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네오

news_xlarge_doctorneo.jpg

성우 : 코야스 타케히토 / 김광국.

1 개요

괴도 조커 원작 22권과 애니 4기 부터 등장하는 인물이다. 불사신에 대해 연구하기 위해, 괴도 피닉스를 잡을려고 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작중에서

시즌 4의 진 최종 보스. 아카이 츠바사를 포획하기 위해 프레지던트 D와 협력하였으나 실제로는 무슨 꿍꿍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1화에서 우주인에 대한 관심이 많아 아카이 츠바사를 포획하고 싶어했다. 부하에게 비웃음 당하거나 알고 보니 대머리로 밝혀져 악역으로서의 포스가 프레지던트 D보다 한참 낮아보인다. 진 최종 보스로서는 개그 캐릭터이다.

6화에서는 홋시에 의해 가발이 완전히 벗겨졌는데 주름살이 튀어나와서 할아버지가 되어버린다. 그건 피닉스의 불사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해 포획하려고 했던 것이었다.

7화에서는 연구 자금을 지원받기 위해 프레지던트 D와 함께 국제 회의에 참석한다.[1] 파프리카 공주와 의견 차이로 대립하게 되자 아카사소리에게 받은 독을 그녀의 석류 주스에 몰래 주입하나 그것을 지켜보고 있던 조커에 의해 실패한다.

바질 장군이 조사한 결과 50년 전부터 암약하고 있는 '자칼'이라는 조직의 보스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리고 실버 하트와 구면인 듯 하다. 실버 하트에 언급에 의하면 나이는 80대로 50년 전 그대로의 외모는 가면이다. 이 가면을 쓰고 젊은 모습을 유지하는데 가면이 벗겨지면 노인으로 돌아온다.

4기 10화에서의 모습을 보면 아무래도 프레지던트 D를 이용하려는 듯하며 미리 아카사소리를 포섭한 것으로 보인다.

4기 11화에서 피닉스를 생포했다.

한 나라의 공주를 독살시키려는 점+무고한 사람을 죽인 점+자칼이란 조직의 보스 등등등 포함하면 아마 이것은 확정이다.

3 여담

1, 2기의 프로페서 클로버에 비하면 카리스마가 부족하다.
  1. 도중에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프레지던트 D로부터 약장수라는 쓴소리를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