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렛

던전 앤 파이터 아라드 기자단의 1기 멤버로 2기도 연임중. 서버는 시로코에서 프레이로 이전하였다가. 2011년 11월 다시 시로코로 이전하였다. 2010년 6월 22일,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출동해서 2012년 4월 4일 전역.

닉네임이 'X천둥X사야'이기에 사야 내지는 천둥사야라고 불려지는 경우도 많다.

델렛이 소속된 '천둥'길드 규정상 캐릭터를 만들때 아이디 앞에 'X천둥X'이라고 써서 아이디를 맞춰야 하는데 이것 때문에 다른 길드원들이 델렛의 부캐 내지는 사칭으로 치부되는 경우도 꽤 있는 모양. 프레이로 이사 오면서 D사야로 명의가 바뀐 상태다. 그 후 다시 시로코로 오면서 'X천둥X리카'로 바뀐상태
블로그

던파만화가로 상당히 유명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던파 관련 만화는 거의 그리지 않고 있으며 던파를 접었는지는 불명.

주로 던전 앤 파이터를 하다보면 공감할 수 있거나 각종 패러디를 그려서(템페스터를 타고 날아가다가 추락한다거나 목욕탕 알바가 검성의 기술들로 일을 한다거나...) 독자들을 웃게 만드는 이른바 '가벼운 스타일의 개그만화'를 주로 그린다.

그 외에도 '만화로 보는 이계공략' 같이 던파에 도움이 되는 만화,도박묵시록 카이지를 패러디한 '강화묵시록 카이지'와 역시나 강화 쪽으로 소재를 잡은 '강화의 마안', 보글보글 스폰지밥을 패러디한 '보글보글 웨펀지밥' 등이 있다. 같은 길드의 길드원들이나 자기 팬들을 만화에 등장시키는 일도 많은 듯.

그림체 자체는 단순히 캐릭터의 특징만 잡아서 그리는 스타일로 매우 심플하며, 타블렛으로 슥슥 그어서 대충 그린 형식이라 '잘 그린 그림'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자기 만화에 맞는 스타일의 그림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만화가 오던에 뜨고 기자단이 되면서부터 그림이 좀 깔끔해진 것이 확실히 보인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눈에는 잘그리는 그림으로는 안보이지만 그림을 못그리는 일반인의 눈에는 귀엽게 보이는 그림이기에, 네이버에 보면 '짤그려주세요'나 '법미그리는법가르쳐주세요'하면서 델렛에게 묻는 글도 심심치않게 발견할수 있다.

한번은 서울코믹월드에 부스를 내서 동인지를 팔은 적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첫 참가에 완매했다고. 흠좀무. 오히려 물량이 없어서 사지 못한 팬들도 있다고 한다. 참고로 제목은 "무큐가 없어".

사용하는 캐릭터는 배틀메이지로, 델렛 본인도 지독한 로리콘이라고 한다. 로리콘은 병입니다특히 하츠네 미쿠투하트2에 대한 애착이 강한듯. 피규어도 몇 개 보유중이다. 심지어 알바로 받은 25만원을 둘 다 미쿠 피규어에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뇌하는 자신을 그리며 "아무도 날 이해모테"라고 썼을 정도. 이쯤되면 얼마나 심각하게 받으들여야할지 약간 애매모호해진다. 그래서인지 델렛의 팬은 대다수가 법덕들이 차지하고 있으며, 주로 초중고생 정도의 어린 미성년자들이 많다. 한번은 델렛이 주점에 떴을때 여러 팬들이 모여들어 마치 광신도와 같은 모습으로 열렬한 찬양을 했다는 흠좀무한 사건도 있었다.
거기에 델렛이 군대를 가자 날자 카운트를 세어주는 사람들도 있었다. 2년동안 4일을 제외하고 매일매일 댓글로 카운트를 세었다. ㅎㄷㄷ.그것을 만화로 그린 것

던파만화를 그리고 오던에 뜨고 기자단이 되면서 급속도로 유명해진 사례.에픽 아이템을 습득하는 운이 엄청나게 좋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은 2년 3년동안 던파해도 한개조차 먹기 힘든 유니크 아이템을 1년도 안되는 경력 동안 몇 개나 먹었다고 한다. 사냥하면서 무형검 엘레노어까지 드랍된 적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후덜덜한 운빨.

게보린 등 유명한 기자단에 비하면 많이 유명한 사람이라고는 못하겠지만, 시로코 서버 내에서는 상당히 알아주는 사람이 많기도.

언젠가부터인가 Drakedog의 기상에 빠져, EE를 남발한다.
모던 워페어 2에 빠져서 던파를 거의 하지 않는 듯. 블로그에 가보면 최신 포스팅들은 모던 워페어 만화나 관련 포스팅으로 가득하다. 헤깐헤깐이란 말을 유행시킨 장본인.

블로그를 보니 리그 오브 레전드도 하는 모양이던데, 제 버릇 못버리고 룰루를 주캐로 쓰고있다. 만화를 그리다 보니 본의 아니게 "느금마 마오카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는데 일종의 패드립이라 미묘하다(…) 연관 검색어로 나오는게 확인됐다.

최근엔 러브라이브에 푹 빠져 사는걸로 보인다. 최애캐는 니코. 원래는 러브라이브를 아이마스 짝퉁이란 인식을 가지고 있었으나 어쩌다가 TV로 러브라이브를 보다가 입덕한 듯(...).해당 만화 최근엔 러브라이브 관련 만화가 많이 나오며 라이브 뷰잉까지 참석하는 등 본인을 거의 럽폭도로 인식하는 듯 하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를 시작했다고 한다. 덕분에 관련 만화들도 많이 나오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