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디 라이너

파일:VBEDW3X.jpg

* 전장 : 2.450m
* 전폭 : 0.420m
* 전고 : 0.850m
* 시트 높이 : 0.720m
* 건조 중량 : 88kg
* 최고 출력 : 68.25kw(마력 환산 : 약 91마력)
* 평지 최고시속 : 205.0km/h(테스트 코스 내)
* 승차 정원 : 1명

가면라이더 가이무에 등장하는 록 비클, 록 시드 넘버링은 LV-03

록 비클중 유일하게 비행기능을 보유한 비클로서 측면에 총이 장착되어있어서 포격이 가능하다.[1] 이 기능으로 공중 포격을 주 전투법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장애물이 많은 헬헤임의 숲에서는 사용하기 힘든 장비이다.
쿠레시마 미츠자네는 이그드라실에서 탈출할 때 댄디 라이너에 탑승한 쿠로카게 트루퍼즈와 조우. 이후 한 대를 탈취하여 공격에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다른 한 대와 충돌시킴으로써 쿠로카게 트루퍼즈를 전멸시켰다.
쿠몬 카이토는 이 댄디 라이너 두 체를 줄로 묶어서 마치 볼라처럼 튤립 호퍼에 탑승 중이었던 쿠로카게 트루퍼즈를 포획하는데 사용하였다.

DJ 사가라카즈라바 코우타에게 이 록 시드를 넘겨줘서 스칼라 전자파 시스템을 파괴할 때 이동 수단으로 사용했다.

29화에서 센고쿠 료마의 발언에 따르면 이그드라실이 소유한 록 비클은 시드가 전부 파괴했다고 했지만, 31화에서 바로 수십대가 등장했다. 소지 중인 록 비클 중에 댄디 라이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우타가 사쿠라 허리케인을 사용해서 헬헤임으로 이동하는 것과, 작중 이 비클을 사용해서 헬헤임에 진입하는 모습이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이 비클 자체에는 헬헤임 진입 능력이 없는 듯.

45화에서는 카이토가 로즈 어택커에서 떨어질 때, 이어서 코우타도 사쿠라 허리케인에서 떨어질 때 갈아타고 공중전으로 들어갔다.

댄디 록 비클 완구는 그리돈 완구와 동봉되어 판매되고 있다. 전혀 연관성 없어보이지만 사소한 것은 넘어가자. 왠지 쿠로카게와 동봉되어야 맞다고 생각들지만 넘어가자.
  1. 모티브가 민들레라서 그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