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A/ロサ
팝픈뮤직에 등장하는 캐릭터.
1 캐릭터 공식설정
1.1 캐릭터 코멘트
- 팝픈뮤직 13 카니발
- 「목소리조차도 전해지지 않아… 아주 조금만이라도, 그대가 옆에 있어주기를 바랐어….」
2 캐릭터 설명
팝픈뮤직 13 카니발에 첫등장한 캐릭터로, 가면을 쓰고 드레스를 입고 민트색 장발을 틀어올린 캐릭터. 카니발에만 등장하기는 했지만, 사실 16 PARTY 때 긴 머리를 풀어 헤친 채로 등장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모종의 이유로 무산되어 머리를 푼 모습은 16, 17 캐릭터 북에서만 볼 수 있다.
머리를 틀어올린 모습은 뒷머리가 잘 보이지 않아 자칫하면 짧은머리 캐릭터로 오해할 수도 있다. 게다가 모바일판에서는 용량때문인지 통상 때의 애니메이션이 아니면 한 컷으로 때우고 움직이지도 않기 때문에 더하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으나, 그와는 헤어진 듯 하다. 애초에 담당곡부터가 '행복의 파편조차 이제는 보이지 않아'라고 노래하고 있다... 곡의 주제가 가면무도회이기 때문에 본모습을 숨기고 있다가 서로의 본모습을 알게 되고서 멀어지게 되었을 것이라는 추측도 가능하다.[1]
노출도가 상당히 높은 복장 때문에, 동인에서는 색기담당이다. 하지만 같은 테라 캐릭터인 로즈마리나 에이전트보다 인기는 그다지 없다. 아마 얼굴을 가면으로 가리고 있어서, 생김새를 제대로 알 수 없었던 게 원인인 듯 싶다. 픽시브에도 팬아트가 거의 없다.
3 담당곡
- 팝픈뮤직 13 CARNIVAL
- 하이퍼 매스커레이드(ハイパーマスカレード)/masquerade/TЁЯRA
- 난이도는 19-34-38이었으나 EX는 전국열전에서 37로 하향되었다. 하향 전에는 BPM이 빠르고 동시치기가 난감하지만, 다른 38레벨 곡에 비해서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 평이었던 듯 하다. 기존 테라 곡들과는 다르게 라틴풍이어서 놀란 사람도 적잖이 있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