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내가 아니면 누가 지키랴'는 대한민국이 출간한 라이트노벨. 발매처는 노블 엔진으로 2016년 1월 현재 3권까지 발매되어 있다.
글/그림은 '정진교', 일러스트는 '라티세'이며, 노블엔진의 공모전 '1챕터의 승부'를 통해 데뷔한 작품이다. 그런데 다른 작품인 '랜선 파이터' 를 진행하고 있어서인지, 2년 지나도록 4권 소식이 없다. 랜선 파이터의 후기에서 버린게 아니라는 작가의 말로 봐서는 연중은 아닌 것 같다.
여담이지만 챕터 제목들이 전부 속담이다.
2 설명
인간과는 다른 새로운 인류(신인류)들이 태어나게 된 패러렐의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라이트노벨. 주인공은 어릴때부터 '베헤모스'로 분류된 소꿉친구의 수발을 들다 보니, 어느 사이엔가 신인류 한정의 머슴근성이 뼛속 깊이 박혀 버린 가엾은 인물이다.
3 등장 종족
3.1 구인류
모두가 흔히 알고 있는 호모 사피엔스. 신인류의 등장으로 입장이 흔들리나 했으나, 아직 신인류는 수가 적은지라 사회적으로는 여전히 구인류가 중심이다. 신인류가 밝혀진지 30년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도 일부는 반신인류 단체를 세우거나 테러를 저지르거나 하는 모양.
3.2 신인류
설정상 1982년에 처음 그 존재가 확인되었으며, 사회적으로 문제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존 인류와는 큰 탈없이 지내고 있는게 비슷한 소재의 X-MAN과의 차이점. 다만 사회적으로 아직도 신인류를 적으로 보는 단체도 존재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이하와 같은 8분류가 확인되어 있다.
- 피닉스
- 불사의 신인류. 특정 조건 하에서 부활한다는 불사성으로 인해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 엔젤
- 등에 날개를 달고 있는 신인류. 세계최초로 단독비행으로 세계일주를 한 엔젤 출신의 여성은 현재 헐리우드 인기 스타라고 전해진다.
- 베헤모스
- 엄청난 근력과 체력을 지닌 신인류. 다만 골밀도부터가 달라서 물에 뜰 수가 없는게 단점. 먹기도 많이 먹는 편.
- 머메이드
- 수중에서 활동이 가능한 신인류. 작중 3권까지 제대로 된 네임드가 나오지 않았다.
- 제우스
- 번개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신인류. 외형적으로는 기존의 인류와 차이가 없지만 번개를 다룰 수 있어서 전투력이 상당하다.
- 키메라
- 각종 합성 능력을 지니고 있는 신인류. 오감이 보통 인류의 수~수십배에 달한다.
- 하멜른
- 정신 능력이 강한 신인류. 세뇌 능력도 쓸 수 있어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 위그드라실
- 식물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신인류. 광합성과 물만으로도 생활이 가능하다.
3.3 비인류
3권부터 등장한 인류들. 서적등으로만 존재하는 허구의 존재라 여겨졌던 뱀파이어, 구미호, 웨어울프등의 인류가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서 그동안의 비밀주의를 포기하고 구인류/신인류와 접촉하면서 세상에 그 정체가 공포되었다. 신인류가 있었던 덕분에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져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는 일어나고 있지 않지만, 이쪽도 내부 알력 싸움 같은건 아직 존재하는 모양.
4 등장인물
- 주민수
- 주인공. 구인류. 윤무예의 소꿉친구로 거의 전용의 관리관 취급. 10년 넘게 무예의 뒤바라지를 하다 보니, 신인류 한정으로 머슴 근성이 몸에 베겨 버린 비운의 인물. 참고로 이름만 부르면 (아래의 이신아는 노비라고 부른다) 그 신인류가 뭘 원하는지 알아서 해준다.
- 윤무예
- 신인류로 분류는 베헤모스. 주민수의 소꿉친구. 여성적으로 보이는 외견과는 다르게 상당히 쿨한 멋진 성격. 다만 주민수에 관련된 일 한정으로 눈에 베는게 없어진다. 아버지에게 배운 이상한 무술과 신체능력의 시너즈로 전투력이 상당하다.
- 베헤모스의 특징으로 근육과 뼈를 비롯한 육체적 특성이 극한에 달해 있으며, 그에 따라 밀도도 높아서 물에 가라앉는다.(…) 참고로 키가 160정도에 몸무게가 120KG이다.(…)
- 이신아
- 신인류로 분류는 하멜른. 적안에 금발이라는 로리. 아무말도 안 하면 귀엽지만 사실 성격자체는 상당히 건방진데다가 인류를 깔보는 편.
- 하멜른 답게 구인류의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서 은근히 사고를 잘 치는 편.
- 소청연
- 신인류로 분류는 위그드라실. 식물의 특성이 있어서인지 머리카락에 녹색이다. 주변에 관심이 없으며 말수도 적은 편.
- 위그드라실은 인류이기는 하지만 식물쪽 특성도 있다 보니 인간을 싫어하는 편이며 감정표현도 적은 편. 다만 비 오는 날에는 신나하는지라 모르는 사람이 보면 오해한다.(…)
- 채휘정
- 신인류로 분류는 키메라. 사실 귀엽거나 이쁜거라면 사족을 못 쓰는 인물. 감탄사는 미미(美味). 작중 여성진들의 수영복 모습을 보면서 침을 흘리는 모습은 아무리 봐도 사춘기 소년(…)
- 키메라는 특성상 모든 감각기관이 뛰어나며, 성장에 따라 서서히 각성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각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단 그래도 청각은 어쩔 수 없어서 대다수가 귀를 막는 도구를 사용하며 채휘정도 커다란 헤드셋을 사용한다.
- 유명 레스토랑 체인점의 후계자로, 그렇게 안 보이지만 아가씨. 여기에 키메라의 감각까지 동원한 요리실력을 자랑한다.
- 니제르
- 비인류로 분류는 뱀파이어. 처음 학교에 들어왔을 때 공개적으로 나타난지 얼마 안된 비인류인 니제르에게 일반 학생들의 관심이 쏠리자 직접 학생들에게 다른 급우들(신인류들과 주민수)가 불편해 하니 자제 해 주었으면 한다고 하고 찾아와 준 학생들과 사진을 찍는다던가 사인을 해준다던가 했다. 하지만... 그 잠깐 보여주었던 모습과 달리 사실 그녀는 진성 게임 폐인. 제갈연광에게 자신의 피를 샘플로 제공하는 대신 게임을 위한 컴퓨터를 받는다(...) 사실 게임에 대한 열정을 비밀로 하려 했으나 니제르를 질투하던 이신아에 의해 제갈연광과의 거래가 들키게 되고 절망한다. 하지만 애초에 방은 2인1실로 사용하기 때문에 들키게 됐을것.. 그 사실을 듣고 다른 이들에게 같이 게임을 하자고 하나 거절받는다. 한국에 온 이유도 한국이 E스포츠 강국이기 때문. 한국 E스포츠에 대한 여러 말중에서 갓영호를 언급한다(...)
- 여담으로 니제르의 첫 인상과 그 이후 타락해가는 모습(...)이 3컷 일러스트로 나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