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성(성우)


이름김혜성
출생1985년 9월 10일
데뷔2012년 대원방송 공채 3기
소속대원방송 성우극회 3기(프리랜서)
활동 시기2012년 ~ 현재
링크트위터, 블로그, 팬카페, 방송국

1 소개

대한민국의 기분 좋은 류승룡 성우. 대원방송 성우극회 3기 성우로 2012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신경선, 이현, 안효민, 박고운, 이유리, 문유정, 윤아영, 채민지, 김도영과는 동기. 일본어과 전공이다.

당시 26세인 아마추어 시대, 2011 애니맥스 더빙 서바이버에 참가해 개인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참조 참조 2 은근히 얄미로운 캐릭터나 뚱땡이 캐릭터를 잘 맡지만 당시에 돋보이는 연기를 보여주지는 않았기에 오버워치에서 겐지를 맡기 전까지는 그렇게 알려진 성우는 아니었다. 하지만 '왕괴짜 돈만이(일본명 : おぼっちゃまくん, 오봇챠마군)'라는 애니의 엔딩을 불러서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전속 시절에 맡은 유희왕 ZEXAL도르베(돌베), 전속 이후에는 오버워치겐지오소마츠 6쌍둥이토도마츠.

2013년에 방영한 프리큐어진 최종보스의 특징인 3단 변신 컨셉을 무척 잘 살려내어서 호평을 받았다. 다만 괴조 형태인 완전체 노이즈는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다. 그래도 이 배역 덕분에 팬들에게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1]

동기인 채민지, 투니의 김율처럼 일본 성우에 대하여 무척 잘 알고 있는 듯. 블로그를 보면 노이즈를 연기할 당시 '나카오 류세이라니...프리저님이라니...'라는 글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일본 성우 덕후 경향도 있는 듯. 게다가 와카모토 노리오 흉내를 잘하며 결국 페어리 테일 5기에서 와카모토가 연기했던 성령왕역을 맡게 되었다.

또한 도르베같은 미소년 캐릭터, 변태 고문관 같은 찌질한 캐릭터, 도넛 가게 점장님 같은 개그 캐릭터 등 연기폭이 넓어 굵직한 목소리도 구사가 가능하다.

2 기타

  • 비글미가 넘치는 성우다. 엔터테이먼트 쪽으로도 일가견이 있는 듯 하며 인터뷰나 방송 등에서 넘치는 끼를 보여준다. 오죽하면 동기들이 미친놈이라고 한다고... 실제로 성우 본인도 비글혜성이라고 칭하는 경우가 꽤 있다.
  • 2016년에는 인지도가 많이 늘어날만한 역할들을 맡았다. 오버워치겐지를 일본어과 전공다운 유창한 발음과 힘 있는 미성으로 소화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오소마츠 6쌍둥이마츠노 토도마츠를 맡았는데 인터뷰 때도 톳~~~티를 외치면서 비글미를 선보였다. 또한 보이스가 너무 귀여워서 일본 현지에서도 한국판 톳티 성우 너무 귀엽다~라면서 반응이 무척 좋다. 또한 겐지를 비롯하여 이만세까지 2016년에만 닌자 캐릭터 둘을 연기. 그 덕분에 이쪽의 인지도를 얻어내는데 성공했고 국내에 방영한 파워레인저에서 2014년부터 시작해 흥행 3연타에 밑거름이 되어주었다.
  • 일전 본인의 목표가 파워레인저의 레드를 맡고 은퇴하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정말로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에서 레드닌자를 맡게 되면서 농담삼아 은퇴설이 돌고 있다. 또한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의 엔딩곡까지 부르게 됐는데, 성우 본인의 노래 실력이 준수한 편이라 평은 좋은 편이다.
  • 2016년 4월 말부터 아프리카티비에서 비글혜성TV란 게임 방송 위주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짤막한 영상들을 보면 게임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실제로 김현지, 한신와 나왔던 오버워치 성우 인터뷰에서도 나이로 형[3]한신성우가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라는 김혜성의 말에 한 번 붙어 봐야겠는데 자신은 게임실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 한신형이 이길거라며 대결을 피했다. 허나 점점 하다 보니 실력이 많이 늘은 듯. 캐릭터 처치 공략 스킬이 많이 발전해서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도 실력이 늘었다며 호평일색. 자기는 여전히 못 한다 부인하긴 하지만. 그러나 2016년 8월 13일 아프리카 방송까지 오버워치 경쟁전 점수는 46점(..). 시청자와 함께한 빠른대전에서 거듭되는 눈물의 데스로 인해 뿩!! 방송 종료 시간이 되자 이제 오버워치는 안하겠다며 시무룩해 하다가 블리자드 관계자가 이 방송을 보고있다면 전리품 상자 100개를 줘야 다시 오버워치를 할 것 이라며 드립을 치기도 했다. 10월 8일 방송에서는 지인의 아이디로 일반상자 200여개와 하계스포츠상자 90여개를 개봉하는 방송을 진행했는데 루시우 올전설 달성에 자경단원 맥크리 스킨이 4개나 뜨는 광경을 선사했다. 덤으로 본인의 최애캐가 메이임을 밝히기도했다. 10월 21일 방송에서는 할로윈 상자를 개봉하는 방송을 진행했는데 여기서도 거의 모든 할로윈 스킨을 획득했다. 이후에 본인의 주캐가 토르비욘임을 입증하는 게임과 언더테일을 플레이했다.
  • 개인방송의 활약때문인지 TV캐스트 채널이 오픈됐다.
  • 아프리카티비에서 생긴 수익은 대부분 기부하고, 나머지 돈은 전속후배들에게 밥을 사주겠다고 밝혔다.
  • over the radio에서 대원방송 특파원으로 출연했을 때 맛깔스럽고 특유의 비글미를 자랑하는 진행력으로 미친 퀄리티를 자아냈다.닌자포스를 홍보하기 위해 작품에 참여 하는 후배 성우들의 짤막한 인터뷰를 준비했는데,선배의 영향을 받아 비글화가 진행중인지 다들 기분이 업되어 있다.

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특촬물

3.3 게임

3.4 외화

3.5 노래

  1. 여담으로 다음해에 스마일 프리큐어의 요정 팝을 연기했는데 이 배역도 호평을 받았다.
  2. EBS MATH의 세미 맡았던 신인상을 탄 성우. 같은 성우학원 출신
  3. 데뷔년도로 따지면 2012년으로 동기이다. 사실 정확히 이야기하면 데뷔년도로 따져도 선배인데, 한신은 투니버스에 입사하기 전인 2010년 EBS에 먼저 입사했다. 여담으로 한신의 EBS 동기는 오버워치의 정크랫을 맡았던 진정일.
  4. 이 두 배역 모두 원래는 모 선배가 맡았었으나 그 선배의 흑역사 때문에 교체되어 맡게되었다. 그런데 다른 성우는 프리랜서가 되었다는 이유로 자기가 맡았던 배역전속 성우한테 빼앗겼는데 어쩌면…
  5. 쉰소리가 들어간 가학적인 찌질한 목소리를 잘 살려냈다.
  6. 이전에는 이동훈이 맡았다.
  7. 힐돈의 웃음소리와 능글거림을 기막히게 소화해냈다.
  8. 14기부터 곽규미로 변경
  9. 처음엔 안장혁으로 알려졌었다.
  10. 애드립으로 와카모토 노리오풍 연기를 했다.
  11. 완전 부활 전 한정. 완전 부활 후는 강구한이 맡았다.
  12. 일본어과를 전공한 덕에 전혀 위화감 없는 연기를 보여주었다. 사실 상 김혜성의 배역 중 가장 인지도가 높고 평가도 호평인 역이다. 본인도 겐지라는 캐릭터에 대해 호감이 있다고 하며 아프리카TV에서 오버워치 방송을 할 때 겐지와 엮이는 일이 생기면 겐지를 제일 많이 언급한다. 또한 류승룡 기모찌!몬데그린으로 유명한 궁극기 대사인 竜神の剣を喰らえ!(류-진노 켄오 쿠라에! / 용신의 검을 받아라!)도 여기서 나온 것.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김혜성(성우)/로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