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캐논

파일:Attachment/a사본 -ScreenShot3994.jpg
폴아웃3의 무기.

DLC Mothership Zeta에서 추가되었다.

에일리언들을 보조하는 외계인 드론 중에서 경비 드론들이 장비하고 있는 무기이다 쓰러트리면 몸에서 드론 캐논을 뜯어낼빼낼수있다.[1] 화력은 외계인들의 중화기 답게 꽤 화끈한 편이지만 명중률이 꽤나 개떡이라서 사용하기에 애로사항이 꽃핀다.

물론 단순히 명중률이 개판인건 아니고 발사 방식 자체가 일반 무기와는 차별되어 있는 것. 일단 발사하면 돌멩이가 떨어지듯 에너지 덩어리가 아래로 떨어진다. 이 에너지 덩어리는 벽이나 생물에 닿으면 각도에 따라서 마구 튀어다니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면서 큰 데미지를 준다.

즉 수류탄과 비슷한 느낌이라는 것. 다만 이쪽은 제대로 컨트롤이 안돼서 결과적으로 장점보다 단점이 크다. 게다가 당연하게도 발사한 본인에게도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근접해서 단점을 상쇄시키기도 힘들다. V.A.T.S에서 갈겨도 빗나가기 십상인데, 제대로 사용하려면 아예 근접해버린 다음, VATS에서 갈겨버리면 자기는 데미지를 입지 않고 상대방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혹은, 좁은 통로에 흔히 존재하는 ㄱ자 골목에서 벽에 튕기는 속성을 이용해 코너샷처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그래도 장점이라면 강력한 화력에도 불구하고 여타 일반 에일리언 무기와 마찬가지로 외계인 파워 모듈을 1개밖에 소비하지 않는다는 점.

사실 이걸 원래 장비하고 있는 경비 드론들은 별 문제없이 직사로 쏴대는 걸 보면 가장 큰 문제는 드론들이 쓰는 무기를[2] 귀축 같이 강탈하여 자비심 없이 사용하는 주인공일지도 모른다...

유니크 바리에이션인 드론 캐논 EX-B모선의 무기 연구실에서 전투 드론 2기를 쓰러트리면 획득할수있다 2개 다 EX-B를 장비하기에 유니크 무기들 중 같은 종류가 2개가 존재하는 희귀한 경우.

  1. 상기한 이미지를 보면 피복이 벗겨진 전선 따위가 날것 그대로 드러나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정말 뜯어낸 것 맞다...
  2. 실제로 외계인 보병들이나 돌연변이, NPC에 이르기까지 이걸 들고 쏘는 건 주인공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