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몬즈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1 설명

요네하라 히데유키만화로, 데즈카 오사무의 '철의 선율'을 원작으로 한다.

내용은 사이몬 헤이트라는 이름의 주인공이 절친 프로그레스와 그의 4명의 보디가드에 의해 양팔과 가족을 잃은 후, 미지의 힘 제스모스를 연구하는 한 박사의 도움을 얻어 강철팔을 얻은 후 복수를 한다는 이야기.

원작인 철의 선율은 이탈리아계 마피아인 아르바니가의 일원인 친구 에디와 여동생 아리사의 결혼을 계기로 아르바니가의 일족이 된 타크야를 주인공으로, 살인을 목격하고 살인 청부업자와의 대질에 응했다는 이유로 친구인 에디를 포함한 아르바니 일족에게 양팔을 빼앗기고 여동생도 죽임을 당한 타크야가 PK(초능력)을 연구하고 있던 유태계 의사 매킨토시를 만나 자신의 증오의 힘에 의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의수를 손에 넣고 에디에 대한 복수를 한다는 내용.

사실 원작과 비슷하다고 할만한 부분은 가족을 잃은 주인공이 미지의 힘에 움직이는 의수를 얻어 조종한다는 기본 설정이고, 전체적인 전개는 작가 요네하라 히데유키의 창작이다.

제목의 다이몬즈(악마의)는 주인공 이름인 헤이트에 붙여 '다이몬즈 헤이트(악마의 증오)' 혹은 적 프로그레스에 이름에 붙여 '다이몬즈 프로그레스 (악마의 진화)'로 쓰인다.

2 등장인물

사이몬 헤이트
- 주인공. 프로그레스와 그의 일당들에게 양팔과 아내, 그리고 사랑하는 딸을 잃고 절망속에서 우연히 제스모스를 연구하는 과학자를 만나 강철의수를 손에넣고 복수의 여정을 시작한다. 별명은 다이몬즈 헤이트(악마의 증오).

제스트 로렌스
- 나노머신으로 양팔을 총기류로 개조한 킬러로 헤이트의 첫번째 표적. 사랑하는 여인을 잃고 한동안 폐인으로 있다가 헤이트의 도발로 기력을 얻어 싸우지만 결국 사슬에 목이 갈려 사망.

래핑
- 나노머신을 눈에 이식하여 최면술을 쓰는 마술사로 육체는 꼬맹이지만 사악하기로는 어른을 능가한다. 헤이트의 두번째 표적. 마을 사람 전체를 최면술로 조종해 헤이트를 죽이려 하지만 제 마술에 넘어가 도리어 마을 사람들에 찢겨죽는다.

아르다
- 나노머신을 양팔에 이식해 검으로 바꾸어 싸우는 킬러. 투명슈트를 가지고 그걸 이용해 암살을 하는 타입.

램퍼트
- 나노머신을 양팔에 이식해 거대한 팔로 개조하여 싸우는 완력형. 결국 헤이트의 손에 죽음을 맞는다.

프로그레스
- 헤이트를 나락으로 빠뜨린 장본인. 지배하는 힘 '에레세로스'의 소유자.

스왈로우
- 제스모스를 사용하는 강철다리의 소유자. 파괴왕.

아란
- 헤이트의 죽마고우로 램퍼트의 마을에서 경찰로 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