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잘리 드 엠리코트 드 그륀느

Rosalie_de_Grunne.png
400px
△극장판에서의 등장.

Rosalie de Hemricourt de Grunne[1]
ロザリー ド エムリコート ド グリュンネ

나이: 19세
생일: 11월 18일
소속: 브리타니아 공군 → 506 JFW 사령관
계급: 중령
키: 159cm
스트라이크 유니트: 울트라마린 스핏파이어 Mk 22
무장: ?
사역마: 검은 고양이
출생지: 벨기카(벨기에)
모티브: 로돌프 드 엠티쿠르 드 그륀(Rodolphe Count de Hemticourt de Grunne, 1911.11.18- 1941.5.21)

1 개요

첫 등장은 스트라이크 위치스 극장판, 506 멤버들과 같이 냥타입 월드위치스 칼럼.
성우는 노미즈 이오리

로잘리는 갈리아와 벨기카(벨기에) 공작가문의 계승자이며 약간 거리가 있지만 브리타니아 왕가의 계승권도 가지고 있다. 또한 히스파니아 참전을 통해 길고 험한 경력을 쌓아왔으며 군 장교로서의 훈련도 받았다.

중령 시절, 브리타니아의 전투에서 중상을 입고 입원해있을때, 506 JFW 사령으로서의 제의를 받게된다. 입원시에 위치(마녀)들의 평균 은퇴나이인 20살에 다다르고 있었고 심각하게 말해 은퇴 직전까지 갔지만 그 자리를 맡을 사람이 없어 결국 사령관 제의를 받아들인다.

마일드한 매너와 상냥함을 지닌 그녀지만 20살에 가깝고 전장에서의 지휘에는 맞지않기에 전투 지휘는 프린체신에게 맡기고 있지만 아드리아나가 프린체신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있는 바람에 이들을 조화시키는 것이 그녀가 골머리를 썩히고있는 가장 큰 일.

2 기타

참고로 GIRLS und PANZER다질링과 매우 닮았다. 두 캐릭터 모두 시마다 후미카네가 만들었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노린듯한 느낌도 들지만, 캐릭터 자체는 로잘리가 한참 먼저 나와서 정확하게는 다질링이 로잘리를 닮은 셈이 된다.
  1. 프랑스계 벨기에 귀족 출생이기 때문에 프랑스어로 Hemricourt의 H가 묵음 처리가 되어 헴리코트가 아닌 엠리코트로 읽어야한다. 일본어 표기도 ヘムリコート가 아닌 エムリコート. Grunne를 구넨으로 쓰는것 또한 잘못된 표기. 프랑스어나 네덜란드어 구조상 그런 발음이 나올 수가 없다. 실제 발음도 그륀이나 그륀너에 가까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