칭했던 다른 괴인들과는 달리 다름아닌 괴인의 왕이라 불리고 있어 좀 더 격이 높아보인다. 오로치의 재해 레벨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지만 원작에서 괴인 협회의 보스였던 사이코스와 협회 소속의 용급 괴인들이 오로치에게 복종하고 있는 모습을 보아 오로치 또한 최소 용급 괴인임은 분명하며, 그 중에서도 최상위권의 강자로 추정된다.[1]

오로치라는 이름이나, 거대한 뱀의 얼굴과 몸뚱이로 이루어진 듯한 팔다리의 모습을 보아 뱀과 관련된 괴인으로 보인다. 모티브 자체는 야마타노오로치인 것 같다.

3 작중 행적

사이타마가 참가 중인 무술 대회가 막바지에 이른 시점에서 괴인 협회 소속의 괴인인 사이코스로부터 상황 보고를 받는 모습으로 첫 등장. 일반 괴인의 몇 배를 자랑하는 엄청난 몸집을 가진 괴인으로 묘사되었다. 이때 지네 장로에게 따라붙었던 메탈 나이트의 로봇이 상반신 일부만 남긴 채 처참하게 파괴되어 천장에 매달려 있는 모습이 함께 공개되어 괴인 협회의 보스다운 위용을 과시하였으나, 확실하게 언급된 바가 없으므로 오로치가 아닌 다른 괴인에게 당했을 가능성도 있기는 하다.

차후 전개를 통해 원작에서 사이코스가 맡았던 괴인 협회 측의 보스 포지션으로 활약할 것으로 보이지만 가로우의 리미터 해제를 위한 제물로 전락할 가능성도 없지는 않다.

4 기타

팬들은 황금 정자와 오로치 중에서 누가 더 강한지를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1. 애초에 같은 용급으로 추정되는 사이코스, 검은 정자, 지네장로, 홈리스 황제 등이 따르는데 절대로 약할리가 없다. 아마도 보로스가로우를 제외한다면 지금까지 나온 괴인들 중에서 가장 강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