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맨즈 스카이/종족

게임 No Man's Sky의 하위 항목들
자원종족기술시설

1 개요

이 문서에서는 영국의 Hello Games에서 개발한 게임 노 맨즈 스카이에 등장하는 종족에 대해 다룬다.

2 바이킨

750px
바이킨 종족은 입에서 촉수 2~4개가 뻗어나온 형태를 하고 있는 종족으로, 특정 항성계의 건물들이나 우주 정거장에서 만날 수 있다. 코벡스 종족 조우 이벤트에서 유추해 볼 때, 지능은 아틀라스를 제외한 세 종족 중 가장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된다. 군인의 역할을 하는 종족이다.

3

겍 종족은 털로 감싸진 몸통과 새와 같은 부리를 가진 종족으로, 특정 항성계의 건물들이나 우주 정거장에서 만날 수 있다. 코벡스 종족 조우 이벤트에서 유추해 볼 때, 지능은 바이킨 종족과 코벡스 종족의 중간 정도이며, 주인공과 비슷한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로 상인의 역할을 하는 종족이다.

4 코벡스

750px

코벡스 종족은 전신이 기계 장치와 분석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는 규소 생명체로, 특정 항성계의 건물들이나 우주 정거장에서 만날 수 있다. 다른 두 종족과 비교하여 압도적인 지능을 나타내고, 센티넬과 아틀라스 종족을 숭배하는 것으로 보인다.[1] 주로 학자의 역할을 하는 종족이다.

5 아틀라스

노맨즈 스카이의 세계에서 알려진 바로는, 거의 창조주 급의 존재감이며, 그 실체를 직접 본 생명체는 아무도 없다고 한다.
이상 현상에서 '나다'를 만나서 대화를 하면 이들이 세운 것으로 추정되는 스테이션의 위치로 향하는 웨이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주인공이 이 부류에 속하는 것으로 보이는 특징이 몇가지 존재하는데,첫번째로 가장 먼저 확인해볼 수 있으며 당장 죽어보면 안다. (...)
무덤이 아틀라스 스테이션과 흡사하게 생겼다. 두번째로 이상 현상 관련 스테이션에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인물들이 주인공을 알아본다.

심지어 전에 같이 일했었던 적이 있는 듯하다. 그 증거로 주인공이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대화를 걸어온다는 점.
  1. 코벡스 종족과 관련된 물건으로 센티넬 조각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