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구매

1 개요

해외 결제가 불가능한 국내의 카드를 가지고 있거나 특정 지역만 구매할 수 있는 등의 이유로 구매할 수 없는 외국의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기타 물건들을 대신 구매해주는 것을 말한다. 보통은 스팀이나, 오리진 게임을 주로 다루는 경우가 많고, 아마존 대리구매나 험블 번들 대리구매도 담당하는 경우가 있다.

수수료가 약간 붙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카드가 없어도 결제할 수 있다는 것과 한국어로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체크카드, 문화상품권, 무통장입금 등의 방식을 사용하며, 문화상품권을 이용하여 결제할 때에는 약 9% 정도의 환전 수수료가 붙는다.

2015년 3월 30일에 게임물관리위원회개지랄 권고로 구매 방식이 크게 바뀌었다. 기존에는 대리구매 사이트 자체에서 검색해 구매할 게임 등을 찾고 결제하는 방식이었지만, 바뀐 이후로 스팀 게임 URL을 적어서 결제하거나, 게임 이름을 적어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또한 게임물 관리 위원회의 권고로 국내 심의를 받지 못한 게임은 구매할 수 없게 되었다.홈페이지가 아니라 메신저로 구매하면 그런 거 없다 청소년이 청소년 이용 불가로 지정된 게임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함인듯.그러나 다들 부모님 주민등록번호 쓰잖아? 안될거야 아마 본격 주민번호 도용 조장하는 권고 이 때문에 게리모드같이 등급을 매기기힘든 게임은 언제쯤에나 구매할수 있을지 모른다 카더라
그리고 위의 권고에 대한 대응책으로 스팀 월렛을 판매하기 시작하는 사이트들도 보이기 시작했다

2 주요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