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욱(연예기획자)

1 개요

대한민국의 연예기획자. 현 Apeace가 소속된 골든구스엔터테인먼트 및 이 소속이었고 현 대국남아가 소속된 씽엔터테인먼트에서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공식 팬레터 주소와 멤버 인터뷰에 의하면 그가 운영하는 골든구스엔터테인먼트 사무소는 도쿄미나토구 아자부주반에 위치에 있지만, 한국 지도사이트에 검색하면 씽엔터로 리다이렉트되는 등 사실상 같은걸로 보여진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김경욱이라는 이름으로 대국남아Apeace의 근황을 전해주고 있다. 트위터는 계정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보이며 주소는 여기로.

경영외에 프로듀싱에도 직접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Apeace Ur my life의 커플링곡 Volume Up.

2 경력

2001년부터 2004년까지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를 맡았다. 당시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추진위원회 자문위원과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이사도 맡았는데, 해임하면서 현 씽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였다. 골든구스엔터테인먼트는 2010년 6월 29일에 설립했다.

대표 기획사의 이름들로 후원을 하면서 씨티예술실용전문학교 2014년 전국 고교보컬경연대회에서 심사위원을 맡기도 했다.

3 사건·사고

2009년 1월 23일 용준형 등 씽 출신 3명이 낸 계약 무효 소송을 당했는데, 피소했다. 그러나 당시 본인은 기사를 통해 항소 방침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