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컴뱃3에 나오는 OS의 이름.
Data-swallow
제너럴 리소스사에 의해 2032년에 발매된 OS의 상품명. 일렉트로스피어에 접속한 다양한 정보에 접속할 수 있는 브라우저가 포함된 시스템으로 발매. 이후 표준 OS로서 세계적인 규모로 채용되었다.
2040년에 최신 버전인 'Data-swallow ver.3.2.2'가 발매되었다.
데이터 통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화상 통신, 다양한 용어를 검색할 수 있는 Peek-a-boom등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세계에서처럼 특정 기업의 OS가 세계 표준으로 채용된다는 설정 자체가 에이스 컴뱃3의 세계가 얼마나 꼬여있는지를 보여주는 일면이라 하겠다. 윈도우즈?
여담으로, 게임 메인 메뉴나 기타 메뉴 조작 화면(그러니까 게임 설정으로는 일렉트로스피어 접속상태, OS가동 상태.) 오른쪽 밑을 보면 "データスワロー"(그러니까 일본 가타카나로 데이터 스왈로우.)
라고 되어있고 OS부팅 장면(실제로는 메인메뉴 로드 장면) 에도 똑같이 일본어로 "데이터 스왈로우 가동중" 이라는 메세지가 뜬다.
이거까지는 뭐라 할게 못되고, 설정도 3 당시에는 오락가락이라 용서를 구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설정만 따지면 오시아=미국 인 수준이고, 그 오시아의 거대 기업이 바로 제너럴 리소스.
당연히 오시앗말(그러니까 영어.)을 쓸 법도 한데 왜 굳이 일본어로 OS디자인을 했는지... 이해가 정말 가지 않는 부분이다. 정말.
그거가지고 뭐라하나 할 수도 있지만 또 모를게 일본판 인트로 화면에서 데이터 스왈로우는 멀쩡하게 OS언어가 오시아말이다(영어다.)
게다가 유럽판이나 미국판 판매까지 유예기간(약 2년)이 있었음에도 그들은 미국판이나 유럽판에게 조차 일본어 기반의 OS디자인을 보여 주었다.
이것도 설정구멍이라고 생각해야 할지... 설정놀이의 병페일수도 있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