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라 프리즘리버

レイラ・プリズムリバー / Layla Prismriver

1 개요

프리즘리버 자매의 막내다.

2 캐릭터 소개

동방 프로젝트에서 설정상으로 존재하는 캐릭터로 프리즘리버 자매의 막내.

원래 프리즘리버 자매는 소령이 아니었으며 바깥세상에서 살고있었다. 그녀들이 어찌하여 환상향에 나타났는지에 대한 얘기는 요요몽의 캐릭터 설정에 나와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3명의 탄생은 먼 옛날로 거슬러 올라간다. 옛날, 인간의 귀족, 프리즘리버 백작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백작은 네 명의 딸이 있으며, 많이 귀여워했다.
그러나 어느 불운한 사고로 인해, 넷은 가족을 잃는다. 돌볼 사람이 없는 딸은 각자 거두어졌지만, 막내인 레이라만은 추억이 남은 집을 벗어날 수 없었다.
레이라는 최대한의 힘으로, 언니를 닮은 소령(폴터가이스트)를 만들어냈고, 그 집과 소령과 함께 사라졌다.
시간이 흘러, 네 사람은 오래전에 죽어 있었지만 저택은 아직 귀신의 집으로 환상향에 남아 있었다. 소령 세자매는 지금도 그 집에서 소란스럽게 살고있는 것이다. [1]

가 프리즘리버 소령악단이 하쿠레이 레이무, 키리사메 마리사, 이자요이 사쿠야를 만나기 전의 이야기.

3 기타

설정이 워낙 슬픈 캐릭터라 가끔 이런 것이 나오기도 한다.

이러한 설정 때문에 팬게임 동방인형극에서는 포켓몬타워의 보스[2]로 등장했다. 볼로 잡을 수는 없으니 편히 보내주자. 레이라를 이기면 이런 대사와 함께 사라진다.

유령의 정체는...
세 자매[3]의 동생의 헤매는 영혼이었다!
제정신을 되찾은 레이라의 영혼은 … 무사히 하늘로 올라가…
…… 사라져 갔습니다.

이후 포켓몬 타워 최상층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치비레이라가 나온다. 원한다면 잡도록 하자. 진화해도 종족값이 50/70/80/100/100/100인건 중요하지 않다

제 12회 인기투표에선 126위.

4 동인 2차 창작의 모습

파일:LaylaNB2.png
주로 위의 모습으로 나온다. 다만 저건 절대 공식 일러스트가 아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비상천풍 일러스트. 출처 아시는 분 추가바람.
설정상으로만 존재하는 레이라에게는 공식적인 디자인이 없지만, 동인 팬아트계에서는 대부분 녹색의 긴머리를 갖고있는 캐릭터로 그려진다.

성격은 대부분 착하게 나온다. 가끔은 유령으로 나오기도 한다.
  1. 이 설정은 화영총에서 리리카로 플레이 시 시키에이키의 대사인 "근본을 잃은 영은 매우 불안하지. 너희들(프리즘리버 소령악단)은 악기를 근본으로 삼은 소령 같아 보이지만, 실은 아니야. 너희들의 기반은 너희들은 낳아준 인간. 그리고 그 인간은 이제 더이상 존재하지않아." 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소령을 만든 레이라의 존재는 사라졌지만 소령악단은 남아있기 때문.
  2. 원작에서는 죽은 텅구리의 영혼
  3. 당연히 프리즘리버 자매를 말한다. 포켓몬타워에서 고스트, 고우스트, 탕구리를 대신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