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야의 전신 아르테미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bt10-013-rr.jpg

한글판 명칭월야의 전신 아르테미스
일본판 명칭月夜の戦神 アルテミス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0000X제네시스노블1
【자동】【뱅가드 서클】【리미트 브레이크】(4) (자신의 데미지가 4장 이상일 때 유효) :[소울 블라스트 3]이 유닛이 뱅가드를 공격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자신의 덱에서 2장 드로우하고, 자신의 패에서 1장을 소울에 놓고,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파워 +5000.
【영속】【뱅가드 서클】: 자신의 소울에 「황혼의 사냥꾼 아르테미스」가 있다면, 이 유닛의 파워 +1000.
「플레이버 텍스트」
은은한 화염의 찬란함도 가득차면 강한 빛이 될지니! 라이드! 월야의 전신 아르테미스![1]

2 설명

기사왕 개선에서 나온 제네시스의 그레이드 3 유닛.

아르테미스 시리즈의 최종형 유닛으로, 소울에 2단계인 황혼의 사냥꾼이 존재하면 뱅가드 서클에선 11000이 된다.

또한 리미트 브레이크로 뱅가드를 공격할 때 소울 블라스트 3으로 덱에서 2장 드로우하고 패에서 1장을 소울에 넣은 뒤 자신의 파워를 5000 올리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첫번째 스킬로, 보름달여신 월영의 효과를 카운터 블라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써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월영과는 달리 공격할 때에 적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드로우 한 카드를 그 턴 전투에 참가시킬 수 없다는 점이 다르다. 이쪽은 파워가 5000 올라간다는 점을 중점으로 사용해야 할 듯. 소울 블라스트 3이 부담되어서 자주 발동하지 못할 것 같지만, 제네시스 클랜이 소울 차지에 특화된 클랜이다 보니 제네시스 덱을 사용하는 것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같은 팩에서 나온 신탁의 여왕 히미코에 브레이크 라이드를 할 경우에도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기존의 순차 라이드인 팬텀 블래스터 드래곤, 탑 아이돌 리비엘과는 다른 독특한 순차 라이드 라인을 갖고 있는데, 1단계인 천지의 궁현이 2단계인 황혼의 사냥꾼 외의 다른 제네시스가 라이드하면 덱 위에서 7장을 보고 그 중에서 황혼의 사냥꾼을 슈페리얼 라이드 하기 때문에 순차 라이드의 안정성이 늘었다. 하지만 여전히 그레이드 1인 1단계를 패에 잡지 않으면 순서가 꼬인다는 점은 여전한 단점. 게다가 3단계를 슈페리얼 라이드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과 연계할 수 있다는 새로운 장점이 생겼다.

설정상 이 아르테미스 유닛들은 모두 별개의 유닛으로, '아르테미스'란 이들이 쓰는 무기인 활을 의미한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토쿠라 미사키가 사용. 처음 등장 화에선 황혼의 사냥꾼 -> 영원의 여신 이와나가공주 -> 월야의 전신 아르테미스 순으로 라이드되었고, 이후에도 토쿠라 미사키가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공격명은 풀 문 라이징.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기사왕 개선BT010/013RR일본세계 최초 수록
기사왕 개선BT010/013RR한국한국 최초 수록

4 관련 카드

4.1 별을 쏘는 활 아르테미스

4.2 천지의 궁현 아르테미스

4.3 황혼의 사냥꾼 아르테미스

  1. 111화, 토쿠라 미사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