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공룡전대 쥬레인저)

프로필
zyu-rg-dan.jpg
이름ダン
성별남성
연령19세
주요 출연작공룡전대 쥬레인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트리케라레인저
첫 등장탄생
(공룡전대 쥬레인저 에피소드 1)
마지막 등장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 공룡대결전 안녕히 영원한 친구여
배우후지와라 히데키[1][2]
한국판 성우김혜성[3][4]
파일:Mmpr red.png[[고우시| 파일:Mmpr noir.png
고우시]]
파일:Mmpr blue.png파일:Mmpr y.png파일:Mmpr pink.png파일:Mmpr green.png


공룡전대 쥬레인저의 멤버로 에토후족 나이트.

밝지만 다소 경박한 면이 있으며 곤경에 처해 있는 사람을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 훈남이지만, 약간 성미가 급하고 퉁명스러운 일면도 있는 등 전사로서는 아직 미숙한 감이 있다. 약간은 소인배적인 성격. 5인의 전사 중 가장 단순한 성격이기도 한데, 이게 가장 잘 나타난 에피소드가 17화. 브라이가 드래곤 레인저로 변신하자 다른 멤버들이 어찌된 영문인가 하고 긴가민가하던 때 혼자서 동료가 하나 새로 생겼다고 좋아했다.

그러나 자신의 경솔한 행동[5]으로 동료가 위기에 빠졌을 때는 깊이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원스러운 성격답게 현대문물에 가장 빨리 순응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컴퓨터가 갖고 싶다면서 라면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거나,[6] 하라쥬쿠에서 헌팅을 시도하게도 했다.

그리고 여자와 엮이는 에피소드가 가장 많은 멤버이기도 하다(하지만 대부분 여자아이).
  1. 생년월일은 1971년 10월 18일.
  2. 전작 조인전대 제트맨 23, 24화에서 이차원 디멘시아의 전사 으로 출연한 바 있다. 2014년 현재는 SMAP의 매니저로 활동중. 이후 19년 만에 쥬레인저가 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 공룡대결전 안녕히 영원한 친구여에 출연했는데. SMAP의 매니저 일을 하고 있어서 이름이 드러나면 안되기 때문에 엔딩 크레딧에서는 이름이 나오지를 않는다.
  3. 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 공룡대결전 안녕히 영원한 친구여 한정
  4. 후속작인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에서 리더를 맡게 된다.
  5. 도라 몬스터인 '도라 스핑크스' 때문에 아이들이 줄줄히 어디론가로 날아가 버리자, 이를 막기 위해 단과 보이, 둘이서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을 감시하고 있었다. 그러다 무료함을 참지 못한 단이 어디론가로 가버리고 보이만 덜렁 남겨져 버리게 되었다. 그 때 마침 도라 스핑크스가 나타나 문제를 풀지 못한 보이를 어디론가로 날려보내버리고 만다. 이에 책임을 느낀 단은 자기가 어디로 날아가 버렸는지 알아내겠다면서 제멋대로 행동하고, 이를 따라온 나머지 멤버들도 게키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 전원이 도라 스핑크스의 날개짓에 날아가 나무가 되어버렸다.
  6. 28화. 이때까지 쥬레인저는 바쟈에게서 돈을 지급받고 있었다. 그런데 단이 라면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고, 이에 자극받은 나머지 멤버들도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 참고로 고우시는 공사장 교통정리, 보이는 택배 배달, 메이는 패스트푸드점 아르바이트를 했다. 게키는 자기까지 없어지면 무슨 일이 터졌을 때 곤란하다면서 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