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서(좀비를 위한 나라는 없다)

김인서
생년월일20■■년 6월 16일
나이11살
131cm
체중30.5kg
혈액형RH+0
상태인간?(치료된 좀비)
형이 있었다면...

1 개요

좀비를 위한 나라는 없다의 등장인물.

김인석의 남동생. 오른쪽 머리를 덮은 피부는 어린 여자아이의 피부와 중년 남성의 피부, 왼쪽 볼의 피부는 다른 외국인의 피부, 머리 뒷쪽의 피부는 젊은 여성의 피부로 덮혀있는, 누더기같은 외형의 어린 남자아이. 외형대로 매우 어린아이같은 성격으로, 상대를 고려하지 않고 말하는 조금 눈치없는 면을 보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자신을 돌보러 온 서지혜에게 가꾸지 못한 사람이라면서 디스한다든가(..)

김인석이 절도 혐의를 받자, 경찰측에서 김인석을 조사하던 도중 "김인석의 범행 동기"로 추측된 꼬마아이로, 경찰측은 김인석이 시체를 훔친 이유를 김인서의 피부에 시체를 덧씌우기 위해서가 아닌가 추측, 조사중이다.

2 개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좀비 사태 당시, 김인석과 김인서만 좀비 바이러스의 저주에서 피할 수 있었고 부모님들은 좀비화되어 안방에 가두어져 있었다. 김인서는 안방에 있는 부모님들의 비명을 듣고 부모님들을 걱정했고, 김인석이 방 문을 열지 말라고 했는데 불구하고 방 문을 열어버리고 말았다. 김인서의 좀비화는 당연한 수순. 이에 모든 것에 절망한 김인석의 총에 맞아 치료 불가능한 좀비가 되었으나, 좀비 치료제가 발명된다. 김인석이 다른 시체들에서 떼어낸 피부와 장기를 이식해 강제로 치료 가능 상태로 만든 후 치료했다. 최면으로 인해 좀비였을 때의 기억을 잊은 상태.

김인석이 살해당한 뒤. 호이찬은 김인서가 경찰에 잡히면 곧 김인서의 피부에 시체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해 사건은 다시 "새로운 범인"을 추리하게 된다는 결과를 막기 위해 김인서를 해외로 망명시켜버리려고 한다. 김인서는 형을 만나게 해준다는 호이찬의 말을 믿고 그 자리에서 도망치게 된다. 호이찬의 부탁을 받은 서지혜와 동행하게 되다만 아무것도 모른 채로 경찰에 쫓기게 된다. 호이찬의 말만 믿고 창고로 도망치지만... 창고 안에는 최서진이 있었다! 좀비였을 때의 기억을 잊은 상태였으나[1] 최서진에 의해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기 시작하고 형을 다시 싫어하게 될 거라는 두려움에 발작적으로 최서진을 물고, 패닉에 빠진 최서진이 총을 쏴 사망한다. 향년 11세. 이로 인해 호이찬의 김인서 망명계획은 완벽하게 실패했으며, 김인서의 피부에 변종 바이러스는 전혀 없다는게 증명되었다.

인서의 시체는 그 후 주변 사람들에게 고인드립을 당하게 되는데, 그런 김인서를 안타깝게 여긴 것인지 인서의 시체는 최진수가 실험실에 잘 보관중. 서지혜 왈, 곱게 삼베옷까지 입혀 놓았다나. 이후로 계속 최진수의 실험실 안에 있는 유리관 안에 보관된다.

3 기타

작가 공식 "무고한 캐릭터". 어떤 죄도 없는데 어른들의 욕망에 의해 이끌려 다니다가 사망했다. 사실 죽지 않아도 호이찬의 계획 자체가 "김인서를 해외로 내보낸다"이기 때문에, 김인서가 호이찬의 계획대로 해외로 방출되도 제대로 살아가기는 힘들 가능성이 높다. 우선 김인서가 호이찬의 계획대로 해외로 망명되면 11살짜리밖에 안되는 좀비 바이러스 감염 경력이 있는 꼬마 아이가 어디서 뭘 어떻게 하면서 살 수 있을지부터 의문.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전까지는 초등학교 4학년 3반이였다.

신분증이 밝혀진 캐릭터중, 신분증이 타버리는 바람에 탄생년도가 밝혀지지 않은 인물중 한명. 작중 년도인 2015년을 기준으로 한다면 그 당시 11살인 김인서의 탄생년도는 2004년도 정도로 추측 할 수 있다. 다만 작중 시점 2015년 당시의 서지혜의 나이가 18살임에 불구하고 작중 시간대가 2013년대가 아니라 2015년대이고,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 전에도 김인서는 이미 4학년인 11살이였다.[2] 즉, 정확한 생년월일을 따져보자면 인서가 좀비가 된 날인 2013년 10월 29일을 기준으로 계산해봐야 한다. 즉, 인서의 생년월일은 2002년쯤으로 추측할 수 있겠다. 형하고 띠동갑이다.

베도판의 프로필 사진은 요츠바랑 패러디였다.
  1. 다만 어두운 곳에 있으면 기억이 점차 되돌아온다. 어두운 곳을 무서워 하는 것도 이 때문.
  2. 이것으로 볼 때, 좀비 바이러스 감염자들의 나이에서 "좀비 바이러스 감염 환자"로서 지낸 세월은 제외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