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가면라이더 위자드의 등장 라이더인 가면라이더 위자드의 강화 아이템. 위자드래곤의 힘을 한계까지 이끌어내는 것을 가능케하는 마도구. 4개의 드래곤 위자드 링의 힘을 바탕으로 하루토와 하얀 마법사가 공동 제작하여 완성되었다. 원반을 회전시켜 스타트 지점인 레드 존(플레임 드래곤)에 바늘을 세트한 뒤 시계 방향으로 바늘을 진행시키면 바늘이 통과하는 영역 순서(블루 존→그린 존→옐로 존)에 따라 하루토와 동일한 의식, 육체를 지닌 워터 드래곤, 허리케인 드래곤, 랜드 드래곤의 분신을 차례차례 구현 가능하며, 바늘이 각 존을 지날 때마다 엄지손가락 모양의 레버를 눌러야만 해당 존에 대응하는 드래곤이 구현되므로 필요에 따라서는 모든 드래곤이 아니라 1, 2체의 특정 드래곤만 분신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바늘이 한 바퀴를 돌아 다시 레드 존에 놓여졌을 때(파이널 타임) 엄지손가락 모양의 레버를 누르면 4체의 드래곤들이 일제히 필살 마법을 시전하는 드래곤 포메이션(1, 2, 3체만 있을 경우는 각각 원/투/쓰리 메이션[1])을 발동하며, 레버를 누르지 않고 손등의 드래고 라이트를 위자드라이버에 갖다대면 4체의 드래곤들이 하나로 융합하여 올 드래곤으로 변신한다.
최종폼인 인피니티 스타일이 등장하면서 더 이상 쓸 일이 없을거라 생각했지만 4체 분신이 꽤 쓸모가 있는지라 인피니티 스타일이 나온 이후에도 자주 쓰인다.
메두사와 싸울 때 드래고타이머를 꺼낼 때마다 위자드가 패배하는 바람에 메두사 한정 패배 플래그로 취급된다.(...)
2 각 부위 설명(시계방향으로)
드래고다이얼
엘리멘탈 사인 위에 있는 시침이 달린 회전판. 위자드래곤과 하루토의 마력이 현재 4원소와 적합한 상태에 있는지를 표시한다.
엘리멘탈 사인
4개의 원소를 표시하는 문장판. 4가지 색깔로 구분된 판이 각각의 엘리멘트를 표시하고 있다.
썸즈 엔카운터
드래고타이머를 발동시키는 스위치.
오서 링 레일
위자드래곤의 힘을 언더월드로부터 전송시키는 게이트이자 동시에 그릇이 되는 본체 부분. 위자드래곤의 힘을 내부에 축적하여 파워 방출을 억누를 수 있는 강인함을 가지고 있다.
바이탈 암
위자드의 몸체와 일체화하여 하루토가 가진 마력의 파장을 읽어들이는 암 밴드. 또한 위자드래곤의 힘과 동조화에 의해 하루토에게 마력이 역류되어 육체를 파괴하는 것을 막는 역할도 한다.
프리즘 드래고라이트
위자드래곤과 4개의 위자드링, 하루토의 마력이 합쳐져 크리스탈화 한 마력결정.
익세럴 브릿지
위자드래곤과 하루토의 마력을 프리즘 드래고라이트에 전송시키는 전송 브릿지.- ↑ 완구 음성으로 원메이션으로 가다 마지막에 드래곤 포메이션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