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1 120화.
PART2 5화에서.
大門 明子
1 개요
서부경찰 시리즈 전체의 등장인물.
수사과 부장형사인 다이몬 케이스케의 하나뿐인 여동생.
패러렐 월드라서 여동생이 다른 배우로 바뀐것 뿐,주인공의 여동생인건 변함없다.
2 각 시리즈 공통의 설정
- 다이몬 케이스케의 여동생이다.
- 애칭은 아코,아코쨩.
3 작중 활약
3.1 PART1에서
배우는 코테가와 유코.
1인칭은 초반에 보쿠였다가 아타시로 전환.다이몬을 오빠라고 부르지 않고 대부분 형이라고 부른다.[1]
직업은 만화가이지만 자신은 팔리지 않는 극화가라고 칭한다.어시스턴트는 안쓰고 급할때만 자신의 형을 부르는데,형이 안도와주는게 오히려 도움이 될 정도로 원고를 망친다.(...)어시를 불러
타츠가 순직하고 나서 타츠를 주제로 한 '할리의 송곳니'라는 극화를 그린적이 있는데 잘팔렸는지,안팔렸는지는 나와있지 않다.
후반에는 사건의 범인을 목격한 목격자를 상대로 몽타주를 그려서 다이몬 군단이 범인을 찾는데 쓰기도 한다.후반부에는 몽타주나 자화상을 자주 그리는것으로 보여진다.
각성제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기때문에 '나도 각성제 한번 맞아보고싶음'이라는 소리를 하여 형한테나,코너 라운지의 마스터 아사히나에게 한소리를 들은적이 있다.이 한마디만 제외하면 완벽하게 오빠를 뒤에서 서포트해주는 여동생.저 한마디가 있든 없든 완벽한 여동생같은데
성격자체는 야무치고 털털하며 집안일을 제대로 잘한다.하지만 집안일을 너무 열심히 하다가 음식 태워먹는일이 종종있는 편.(...)
그리고 설정상 PART2,3의 원작자라는 이야기가 있다.(...)일본 전국에 있는 건물들을 폭파시켜보거나 특산물 홍보를 해보고 싶었던걸까...
3.2 PART2와 3에서
배우는 노보루 아키코,지금도 현역으로 활동중인 PART1의 배우와는 달리 이쪽은 은퇴를 했는지 서부경찰에 출연한것을 제외하면 정보조차 찾기 힘들다.(...)
직업은 유치원 보육선생님.이쪽의 1인칭은 아타시이며,다이몬을 오빠라고 부른다.[2]
야무치고 털털했던 PART1의 아코와는 달리,오빠를 믿고 멋대로 행동하는 요즘시대의 여동생에 가깝다.PART1에서는 안느껴지지만 엘리트다운 남자와 결혼하는것이 그녀의 꿈.
PART2 초반만 하더라도 유치원에서 일하는게 제대로 나왔는데 PART3에선 6화와 최종화 스페셜만 유치원을 보여준다.
아무래도 PART3 23화부터 세븐의 2대 주인으로 투잡을 뛰게 되어서 그런듯.
오키타를 좋아했으며,납치당했다가 풀려나는 우여곡절도 겪었고,그의 비밀을 영원히 모르는것같다.
68화에서는 준과 연인사이가 되었지만,최종화에서 오빠 다이몬 케이스케가 순직했고,준과 결혼은 했지만 슬픈 결혼식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