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 하우스/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라우드 집안

Wouldn%27t_Trade_It_For_The_World.jpg

  • 창작자 크리스 사비노는 로리, 리사, 린, 루안, 라나는 자신의 다섯 자매의 이름에서 가져 온 것이며, 루시, 릴리는 그가 딸을 가졌다면 붙였을 이름이라고 밝혔다.
"I am from a family with 10 kids — five boys and five girls. My sisters’ names all begin with “L” and each has only four letters: Lori, Lisa, Lynn, Luan and Lana. I took those and used them for five of Lincoln’s sisters."

- 뉴욕 포스트 인터뷰에서

1.1 라우드 남매

1.2 부모님

피임 따위는 거들 뿐

둘 모두 얼굴이 나오지 않으며 아이들이 말썽을 피울때 등장해서 혼낸다. 금실이 매우 좋은 편이다.

1.2.1 아빠

아빠의 눈

성우는 브라이언 스테파넥(Brian Stepanek)/김정훈.

지금까지 딱 한번 "The Sweet Spot"에서 아빠의 눈이 보여진 적이 있었다. 뒷모습은 여러번 나오는데 아무래도 탈모가 있는 듯 하다.

아빠의 실루엣아빠의 앞모습

"It's a Loud, Loud, Loud, Loud, House" 에피소드에서는 링컨 대신 엔딩멘트를 날리면서 전체적인 실루엣이 한번 나온적 있다.
"Music House" 에피소드에서 일부분이지만 앞모습이 공개된적 있다.

헤어스타일을 제외하고는 얼굴이 공개된적이 없는 엄마에 비해 아빠는 부분부분 실루엣이나 얼굴의 일부분이 나온적 있기에 나온 모습들을 종합해보면 전체적인 모습을 예상할 수 있다.

레니와 같이 거미를 싫어하며, 넥타이를 모으는 취미가 있다.

루안처럼 말장난을 좋아하며, 믹 스웨거의 팬인것 같다. 여자형제들 특징은 아버지에게 물려받은것도 있는듯.

이름은 린 라우드 시니어. 그러니까 딸인 린과 같은 이름인것으로 밝혀졌다.

1.2.2 리타 라우드

성우는 질 탤리(Jill Talley)/린과 동일한 김연우

링컨과 자매들의 어머니. 아직까지 한번도 얼굴이 나온 적이 없다.

"A Novel Idea" 에피소드에서 치과의사 일을 하고 있다는 것과 이름이 리타 라우드(Rita L. Loud)인 것이 밝혀졌다.

1.3 애완동물

강아지 찰스(Charles)[1], 고양이 클리프(Cliff)[2], 카나리아 월트(Walt)[3] 그리고 햄스터 지오(Geo)[4].

이 말고도 금붕어로 추정되는 물고기와 라나가 이지(Izzy)라는 이름의 도마뱀도 키운다. 이름은 도마뱀의 영문명인 lizzard에서 따온 듯하다.

2 맥브라이드 가족

2.1 클라이드 맥브라이드

The_Loud_House_Clyde_McBride_Nickelodeon.png

Hey beautiful. You take these stairs often?

안녕 이쁜이, 이 계단으로 자주 다니나 봐?

성우는 칼릴 해리스(Caleel Haris)/김혜성

Clyde McBride.

링컨의 베스트 프렌드로 11살이다. 외동아들이라서 항상 시끌벅적한 집에서 사는 링컨을 부러워한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두 분과 할머니 한 분이 있다.[5]

거의 가족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정도로 링컨의 집에 자주 들락날락한다. 링컨이 도움을 요청하면 바로 도와주는 착한 아이. 이 문서의 맨 위 이미지에도 나오듯이, 라우드 하우스의 주요 등장인물이다.

라우드 집안의 첫째인 로리 라우드에게 첫눈에 반했다. 로리가 주변에 있으면 정상적으로 행동할 수 없고, 코피를 쏟을 정도다.

"Sleuth or Consequences"에서는 에이스 새비 만화 축제에 가려고 에이스 새비의 사이드킥인 외눈이 잭(One-Eyed Jack)의 코스프레를 했다.[6]

2.2 해럴드 맥브라이드

성우는 Wayne Brady/추가바람

Harold McBride.

클라이드의 아버지. "Overnight Success"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2.3 하워드 맥브라이드

성우는 Michael McDonald/추가바람

Howard McBride.

클라이드의 아버지. "Overnight Success"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동성애 부부를 등장시키기가 힘들었는지 아빠가 아니라 삼촌으로 바뀌었다.

3 주변 인물

3.1 바비 산티아고

Loudhouse-character-thumbnail-bobby-550X510.png

Should our couple name be Bori or Lobby?

우리 커플 이름을 "보리"로 할까 아니면 "로비"로 할까?

성우는 Carlos Penavega[7]/김정훈

Bobby Santiago

로리의 남자친구로 17살. 틈이 날 때마다 로리와 전화를 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는다.

피자 배달, 수영장 안전요원, 쇼핑몰 경비원, 식료품점 점원 등 아르바이트를 굉장히 많이 한다.

"Undie Pressure"에서 로리와 사귄지 6주가 되었다고 나오는데, 이 에피소드가 7화라 방영 6주가 지났기 때문에 나온 일종의 농담인 듯하다.

여동생으로 로니 앤 산티아고가 있다.

풀네임이 '로버트 알레한드로 마르티나즈-미안 루이스 산티아고 주니어'라고 한다.

바비의 초기 디자인

3.2 로니 앤 산티아고

성우는 Breanna Yde/추가바람

Ronnie Anne Santiago.

링컨의 학교 친구. 바비의 여동생이다.

300px
링컨에게 준 쪽지

"Heavy Meddle"에서 링컨을 괴롭히다 자매들의 꼬드김으로 링컨에게 키스를 당하자 눈에 주먹을 날린다. 그 후 사과 쪽지와 전화번호, 멍이 든 눈을 위한 스테이크를 창문을 통해 전해준다. 자매 말대로 링컨을 좋아해서 괴롭혔다는 것.

본격적인 등장은 "Save the date"부터이다. 모종의 사건으로 로리&바비, 링컨&로니앤이 더블 데이트를 하게 된다. 참고로 이 에피소드에서 링컨이 로니앤에게 키스를 한다.

초기 디자인에선 빨간 머리에 밝은 피부를 가졌었으나 바비의 디자인이 바뀌면서 같이 바뀌었다는 모양.

3.3 청크

성우는 John DiMaggio/추가바람

Chunk.

루나의 매니저. "Project Loud House"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루나의 잠옷 파티에서 손님 목록을 점검하거나 음악 장비를 옮기는 등 잡일을 도맡아 한다.

3.4 존슨 부인

성우는 Carlos Penavega/여민정

Mrs. Johnson.

링컨의 학교 선생님. 5학년 교실의 담임 선생님이다.

3.5 크리스티나

Cristina. 위 사진에서 빨간 머리카락을 가진 여자아이.

링컨의 학교 친구. 링컨이 짝사랑하고 있다.

"Making the Case"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비디오 대회에 올려진 링컨의 창피한 순간들 중에 자신의 사진에 애정을 보이는 링컨을 보고는 반을 옮기려고 한다. 예전에 링컨과 싸웠던 적이 있었던 듯하다.

"For Bros About to Rock"에서 카메오로 등장했다.

"The Green House"에서는 링컨네 반에서 머리만 살짝 비췄다. 아무래도 반을 옮기진 않은 모양.

3.6 캐롤 핑그레이

Carol Pingrey.

로리의 학교 친구. "Picture Perfect"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로리를 제치고 동창회에서 여왕 자리를 차지했다. 로리와 닮은 꼴이라 로리가 가족 사진을 찍기 싫어하자 로리 대역으로 불러왔는데, 확실히 로리와 상당히 닮았다.

3.7 믹 스웨거

성우는 Jeff Bennett/추가바람

Mick Swagger. 루나가 좋아하며 동경하는 록 가수.

이름은 롤링 스톤스믹 재거의 패러디. 머리카락과 패션이 믹 재거와 유사하기도 하다.

라디오에서 그의 공연 티켓을 최고의 영국 발음으로 전화 받은 사람에게 준다는 것이나 억양으로 보아 영국인으로 추정된다.

믹 스웨거를 보고 변한 루나

"Sleuth or Consequences"에서 록 콘서트에서 머리를 만지게 해달라는 루나에게 쫓기면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Making the Case"에서 루나가 좋아하는 아이돌로 언급되었다. 포스터나 루나의 포즈로 볼 때 다리찢기가 심벌인 듯.

"For Bros About to Rock"에서 루나의 회상으로 등장했다. 7학년[8] 때 처음으로 믹 스웨거의 콘서트를 보고 록 음악에 빠져들게 되었다고 한다.

"Butterfly Effect"에서는 링컨의 상상에서 등장했다. 루나가 가족에 대해 쓴 곡을 듣고 헬기를 타고 루나를 데려간다. 이후 뉴스에서 호텔방을 부셔버려 믹 스웨거의 투어에서 쫓겨났다고 보도되었다.

"Music House" 에서는 진짜로 등장했으며, 이 때 라우드집안의 아버지도 믹 스웨거의 팬인것이 밝혀졌다.
  1. 찰스의 이름은 피너츠의 제작자인 찰스 M. 슐츠에서 따왔다.
  2. 클리프의 이름은 사비노에게 예술적 영감을 준 만화가 클리프 스태렛(Cliff Sterrett)의 이름에서 따왔다.
  3. 월트의 이름은 코믹 스트립 'Pogo'를 제작한 월트 켈리(Walt Kelly)에서 따왔다.
  4. 지오의 이름은 만화가 조지 맥마누스(George McManus)에서 따왔다.
  5. 출처
  6. 자전거를 타면서 흥얼거리던 주제가는 스파이더맨 주제가의 패러디.
  7. "For Bros About to Rock"에서 작중의 보이밴드 'Boyz Will Be Boyz'의 목소리를 맡았다.
  8. 12-13살 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