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드림리그사커의 후속작이다. 드림리그사커 2016이 나오고 나서 드림리그사커, 퍼스트 터치 사커 2015 가 사라졌다. IOS는 2016년 2월 말에 나왔고 안드로이드는 동년 5월 초에 나왔다.
이 게임은 드림리그사커 처럼 게임진행이 똑같다. 그러나 나만의 선수를 만들 수 없다.
처음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 가레스 베일 등의 스타선수를 영입할수 없다. 어느정도 진행을 하다보면 랜덤확률로 이적시장에서 구입가능으로 활성화되며. 이땐 돈만있다면 영입가능하다. 이 부분이 구버전 때와는 달라서 사고 싶은 선수가 있어도 이적시장에 뜨지 않으면 살 수 없고 기다려야 하는부분.
그리고 로고, 유니폼도 가져올 수 있다. 그런데 유니폼을 퍼스트 터치 사커 2015 버전 유니폼으로 적용 해야한다.
드림리그사커의 유니폼으로 적용을 하면 상태가 엉망이다.
구버전과 달리 돈을 들여 경기장을 직접 꾸밀 수도 있다. 구버전에서처럼 업그레이드를 해야 승격이 가능하다.
선수들 모션이 상당히좋아져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였다는것을 느낄수있으나. 전작보다 cpu의 태클공세가 더 무시무시해졌고. 슬라이딩태클의 판정이 가히 사기적으로 변해서 닥치고 태클만 주구장창 날려대는 cpu를보며 럭비게임이냐 (...) 고 비아냥거리는 사람들도 몇몇있다.
이부분은 여러번 업데이트를 하면서도 고쳐지지않는 사항.
골루트 또한 전작과는 약간달라서. 오히려 슛능력치가 준수하다고 봤을때. 정면에서 차넣는것이 골키퍼가 더 막기힘들며 (키퍼가 접근하기전 이라는 전제하에.) 이전의 말도안되는 각도에서의 골성공확률이 확실히 줄어든 감이있다 물론 이것도 호날두같은 괴물능력치 가진 선수가 있으면 가능은하다.
2 크랙버전
또한 버그/핵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
무난한 게임이지만 크랙버전이 인터넷에서 나돌고 있다. 크랙을 사용해서 만든 다른사람들의 스쿼드를 보면 ㅎㄷㄷ 그러나 제작사 측에서 신경을 안쓰는데 멀티게임까지 오픈한 시점에서 왜 대응을 안하다싶이하는 것인지는 의문. 물론 크랙유저는 전작에서도 잡지못했다. 제작사의 능력부족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