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beck / ラインバック
몽환의 모래시계 버전 | 대지의 기적 버전[1] |
1 개요
젤다의 전설 몽환의 모래시계에 등장하는 동료.
숏다리 아저씨 line back IM-100??
보물을 찾으러 해왕의 신전에 갔다가 갇히게 되는데, 링크가 구해주자 유령선의 보물을 대가로 링크에게 배를 빌려준다.
초반에는 자부심과 보물 욕심으로 가득한 괴짜같지만, 원본 영화의 주인공처럼[2]게임이 진행될수록 링크와의 모험으로 인하여 점점 선해진다.
나이는 30대 후반에서 40대 정도로 추측되지만,진실은 알 수 없다.
눈에 그려져 있는 다크서클과 귀요미한 짧은 다리가 특징. [3]
몽환의 모래시계로부터 약 100년 후인 젤다의 전설 대지의 기적에서는 라인백 본인은 나오지 않고 라인백의 무덤(...)과 그 손자인 라인백 3세가 등장한다. 근데 손자 쪽도 생긴 거랑 성격이 완전 똑같다(...).대체 어머니쪽의 유전자는 어디로 사라진걸까 보물들을 팔수 있으며, 대지의 기적 최고의 돈벌이가 된다. 그리고, 라인백 선장의 보물지도유서도 나온다. 취소선과 마찬가지로 보물이 어딨는가에 대한 내용. 살아생전에 챙겨둔 것이 많았던 모양이다..
2 이후(몽환의 모래시계)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진 최종보스
링크와 여행하면서 정신적으로 성장했는지 겁 많던 모습을 보이다가 몽환마신 베라무에게 당할 위기에 놓인 링크를 구하기 위해 몽환의 검을 들고 베라무를 찌르는 경지에 이른다.오오 라인백 오오 링크를 구해낸 후에는 베라무의 좋은조임 기생숙주가 되어 싸우게 된다.
해왕을 도와주는 대가로 보물을 원했지만 베라무에게 배가 침몰당하고 여행하면서 깨달은 바가 있었는지 보물 따위는 필요없고 배나 원래대로 만들어달라고 소원을 빈다. 작별의 시간이 오자 겉으로는 츤츤대다가 몹시 슬퍼한다.
사실 끝부분에 나오지만, 링크와 함께 해왕의 세계에서 나오게 되었다. 유령선과 안개도 사라졌으니 이제 돌아갈 수도 없겠지만.그리고 결국엔 테트라 일당을 따라왔다.
3 그 외
모티브는 우리에게 친숙한 해적 캡틴 잭 스패로우.
동인계에선 은근히 인기가 많은 편. 게임상에서 츤데레적인 모습을 보여줘서[4] 그런지 동인에서도 그렇게 묘사된다. 히메카와 아키라의 만화판에서도 츤데레성은 여전하며 과거사가 뚜렷하게 표현되어 있다.
트라이포스 삼총사에선 패치로 라인백의 옷이 추가되었다. 재료 구하기는 약간 난이도가 어렵지만 솔플로도 구할 수 있는 수준이며, 이 옷을 입은 상태에선 보물상자의 내용물이 보이기에 이후 재료 파밍 노가다가 굉장히 쉬워진다. 또한 시간제한 특별 임무에서도 추가 시간이 주어지며 시간 추가 아이템을 먹을 때에도 보너스가 주어진다. 칼이 망원경으로 바뀌는 건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