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정벌

1 개요

도시정벌은 신형빈 작가가 제작한 대한민국의 만화이다. 2015년 9월 2일 기준으로 9부까지 제작되었으며 각 부는 등장 캐릭터들의 이름과 디자인만 같고 스토리가 완전히 달라진다.(단1,2부는 각각 결말이있지만 스토리가 연결이고 4,5부는 하나의 스토리지만 2부작으로 나뉘어서 출판됨.)

그리고 작품이 넘어갈때마다 주인공이 점차 강해지는게 특징이다

처음에는 순수하게 주먹으로 싸우다가 나중에는 무공을사용하고 더 뒤에는 핵폭탄보다 더쌘 폭탄(반물질폭탄)도 막고 최근작품에서는 차원도 넘나든다

2 소개

스토리, 설정은 매번 바뀌지만 주인공은 언제나 백미르로 이와같은류의 작품으로는 묵검향 작가의 용천산 시리즈가 있다. 마블·디시 코믹스를 읽어본 독자라면 금방 이해가 갈듯.

주식회사 KOCN에서 e북판을 만들어 대부분의 전자책 사이트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3 논란

드라마 용팔이(드라마) 가 도시정벌 7부를 표절했다는 논란이 있었다. 도시정벌 7부는 2011년도에 출판된 작품이고 용팔이 초고는 2013년도에 나왔다는 점, 연출과 구도, 대사, 캐릭터 소재를 그대로 갖고온 것을 보면 표절이 맞는듯.#

또한 용팔이는 도시정벌 뿐만 아니라 다른 웹소설, 광고 등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고있어 표절에 대한 것은 확실해보인다. 그러나 제작진은 대본가 장혁린 작가의 오리지널 작품이라고 주장하고 있어서 한국 드라마계의 고질적인 표절 관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그래야 한국의 드라마답지!

표절의혹이 제기된 직후 7~8회가 이전 에피소드에 비해 밑도 끝도없는 급전개의 노잼이 되면서 별에서 온 그대가 표절 사건이 터진 후 스토리 강제변경으로 이상한 전개가 된 것처럼 작가가 무리하게 기존의 표절을 베이스로한 에피소드들을 버리고 급하게 새로운 대본을 만들어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의혹도 나오고 있다. 시청자들 사이에서 이런 말이 나올정도이니 용팔이는 표절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