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항목 : Characters Of Strife/캐릭터
목차
1 개요
Characters Of Strife에 등장하는 영웅
이름 : 루살카 슈베게린
세컨드네임 : 흑원탁의 붉은 마녀
사정거리 : 근접
등장작품 : Dies irae
역할 - 마법사, 누커
0 + 3 | 0 + 4 | 0 + 6 |
2 대사
- 등장시
"나는 여기서 죽을 인간이 아니다", 라고 생각했어?
- 형성 위계 - 고문 바퀴 (Q) 발동시
정말 목숨 아까운줄 모르는구나...
- 고문 바퀴 이동 (Q-Q) 발동시
이거 봐~
- 형성 위계 - 고문용 쇠사슬 (W) 발동시
형성!
- 형성 위계 - 아이언 메이든 (E) 발동시
먹어버릴거니깐...!
- 창조 위계 - 고문성의 식인 그림자 (R) 영창시
모든것이 잠드는 밤에. 물밑을 벗어나는것이야 말로 아름다움이니. 수면에 고개 들어. 물장구치며 놀자, 즐기어라. 맑은 대기를 울리고, 서로 크게 불러. 새까만 젖은 머리를 털어……. 말리며 놀자, 즐겨라! |
- 창조 위계 - 고문성의 식인 그림자 (R) 발동시
체터성의 식인 그림자!!!!!!
3 스킬
3.1 일반기
3.1.1 형성 위계 - 고문 바퀴 (Q)
유형 : 논타게팅, 거점 지정
효과 : 루사루카 슈베이게린이 지정한 곳에 ?초 동안 지속되는 고문 바퀴를 소환합니다. 고문 바퀴는 12/24/36/48 + 지능*0.1의 피해를 지속적으로 줍니다. 최대 1300의 거리까지 생성 시킬 수 있으며 루사루카 슈베이게린과 3000 이상 멀어지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 1300
최대 이동거리 : 3000
마나소모 - 60/65/70/75
지속시간 - 10초
쿨다운 - 10초
정말 목숨 아까운줄 모르는구나...
루사루카의 모든 것이자 라인 클리어 수킬. 현재 신 캐릭터 스킬 중 가장 논란이 되는 기술로써 미친 사정거리와 틱뎀, 라인 클리어가 가능해 견제를 하며 CS를 수급하는데 말도 안되는 수준이고 이어지는 고문용 쇠사슬 (W)과 연계하면 최대 3000까지 이동하는 기술로 탈바꿈 하기 때문에 갱킹을 가기도 부담스러운 수준이다. 다만 반대로 마법 저항 아이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짜잘한 틱뎀으로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아 기여도가 폭락하게 되는 점 때문에 하향하기도 애매해다는 평.
레벨 상승시 데미지 폭도 좋으며 어차피 나머지 스킬은 고문 바퀴 (Q)가 없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보통 선마스터한다.
3.1.1.1 고문 바퀴 이동 (Q-Q)
유형 : 논타게팅, 거점 지정
효과 : 루사루카 슈베이게린이 고문 바퀴를 이동시킵니다. 1550까지 이동 가능하며 루사루카 슈베이게린과 3000 이상 멀어지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 1550
최대 이동거리 : 3000
마나소모 - 35
쿨다운 - 2초
이거 봐~
라인전에서 루사루카의 마나 소모가 큰 이유로 고문 바퀴 특성상 소환해서는 큰 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이리 저리 옮기다 보면 마나가 금세 바닥난다. 고문바퀴 지속시간 동안 네 번 정도 쓸 수 있다.
3.1.2 형성 위계 - 고문용 쇠사슬 (W)
유형 - 즉시 발동, 이동
효과 : 루사루카 슈베이게린이 고문 바퀴의 위치로 이동하며 380 범위에 있는 적에게 70/140/210/280 + 지능*0.45의 피해와 0.5초의 기절을 가합니다.
범위 : 380
마나소모 : 125/135/145/155
쿨다운 : 13초
형성!
루사루카의 생존을 담당하는 스킬. 고문 바퀴 (Q)의 최대 사정거리를 고려하면 3000 가량까지 이동 가능한 미친 스킬이다. 때문에 고문성의 식인 그림자 (R)의 연계까지 가능한 만능 스킬이다. 데미지도 마스터시 280 + 지능*0.45로 부담스러운 편. 물론 기본적으로 물몸인 루사루카가 혼자 들어갔다가는 엔젤비트순식간에 죽는 상황도 나온다.
3.1.3 형성 위계 - 아이언 메이든 (E)
유형 - 즉시 시전
효과 : 루사루카 슈베이게린이 고문 바퀴를 터트려 380 범위의 1.5초간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만큼 감소시키고 9/18/27/36 + 지능*0.08의 피해를 10회 줍니다. 범위를 벗어나면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범위 : 380
마나소모 : 115/130/145/160
쿨다운 : 4초
먹어버릴거니깐...!
레벨당 데미지가 90인데다가 지능계수가 0.8이라는 노답스킬. 맞을 확률도 낮고 마나 소모도 높지만 기절 등의 스킬이 걸린 상대를 녹여버릴 수 있는 엄청난 스킬이다. 고문 바퀴 (Q) 지속 시간이 끝날때 즈음 써주면 아이언 메이든 (E)의 피해와 새로운 고문 바퀴 (Q)로 지옥을 맛보게 할 수 있다. 라인 푸시에 좋고 타워를 끼고 농성하는 적에게 포킹하기도 좋은 스킬.
3.2 궁극기
3.2.1 창조 위계 - 고문성의 식인 그림자 (R)
유형 - 충전식, 스텀프
효과 - 루사루카 슈베이게린이 이 스킬을 9번 발동하면 10번째에 이하의 효과를 갖습니다.
1. 발동시 ?초 후에 루사루카 슈베이게린을 중심으로 1250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450/900 + 지능*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2. 피격된 적은 3초간 이동 속도가 75% 감소합니다.
3. 이 스킬은 마법 면역 상태를 무시합니다.
시전시간 - ?
이동 속도 둔화 - 75%
둔화 지속 시간 - 3초
범위 - 1250
마나소모 - 10/20
쿨다운 - 12.5초
체터성의 식인 그림자!!!!!!
여러모로 특이한 스킬. 쿨다운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 영창을 발동하며 스택을 쌓아 마지막에 터트리는 방식이다. 발동까지 9번의 영창이 필요하니 죽지않고 계속 영창을 돌려주면 사실상 쿨다운은 최소 130초 정도라 할 수 있겠다. 일단 데미지가 계수까지 생각하면 1000은 가볍게 넘는지라 한타를 뒤집기도 충분하며, 마법 면역 상태를 무시하고 범위도 은근 넓기 때문에 맞을 수 밖에 없다.
6렙 찍은 루사루카도 충분히 열받는데 12렙 찍은 루사루카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엄청난 딜량을 뽑아낼 수 있다. 고문용 쇠사슬(W)과 연계하면 좋지만 물몸인 루사루카는 혼자 들어갔다가 죽는일이 생긴다.
에스데스(COS)의 궁극기와 비교하면 1장 1단이 있다. 루사루카쪽은 마법 면역을 무시하고 저레벨부터 쿨다운이 짧은 편이지만 범위가 에스데스보다 좁기 때문에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고, 에스데스는 사정거리가 길며 루사루카쪽이 처치되어 영창을 돌리지 못하면 쿨다운도 훨씬 짧은 편.
4 평가 및 운영
파격적인 라인전, 괴멸적인 교전, 의문의 한타. |
일단 현재 루사루카에 대한 평가는 "라인전의 악마"로 모여지는 추세다. 마나 소모가 조금 있긴 하지만 지능 스텟의 상향 덕분에 극심한 수준은 아니며 이만큼 견제 + 수급이 되는 캐릭터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상대에게 고통을 주는데, 고문용 쇠사슬 (W) 덕분에 갱킹에 대한 대처도 상당한 편이라 정글러들이 쉽게 풀어주기도 어렵다. 사실상 마나만 있으면 한 번도 집에 가지 않고 파밍이 가능한 수준.
하지만 소규모 교전과 한타에서는 그렇게까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자기 몸을 지키는 것 자체는 상당하긴 하지만 결국 스킬 딜러기 때문에 적에게 포킹을 하거나 순간 누킹을 해야하는데, 궁극기는 9번의 영창을 써야 하므로 없다면 교전, 한타 모두 쓸데가 없으며 있더라도 상대가 글로리아의 지팡이, 염동력의 지팡이 등으로 도망가면 큰 위력을 기대하기 어렵다. 나머지 스킬로는 포킹은 어느정도 한다지만 누킹이라고 하기엔 부족한 데미지를 가졌으며, 마법 저항이 붙은 아이템을 한 두 개 들다보면 적은 틱데미지로는 큰 위력을 기대하기 어렵게 된다.
덕분에 루사루카는 밸런스 패치를 하기 참 어려운 상태다. 라인전은 확실히 OP가 맞으나, 순간 누킹이 중요한 3:3 같은 소규모 교전에서는 정말 쓸모가 없으며 한타로 가면 궁극기의 적중률로 기여도가 갈리는데, 상대가 신경쓰기 시작하면 궁극기 시전 시간동안 녹거나 회피기로 도망갈 수 있기 때문. 일단 궁극기가 헛나가면 한타 기여도는 거의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고인급 성능을 보여준다. 좀 더 지켜봐야 할 상황.
5 아이템
대부분 모든 스텟을 지능에 쏟아붓는 루사루카는 몸이 더럽게 약하다. 근데 체력도 물몸인데 데미지도 쌘 루사루카의 궁극기를 칼날 갑옷으로 반사당하면 궁극기만 썼는데 죽어버려 한타가 망하는 상황도 나온다. 칼날갑옷을 칼날갑옷으로 반사할 수도있겠지만..
몸이 약한터라 칼날갑옷으로 암살자와 반격 캐릭터유우키는 어쩔수가없어가 함부로 덤비지 못하게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