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간츠에 등장한 미션.
난폭자 성인 특징 : 세다, 크다 좋아하는 것 : 좁은 곳, 화잘내는 성인 입버릇 : 누웅 |
화잘내는 성인 특징 : 세다, 크다 좋아하는 것 : 좁은 곳, 난폭자 성인 입버릇 : 하앗 |
멤버는 전부 15명으로서 신멤버는 9명. 간츠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미션으로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이다. 이 미션에서 주인공인 쿠로노 케이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이 미션에서 사망해버린다. 이런저런 캐릭터들에게 정을 붙이고 있었을 독자들에겐 여러모로 충공깽의 전개. 여담이지만 케이가 이 미션 직전에 동정 탈출에 성공한다.
1.1 등장 성인
- 난폭자 성인 & 화잘내는 성인
둘 다 금강역사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입구의 양쪽에 서있다. 신장은 약 5M 정도의 거체로서 건물이나 돌층계를 가볍게 부수는 괴력을 가졌으며 주먹의 풍압은 인간을 가볍게 날린다. 쿠로노 케이의 특공이나 다른 동료의 저격으로 물리친다. 점수는 각각 3점.
- 불상 성인
크기는 보통 인간과 같으며 각각 다른 모습을 하고 있으며 동작이 빠른 것, 육탄전을 하는 것 등, 특징도 여러가지이다. 힘이나 체력은 기본적으로 인간과 별로 다르지 않고 슈트나 무기가 없는 멤버들에게 패배하는 녀석도 있어 별로 강하진 않다. 고대 일본어와 같은 말투를 한다. 점수는 불명.
- 대불 성인
창고에서 나온 대불의 모습을 한 페이크 최종보스성인. 신장이 약 15M 정도의 거체로 'X건'으로는 별로 데미지를 입힐 수 없다. 그 거체에 밟히는 것만으로 사망이며 일반적으로 온화한 얼굴이지만 공격받으면 흉폭해진다. 쿠로노 케이의 특공으로 내부로부터 머리가 폭파당해 사망한다. 점수는 불명.
- 천수관음을 지키는 불상 성인
총 4명으로서 다른 불상 성인에 비해 강력하고 지능도 매우 높다. 사천왕이 모델이다. 일본어의 히라가나를 새로 짜넣은 독특한 언어로 의사소통을 한다. 도쿄팀 멤버의 특공으로 전부 사망한다.
- 천수 관음
이 미션의 최종 보스로서 생체 반응을 역행시키는 특수 장치를 보유해 신체가 분쇄되어도 재생, 부활한다. 장거리 레이저, 강력한 산, 예리한 검 등의 여러 무기를 사용하며 이러한 무기는 간츠 슈트의 내구력을 능가하는 무시무시한 효과를 발휘. 거기에다 인간의 뇌를 먹는 것으로 대상의 지식이나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Y건'에 포획되어도 전송되는 부분을 분리해 피할 수 있다. 혼자서 도쿄팀 멤버들의 대부분을 살해했으나 카토 마사루와 함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