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라델리

l.jpg

미국의 초콜릿 제조회사로 고다이바,노이하우스와 함께 세계 3대 초콜릿이라 불리는 명품 브랜드이다.

이름의 유래는 창업자인 도밍고 기라델리[1]가 자신의 이름을 따 1852년 창업했다[2] 사실 창업당시 기라델리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술이나 커피 등 여러 식품을 생산하는 회사였으나 1900년부터 초콜릿 분야에만 집중하기로 결정을 내리고 현재의 모습에 이르렀다.

특히 이 회사는 원두선별부터 시작해 로스팅 작업이나 정제과정[3] 등 완성품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관리하여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생산하기로 유명한데 덕분에 코코아 같은 경우에는 세계최고로 인정받으며 명실공히 미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품도 초콜릿 소스나 파우더 등 매우 다양하며 특히 판초콜릿이 유명하다 현재 한국에서도 코스트코나 온라인에서 비교적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커피에 들어가는 시럽도 유명해서 미국에서 자영업 커피를 만드는 곳에선 상당수 기라델리 시럽을 사용한다.

여담으로 1967년 본사를 캘리포니아주 샌리앤드로로 이전했으며 샌프란시스코의 옛 공장 자리는 1965년 ‘기라델리 스퀘어’라고 명명되며 도시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이 곳에서는 초콜릿 페스티벌 등 여러 행사도 개최하고 있으니 만약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좋다.
  1. 1817~1894 이탈리아 라팔로 출신으로 1849년 미국으로 넘어왔다.
  2. 현재는 스위스의초콜릿 제조회사인 린트 & 스프륑리(Lindt & Sprüngli)에 인수되었다.
  3. 부드러움을 극대화시키기위해 0.0019mm까지 입자를 분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