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츠카 사키

케이신 초등학교 여자 농구부
미나토 토모카미사와 마호카시이 아이리 나가츠카 사키하카마다 히나타
키 : 148cm[1]
생일 : 7월 1일
혈액형 : O형
가슴둘레 : '나이에 알맞기는 하지만 평균 이하(남몰래 꽤 신경쓰고 있음)'
별명 : 얼음의 절대 여왕정(Ice age)[2]
소속부 : 학급위원장
학업 : 초우량(미술만은 기적적으로 나쁨)
좋아하는 음식 : 밀가루 음식 전반, 특히 소스에 찍어먹는 아카시야키(본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게 것이 최고)
포지션 : 슈팅 가드(1권) → 포인트 가드
학교/학년/반 : 케이신 학원 초등부 6학년 C반
특기 : 트럼프 스피드(스피드 퀸의 다른 이름)
첫 수영복 : 핑크색 하늘하늘한 세퍼레이트, 지금 와서 보면 흑역사(본인이 말하길)
취미 : 독서, 트럼프
약점 : 그림 센스가 꽝이라 곡선을 못 그리고 몇 번을 그려봐도 마치 기호를 그린 것 같다, 놀리는 걸 좋아하는 것 치고 자기가 놀림을 받는 것에는 내성이 없다
좌우명 : 다지기 3년, 반죽 8년, 굽는 건 평생! by 아버지

永塚紗季.

로큐브!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카사 요코. 캐릭터 송은 'Can페키 하지 않으면!!', '해질녘 비행선'. 세갈래로 땋은 머리와 안경이 특징으로, 농구할 때는 미사와 마호가 준 아이가드를 착용한다.

서글서글하고 착실한 성격이라 학급위원을 맡고 있으며, 판단력도 냉철해서 게임 메이커 노릇을 하기에 포인트 가드로써 사령탑을 맡는다. 스즈리다니와의 경기를 앞두고 하세가와 스바루는 가장 신뢰하는 사키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농구에 대한 의지를 다져나갔는데, 이 때 오기야마 아오이는 스바루가 사키에게 관심이 있는 줄 알고 폭주하기도 했다. 이 상황은 8권에서 사키가 스바루와 함께 미나토 토모카의 생일 선물을 사러 가는 것을 아오이가 보는 바람에 재현될 뻔했으나 사키와 스바루의 적절한 해명으로 스즈리다니에서와 같은 대폭주 사태는 면하였다.

전반적으로 다른 친구들보다는 정신 연령이 높지만, 마호가 승부 얘기를 꺼내기만 하면 대뜸 받아들이는 어린애 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승부욕은 강한 모양. 또한 연애 얘기나 그런 관계로 오해할 만한 장면이 나오면 흥분하다가 자폭하기도 한다. 6권에서 여자 미니 농구부 멤버들 모두가 스바루에게 전골요리 떠먹여주기를 할 때 혼자 마지막까지 버티다가 합류하자마자 누구보다도 솔선해 스바루에게 요리를 먹여주는 등 작중 행적을 보면 토모카나 아이리 못지 않게 스바루를 좋아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죄책감 때문에 그것을 인정하려 하지는 않았다. 9권에서야 비로소 마호에게 이 감정이 들통나고 순순히 인정하게 된다.

6권에서는 BL에 흥미를 가졌던 흑역사가 있어서 그 때 샀던 책 하나를 방에 숨겨뒀다가 그게 하세가와 스바루한테 들켰다. 하지만 그런 쪽에 관심이 없던 스바루는 물론이거니와 아직 어린 다른 아이들은 그게 뭔지도 모르는지라, 마호는 야한 책인 줄 알았더니 남자 그림만 있다고 재미없다면서 관심을 돌려버렸지만 스바루나 아이들은 삽화가 예쁘다(…)면서 관심을 가지고 내용을 읽어보려고 했다. 하지만 타이밍 좋게 돌아온 사키가 스바루를 쓰러뜨리고 책을 빼앗아서 이미지 사수에는 성공. OVA에서도 BL물을 읽던 장면이 나온다.

9권의 겐지모노가타리 역할극에서는 안습하게도 로쿠조노미야스도코로로 출연, 자기는 사악한 역을 맡았다면서 그 화를 마호에게 풀어버린다. 결국 아오이와 함께한 스바루 심문회에 앞장서서 질투심을 마구 내비쳤다.

사키의 부모님이 오코노미야키 가게를 하고 있다보니 어설픈 오코노미야키는 용납을 못해서 친구들은 그녀 앞에서 오코노미야키 얘기는 안 꺼내려고 한다.

게임판인 PSP에서 마호와 메이드에 대한 논쟁을 벌이면서 다투는 장면이 나오는데 도짓코 메이드에 대해 얘기하는 마호에게 미사와 가의 메이드인 쿠이나를 예시로 들면서 침착함, 정중함, 어른스러움을 가진 이상의 메이드라고 반박한다.
  1. 미니농구부 6학년 멤버들중 카시이 아이리에 이은 2위이지만 1위인 아이리가 워낙 넘사벽인데다 그 밑인 마호나 토모카와 그렇게 크게 차이나는 편이 아니라서 별로 부각되진 않는다(...).
  2. 토모카를 제외한 등장인물들의 별명은 양호 교사인 하타노 토우코가 지어줬으나, 이 별명은 사키가 직접 지은 거라서 그걸 안 마호는 바보같다면서 한껏 웃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