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릴 로렌츠

ダリル ロ-レンツ

다음에 만나면 놓치지 않겠어

1 소개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의 등장인물. 성우는 키무라 료헤이.

지온측 주인공으로 사지가 멀쩡한 이오 플레밍와는 반대로 의족을 차고 있다.
어릴 때 스페이스 노이드인 걸로 추정이 되며 그의 아버지가 장사 수완으로 지구권에서 지냈지만 스페이스노이드에 대한 반감이 극에 치닫게 되어 우주로 돌아가게 된다. 일년전쟁이 시작되면서 처음엔 보병으로 투입되었다가 두다리를 잃게 된다.

하지만 가족의 생계때문에 상이군인으로 남게되는데 극중에서 기렌 자비가 이를 선전용으로 이용해 먹고 사실상 버리는 패나 다름없는 리빙데드 사단으로 배치받게 된다.
그곳에서 빅건을 이용해 저격수로 활약하는데 실력이 출중하여 동료들로부터 뉴타입이 아니냐는 말을 듣는다.

기렌 자비의 선전용으로 이용했지만 그래도 데릴의 성격과 실력으로 동료들로부터 깊은 신뢰감과 충성도가 높다.

재즈를 즐겨듣는 이오 플레밍과는 반대로 포크 송을 즐겨들으며 본의 아니게 이오에게 디스당한다.... 취향존중...

사실 본작에서 가장 불쌍한 인물로 전투로 인해 사지를 잃게 되고 짝사랑하고 있던 칼라 박사는 후버에게 마음이 가있으며 중간에 아예 이성을 잃어 유아수준으로 퇴화되어 데릴을 아버지로 인식하고 있고 고향인 지온공국도 없어져 가족들과 무기한 떨어져 지내는 등... 그야말로 안구에 습기가 찬다.

여담으로 무언가을 잃을때 과거를 회상한다.
다리: 어릴 적 해안가에서 즐겁게 뛰어 다닌 기억
왼팔: 크리스마스때 아버지에게 카세트를 선물 받는 기억[1]
사이코 자쿠II: 칼라 박사와 짧게 나마 이야기 나누며 키스하다가 번개로 인해 정전기 일어켜 둘다 작중 처음으로 폭소하는 기억

그래서 후반때 아예 인간성이 잃어 인간병기가 되는게 아닌가 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2 이오 플레밍과의 관계

한마디로 원수 그 자체

첫 만남때 데릴의 노래 취향과 의족을 비웃었고 후반에 아예 둘 중에 죽여야 하는 사이가 된다.[2]

이오와 같이 놓고 보면 그야말로 극과 극으로 나열해서 보면
1. 퍼스널 엠블럼: 이오는 푸른색 계통이 많고 데릴은 붉은색 계통이 많다.
2. 출생: 이오는 아버지가 플레밍 인더스트리스 사 사장겸 사이드 4 수장이시겠다. 그야말로 재벌2세에 엘리트. 데릴은 가족에 대한 언급이 없지만 스페이스 노이드에 장사꾼인 걸로 추정 게다가 병사부터 시작한 밑바닥...
3. 사지(...): 앞서 설명했듯이 이오는 사지가 멀쩡하고 그나마도 지온에게 다굴 맞아 코에 흉터가 있는게 전부 하지만 데릴은 사지가 의수...
4. 노래 취향: 이오는 재즈 중에 프리 재즈를 좋아하고 데릴은 포크 송을 좋아한다.
5. 인간관계: 이오는 성격때문에 적이 엄청나게 많다. 데릴은 존경하는 사람들이 넘친다.

3 작중 행적

첫 등장은 노래를 부르며 자쿠II 빅건으로 연방군 짐을 격추시키는 장면으로 등장한다. 혼자서 거의 연방군의 짐을 격추시키자 후버의 투정에 포신이 한계 도달했으니 잠시 쉬겠다며 저격을 중단한다.

만화판: 자세를 바꾸며 잠시 잠을 잔다. 중간에 동료들이 원격으로 강제 기상제를 작동해 [3] 일어났더니 모니터에서 사격을 당한 후버의 시체와 동시에 이오 플레밍이 후버의 시체를 밖으로 버리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OVA판: 잠시 노래를 들으며 쉬고 있다가 후버의 릭돔에서 비상음이 들리자 후버에게 확인하라고 말을 한다. 그런데 후버의 릭둠의 해치가 열리며 이오 플레밍이 후버를 죽이는 것을 직접 목격하게 된다.

이오 플레밍이 릭돔의 조종석을 앉고 데릴의 노래 취향과 의족 다리를 조롱한다. 이에 데릴은 너를 저격하겠다며 자기의 통성명을 한다.
그러나 빅건 때문에 이동을 할 수가 없어서 그대로 가만히 있을 수밖에 없었다.
잠시 후 레이튼이 다음 순번 근무자를 데리고 오자 교대를 한다. 캐리어 안에 동료들이 있고 운 좋게 회수한 후버의 시체도 있었다.
데릴은 혼잣말로 후버를 까며 복잡한 감정으로 공모 드라이드 피시에 복귀를 한다. 후버의 시신을 옮기는 도중 J.J 색스튼과 칼라 박사를 만나는데 칼라 박사가 후버의 시신을 안고 오열하는 모습에 씁쓸한 표정을 짓는다.

노래를 들으며 스파게티를 먹고 있던 도중 칼라 박사가 와서 후버를 죽인 연방군 장교를 죽여달라는 부탁도 아닌 부탁에 다리가 욱신 거린다며 간접적으로 칼라 박사에게 섭섭한 마음을 전한다.
잠시 후 리유즈 P 디바이스 테스트를 하게 되는데 회상씬에서 전쟁으로 인해 다리를 잃게 되고 그러면서 가족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군에 남게 된 기억에 조용히 눈물을 훔친다.

OVA판: 테스트를 마치고 칼라에게 다가가 리유즈 P 디바이스을 엄청 대단하다고 말하지만 칼라는 데릴에게 그런 의족보다 더 좋은 의족이 있을 텐데라는 말을 듣게 된다.

그런데 자기와 교대한 근무자의 자쿠II 블랙박스에서 건담이 자쿠II를 유린하는 장면과 재즈 노래에 데릴은 분노하게 된다.
그 뒤 동료들과 같이 자쿠I를 타고 사이드 4에서 저격 포인트를 잡고 대기를 한다. 동료들이 건담에 유린당하다가 저격 찬스를 잡고 저격을 하게 되지만 안타깝게도 번개때문에 빔이 휘게되고 저격한 놈이 데릴이라는 것을 안 이오는 그대로 데릴을 향해 건담을 돌격하게 된다.

만화판: 이리저리 피하는 풀아머 건담을 저격하기 위해 사이드4를 일부러 쏴서 데브리를 늘려 풀아머 건담을 저격 사선으로 유도하다가 둘다 동시에 발사한다. 풀아머 건담이 먼저 도달해 마무리를 지을라고 하지만 운 좋게 그레네이드로 피하게 된다. 하지만 리빙데드 사단의 저격수들이 당하면서 무어 동포단이 급습하자 전투가 끝날때까지 대피실에서 대피하게 된다. 눈을 뜨자 사방에 부상자와 시신이 돌아다니고 있고 칼라 박사는 데릴의 옆에서 수술 준비를 하고 피셔 네스가 데릴의 카세트를 들고 침통한 표정에 왼팔을 드는데 자기 왼손이 잘려나간거에 충격을 받게 된다. 함장으로부터 소위로 승진하면서 술파티를 벌이지만 사실 데릴의 남은 오른손을 절단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칼라 박사가 슬픈 표정으로 다가오지만 이에 괜찮다라는 미소를 지으며 남은 오른손을 절단하게 된다.
OVA판: 풀아머 건담이 숀 미타데라가 탑승한 자쿠II를 방패삼아 자기에게 돌격하자 사이드4를 일부러 쏴서 데브리를 늘려 저격 사선으로 유도하지만 이오가 자쿠II를 시야방해 목표로 격추시키자 이에 분노하며 이리저리 빅건을 쏘지만 풀아머 건담에게 공격을 받게되고 빔샤벨에 의해 콕핏이 관통당하게 된다. 데릴은 마지막 힘을 쥐어짜내 그레네이드를 이용해 피하게 된다. 겨우 힘들게 공모 드라이드 피쉬로 복귀와 동시에 기절하게 된다. 정신이 들었을때 이미 무어 동포단의 공격으로 피해가 있었고 데릴은 풀아머 건담의 교전으로 왼팔을 잃게 되어 충격을 받게 된다. 혼자 슬퍼하고 있는데 갑자기 함장과 색스튼이 심각한 표정을 지으며 다가오고 결국 오른팔을 절단하게 된다. 마취가 풀리며 눈을 뜨자 절단된 자기 오른팔과 수술실 밖에서 울고 있는 칼라 박사를 보게 된다. 이 후 소위로 승진한거에 대해 동료들과 기뻐하지만 이내 다음 전투 준비하게 된다.

준비가 완료된 사이코 자쿠에 탑승전에 칼라 박사와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데릴은 칼라를 위로하고 사이코 자쿠에 탑승해 남은 빅건을 들고 무어 동포단쪽으로 이동한다. 레이튼에게 빅건을 비하이브 함대쪽으로 저격 세팅시키고 기습공격 준비한다. 무어 동포단이 공격에 정신이 팔릴 때 레이튼이 빅건으로 바하이브 함대를 저격하는데 성공하지만 레이튼이 그 자리에 전사하고 그런 장면을 본 데릴은 울부짖으며 남은 무어 동포단 3개의 함선을 차례대로 격파해 나간다. 격파를 성공한 데릴은 사이드 4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지만 풀아머 건담의 공격에 이내 결전을 벌이게 된다. 풀아머 건담과 머리를 굴리며 풀아머 건담을 여러번 데미지를 입힌다. 그러며 자기 생각대로 움직이는 사이코 자쿠II에 대해 자기의 잃어버린 팔,다리보다 자유롭다며 칼라에게 감탄한다. 하지만 사이코 자쿠II가 풀아머 건담의 공격으로 왼팔이 날라가며 기대로 기절하게 된다.

기절한 와중에 칼라 박사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처음으로 둘이서 키스하다가 번개로 인해 입이 따가웠던 모습에 둘이서 처음으로 폭소를 하는
데 번개로 인해 의수에 전기가 들어오며 정신을 차리고 판처파우스트를 발사해 건담의 얼굴을 격파시킨다.
사이코 자쿠II가 많은 데미지로 인해 작동불능이 되어 탈출하게 되고 구원으로 온 세이렌부대 덕분에 구출하게 된다. 그러나 그런 데릴에게 기다리는 건 정신이 붕괴되어 데릴을 보고 실없이 웃는 칼라 박사가 있었고 그런 그녀를 안으며 비통한 표정을 지은다.
자기를 몰래 감시하는 지온군을 뒤로 한채 감옥에서 리빙데드 사단소속 부대원에게 다굴맞고 있는 이오 플레밍과 처음으로 대면하게 된다.
하지만 팔다리를 잃으며 얻은 무적의 힘에 어떠냐라는 비꼼을 받고 그 말에 자기는 그저 악마를 쓰러뜨리기 위해서라고 애써 자기를 변호하지만 이오는 자기와 죽일때까지 싸울 운명이라는 소릴 들으며 아 바오아 쿠로 이동하게 된다.

아 바오아 쿠에서 갤구그를 탑승해 저격을 하지만 의수로 인해 본래 실력의 반도 나오지 못하고 의수의 압이 떨어져 짐에게 공격받을 뻔하게 된다.

다시 등장하는 장면은 지구권 어느 해안가에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카세트 노래를 듣고 있었다. 정비공들이 데릴 로렌츠에게 데릴을 상징하는 앰블럼을 선물받으며 기뻐한다. 밤이 다가오자 앗가이를 탑승하고 남양동맹에 숨은 지온 스파이를 회수하고자 이동한다. 지온 스파이를 만나 데릴이 자기 앗가이에 탑승시키지만 지온 스파이를 쫓아온 남양동맹의 짐 2기의 공격을 받게 된다. 수심이 별로 깊지 않은 곳이라 겨우 어렵게 피하지만 끈질기게 쫓아오는 남양동맹에 의수의 압도 점점 떨어져 가자 데릴은 도박을 벌이게 된다. 앗가이를 일부러 무너진 교량다리쪽으로 전속력으로 돌진하다가 바로 교량다리를 타고 날아가 남양동맹 짐쪽으로 돌려 격파하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대파되었지만 움직이고 있던 짐에게 빔샤벨로 썰릴 뻔했지만 어딘가에 숨어서 지켜보고 있던 빌리 덕분에 살게 된다.

그 뒤 느닷없이 칼라 박사와 같이 농촌에서 놀고 있는데 사실 도로스급 항공모함을 지온이 접수해서 한 구역을 칼라 박사전용 치료 구역으로 만들었던 것이다. 그 곳에 데릴을 정기적으로 와서 칼라 박사와 놀아주며 치료 진척을 매번 보고한다. 데릴은 유아수준으로 퇴하된 칼라 박사를 뒤로 한채 다시 전투로 나가게 된다.

4 기타

특유의 헤어스타일로 국내 올드팬들에겐 오혜성이나 설까치로도 불린다.

여담으로 원작과 애니와의 행적이 차이가 가장 많은 인물이기도 하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기동전사 건담 썬더볼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사실 이미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았지만 아버지에게 카세트를 선물해 달라고 땡깡피운거지만...
  2. OVA판에선 이 전개가 뜬금없어서 그런지 데릴의 왼팔을 잃은 것을 이오가 한걸로 바꾼다.
  3. 헬멧에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