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에 노는 언니처럼 화끈하고 털털한 성격까지 갖췄다.
댄스를 하면서도 완벽한 라이브가 가능하고, 하나를 가르쳐 주면 열을 아는 열정과 노력, 재능이 있다. 무엇보다 잠시도 지치지 않는 에너자이저, 체력과 건강미에선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특유의 털털한 성격으로 기린예고생들과도 시원시원 잘 어울린다. 피나는 노력으로 가창력이라는 타이틀을 쟁취했지만, 그 가창력이 자신의 발목을 붙잡는 족쇄가 된다. 더 이상 노래를 못 부르게 되었을 때에 자신의 가능성을 다시 발견하게 된다.전형적인 외유내강 스타일이다.
KBS 공식 캐릭터 소개
개요
드림하이 2의 조연. 전작의 김필숙과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오즈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3인조 걸그룹 '허쉬'의 리더를 맡고 있다.
특유의 털털한 성격 덕에 사람들하고 친하게 지낸다. 리안도 내심 투덜거리긴 하지만 그녀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듯. 다만 기숙사 입방 파티 때 원래 텃세를 잡고 있던(사실은 파티 준비를 하고 있던) 기린예고 학생들이 '오즈 Ent.의 가수 모두 오지 않으면 문을 안열어줄거다'라는 말을 곧이 곧대로 믿고 추운 밖에서 덜덜 떨고 있는 모습을 보았을 때, 약간 맹한 구석도 있는 것 같다. '듀엣곡 부르기' 실기 과제 때 노래를 못하는 리안만이 따로 남겨질까봐(3인조 중 리안을 제외한 나머지인 나나와 에일리는 노래를 잘한다) 이를 배려하는 따뜻한 모습도 보여준다.
신해성이 한 시위로 인해 이강철이 '듀엣곡 부르기'를 기말 실기 과제로 내놓았는데, 그로 인해 한창 인신매매식권을 받고 박홍주과 함께 할 파트너를 정하는 모임을 보고 있다가 흥미가 생겨 자신의 목소리를 걸어서 박홍주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박홍주와 듀엣곡을 부르면서 박홍주에게 플래그를 꽂은 듯 하지만, 나나 본인은 시우에게 호감이 있는 듯하다. 시우가 퇴출 위기에 처했을 때, 시우에게 병문안을 가기도 하고, 시우 퇴원 후 시우와 함께 놀러다니는 모습도 많이 보였다. 홍주 지못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