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네이버 웹툰에서 천년구미호를 연재하는 작가이다.
작가 닉네임인 기량은 예명이며 본명은 불명.
참고로 성별은 여자.
1부 후기에서 밝혀진 천년구미호를 연재하게 된 계기는 원래 전시회를 목적으로 일러스트를 그렸는데 그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머릿속에는 이미 스토리 설정들이 만들어졌으며 이것을 계기로 천년구미호를 연재하게 되었다고 한다.
평소 전래동화나 설화를 좋아하는 편이라고 한다.
2014년 2월 19일~4월 10일 까지 브랜드 웹툰 '10대훈녀클럽'을 잠시 연재하기도 했으며 2015 소름에 작품을 올린 적도 있다.
2 기타
수려한 그림체와 미형 캐릭터들로 꽤나 많은 호평을 받는다.
천년구미호 팬들이라면 아시다시피 작품 내에는 미형 캐릭터들이 많은데 해당 캐릭터들이 무슨 행동을 하면 팬들은 즉시 엄청난 환호를 한다.
그리고 잘 부각되지는 않지만 복선 회수는 뛰어난 편이다. 예를 들면 백선과 목영의 사이가 좋지 않은 진짜 이유라던가[1] 소윤 일행이 호족의 세계로 갈 때 도깨비 길이 소윤의 외할머니에게 준 붉은 구슬이 나중에 수연을 잠시나마 실체화 시킨다거나 그 이외에도 팬들이 쉽게 지나가는 것에 대해서도 복선 회수는 뛰어난 편이다.
여담이지만 천년구미호를 연재 하면서 10대훈녀클럽을 연재 한 적이 있는데 그림체에 작붕이라던가 별문제 없는 것을 보면 손은 의외로 빠른 편일지도.
그 이외에 쓸 내용이 더 있다면 추가 바람, 수정 바람.- ↑ 반야의 아버지이면서 목영의 형인 여우신이 백선에 의해 소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