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라우드

The_Loud_House_Lucy_Nickelodeon.png

Black and white are my favorite color. Spooky is also my favorite color.

흑백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야. 으스스함도 내가 좋아하는 색깔 중 하나지.

루시 라우드(Lucy Loud)는 라우드 하우스의 주요 등장인물이다.

성우는 제시카 디시코(Jessica DiCicco)/레니와 동일한 이지현.

1 소개

라우드 집안의 일곱째로[1] 8살.

음침하고 우울해보이는 성격이다. 에드거 앨런 포러브크래프트의 시를 좋아하며 비슷한 종류의 우울한 시를 지어서 낭독하는 것을 좋아한다. 오컬트에도 심취해있다. 고스족과 이모족을 합한 컨셉인듯.

다만 어린애라 그런지 항상 우울해 있는 건 아니고 놀 때는 잘 놀기도 한다. "Sleuth or Consequences"에서는 링컨에 의해서 만화 'Princess Pony'[2]를 읽는 것이 들통나기도 했다.그러고보니 한국판 링컨 성우가..

2 외형

눈을 가리고 있는 긴 검은 머리카락과 창백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

3 여담

  • 라우드 형제 중에서 유일하게 검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흑발은 염색일 가능성이 있다.

charlie-brown-sigh.png

  • 슬플 때 "Sigh(한숨)"이라고 한다. 위의 이미지처럼 코믹 스트립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한국 방영판에서는 "절망"으로 바뀌었다.
  • 링컨 라우드, 린 라우드와 가까운 사이다. 이 중 린 라우드와는 같은 방을 쓰는 룸메이트 사이.링컨은 그냥 성인군자급이여서 그런것 같다
  • 루시의 이름은 창작자인 크리스 사비노가 딸을 가졌다면 붙였을 이름이라고 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라우드 하우스/등장인물 문서의 215판, 1.7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하우스/등장인물&action=history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여섯째는 링컨이다.
  2. 마이 리틀 포니의 패러디. 한국어판은 포니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