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gers.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의 진영 시그나 소속 병종. 전면전용 정규 전투 부대가 아닌 국경 외곽 등을 정찰하는 부대이다.
가장 핵심이 되는 능력은 주변 5인치 내의 적에 대한 아군의 사격에 명중+2를 해주는 것. 이는 어떤 팩션보다도 사격이 중요한 시그나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여기에 어느 조건도 없이 거리만 필요하다는게 포인트.
워머신은 주사위를 두개[1] 굴리는 게임이고, 그러다 보니 명중값에 따라서 1,2의 차이도 무척 커질수가 있다.[2] 더불어 mk2에 오면서 애매해진 시그나 유닛들의 RAT를 올리는 뭔가 노림수로 보인다.
EX) 스톰블레이드는 그 강력한 칼질만큼이나 번개도 뼈아프게 아프다.[3] 하지만 RAT는 시그나 평균 수준인 5이며, 이는 일반적인 방어인 12 상대로 7+[4]라는 애매한 성능을 보인다… 하지만 레인저가 있다면 이는 5+[5]로 바뀌며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거의 맞추는" 확률로 변한다.
게다가 레인저 자체의 스펙이 매우 생존력이 높으며, 빠른 편인 데다가 전진배치 유닛이고, 시그나 특유의 높은 CMD는 레인저가 넓게 퍼지는데 특히나 도움이 되며, 배치점수까지 싼 편이다. 거기에 자체 전투력마저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으니 여러모로 사격 아미를 짠다면 필수적인 모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