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케이지(드라마)/기타 등장인물

1 개요

루크 케이지 드라마 시리즈의 기타 등장 인물을 정리한 문서.

2 시즌1

• 팝 (배우: 프랭키 파이슨)


루크 케이지가 제시카 존스를 뒤로 하고 할렘가로 피신하여 온 이발소 사장. 이전에 레바가 살아있었을 때부터 레바 부부와 얼굴을 튼 사이. 과거 젊은 시절 코튼 마우스와 윌프레도를 부하로 두며 할렘가를 종횡무진하던 유명한 갱이었다. 팝이라는 별명도 이 때 얻은 것이며 뜻도 그냥 주먹으로 때리는 의성어를 그냥 갖다 붙인거란다. 결국은 경찰에 잡혀 10년이상 복역한다. 이후 가족들과 생이별했으며 이후 개과천선하여 길 잃은 양의 피난처를 만들고 싶었다며 지금에 이르게 된다. 그러나 점원 인 치코일행이 코튼마우스 거래처에 강도로 난입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그를 보호하다 결국 사망.

•도밍고 콜론 (배우: 제이콥 바르가스)

푸에르토리코인 갱단 보스. 빛의 세계에선 체육관을 운영하지만 뒷세계에선 마약을 취급한다. 코튼마우스의 자금원중 하나였으며 그에게서 무기를 샀는데 루크 케이지 스토리의 시작을 알렸던 무기거래 강도사건의 피해자(?)중 하나. 물건은 경찰에게 압수되어 전쟁을빌미로 코튼마우스를 압박한다. 이후 비리경찰덕에 무기를 되찾았다가 루크 케이지한테 덜미를 잡혀 다시 뺏긴다. 또한 머라이어가 부른 코튼 마우스 이권거래에 하필 다이아몬드백이 난입하면서 눈앞에서 보스가 4명이 죽고 협박을 당한다. 이번작에서 유독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는 터크 배럿같은 역할. 인질극 사건 직후 할렘의 주도권을 다시 가져올 기회라고 판단해 다이아몬드백을 습격했으나 엉뚱하게도 다이아몬드백의 신무기 마루타가 되어 최후를 맞는다.

•라파엘 스카프 (배우: 프랭크 훼일리)[1]

미스티 나이트 형사의 직장동료. 원작 역시 미스티 나이트와 자주 다니던 동료 형사이다. 데어데블을 비롯한 디펜더스 히어로들의 작품에도 나온 전적이 있다.

드라마에선 이를 비꼬아 비리형사로 나오며 코튼마우스의 내통자이다. 치코를 죽이고 루크 케이지 정보를 코튼마우스에게 넘겨 루크를 위기에 빠뜨리기도 한다. 그러나 코튼 마우스에게 무기를 돌려주는 과정에서 10만달러를 더 요구하면서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결국 코튼마우스에게 총을 맞아 빈사에 빠진다. 죽기전 루크에게 보신을 맡기고 각종 비리자료를 모두 넘겨준다. 그러나 너무 오랜 추격전으로 인해 과다출혈로 사망.

이와는 별개로 경찰 내부에서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단 점에 적잖이 실망한 것으로 보인다. 미스티 형사가 루크 케이지의 자경단 노릇을 비판할 때 정찰대 1년치를 대신 해줬다며 옹호한다. 이외에도 총관리를 제대로 안한 사이에 자신의 아들이 총을 갖고 놀다 스스로를 쏘는 사고로 죽어서 아들을 항상 그리워하며 미스티 형사가 처음 진급했을 때 멘토로서 경찰의 길을 알려주기도 하였다. 뼈속까지 나쁜 놈은 아니었던 모양.

메소드 맨 (배우: 본인)

유명 래퍼 본인이 본인 역할로 등장. 시즌 1 12화에서 가게에서 강도 2명에게 강도를 당하던 중 루크 케이지가 보고, 강도를 제압하고 서로 아는 척을 한 뒤, 루크 케이지의 총알 구멍 투성이 후드와 본인 후드를 서로 교환하고, 리스펙한다.[2] 그 후로 라디오 방송에 나와서, 루크 케이지를 옹호하면서,까메오 치곤 꽤 큰 메세지와 역할을 맡으면서 등장했다.[3]. 이후에 사람들이 루크를 위해, 루크 케이지처럼 총알구멍이 난 후드티를 사러 강도를 당한 가게로 사람들이 몰리고, 모두가 총알구멍이 난 후드티를 입으면서 경찰들에게 수색당하고, 수사에 혼선을 주는 와중에 메소드맨의 라임이 흘러나오는 연출은 일품. 넷플릭스 자막은 꼭 보자

•솔리다드 템플 (배우: 소냐 브라가)

클레어 템플의 어머니. 할렘가에서 작은 커피숍을 운영하고 있다. 클레어 템플이 자경단에 대한 동경과 그들을 돕고 싶단 결의를 보여 줄 때 자신의 어머니, 즉, 클레어 템플의 할머니가 민간요법의 대가라고 하시며 피는 이어진다는 느낌으로 대꾸한다. 중반부에 루크 일행이 스카프 형사를 보호하기 위해 추격전을 벌일 때 차를 제공해주는데 차보다도 딸이 다치면 죽는다고 협박한다.(...) 딸을 위한 마음이 드러나는 부분.

•노아 버스틴 (배우: 마이클 코스트로프)

루크 케이지에게 능력을 준 장본인. 본래 영생 연구를 위해 죄수들을 상대로 생체실험을 했었다. 그러나 매우 위험도 높은 실험이라 번번히 실패했고 루크 케이지 이후로도 많이 실패한 모양. 그러나 루크 케이지의 경우 몇개의 변수가 겹쳤는데 우연히 루크 케이지가 X유전자[4]를 가지고 있었고 실험중에 간수장 알버트 래컴이 그를 죽이려고 실험을 방해했는데 하필 그 때 온도에 과부하를 걸었기에 성공하였다.

시게이트 내부 실험 이후엔 거의 연구에서 배제 되었는데 숲속에 집을 짓고 은둔중이었으나 루크 케이지 일행이 치료를 위해 다시 찾았다. 마침 버스틴 박사는 연구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당시 실험장비들을 대다수 빼돌린 덕에 루크 케이지의 상처 치료를 무난하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치료 뒤 밝혀진 사실로 버스틴 박사는 생각보다 루크 케이지 사건에 많이 관여되어 있었고 레바 코너스와도 내통하고 있었다. 화가난 루크 케이지는 실험장비들을 모두 부수고 떠났지만 미련을 버리지 못한 버스틴 박사는 기어이 데이터를 복구해 실험을 다시 시작하였다. 첫 타자가 바로 루크케이지에게 얻어 터지고 감방에 들어갈 예정이었던 다이아몬드백. 시즌 내외로 상당한 떡밥을 가진 인물중 하나.


• 치코 디아즈 (배우: 브라이언 "신" 마크)

초반부 핵심인물. 팝의 이발소 종업원이던 문제아 삼인방이었으며 단테의 꾀임에 넘어가 하필 무기거래 현장을 급습하는 일에 휘말린다. 3인방은 코튼마우스 밑에서 말단으로도 일하고 있던 상황이라 정보를 알고 있던 상태. 그러나 코튼마우스는 당연히 이 사실을 묵과할리 없고 겁을 먹은 치코는 도피를 한다. 루크케이지에게 먼저 발견되어 이발소에 복귀하나 하필 그 광경을 터크 베럿에게 걸렸고 코튼마우스의 부하인 톤이 독단적으로 이발소를 급습하여 팝이 죽는 계기를 직접적으로 제공하고 만다.

루크 케이지는 팝을 위해서 진실을 말하라고 종용하고 루크 케이지는 코튼마우스일당을 털기 시작하며 행동으로 보여준다. 치코는 이에 용기를 내어 스카프 형사를 찾아가 자백을 하러갔으나 하필 스카프 형사가 내통자 였던 것이 불행. 결국 스카프 형사에게 죽임을 당하고 시체는 코튼마우스에게 넘어간다.

• 캔디스 밀러 (배우: 데보라 에이오린드)

할렘스 파라다이스에서 일하던 종업원. 중반부 핵심인물중 하나이다. 머라이어와 셰이즈가 코튼마우스 살해건으로 작당모의 하는 광경을 보고 들은 결정적 증인이었으나 하필 머라이어에게도 들켜 루크 케이지에게 누명을 씌우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죄책감을 이기지 못하고 나중에 미스티 나이트 형사에게 보호를 요청하지만 결국 마지막화에 셰이즈의 계략에 걸려 사살당한다.
  1. 드라마 《고담》에서 돌메이커의 부하 더그로 단역 출연.
  2. 강도도 메소드맨을 알아보면서, 마스크를 벋고, 노래 좋아했다고 인증한다.
  3. 심지어 라디오에서 루크 케이지를 위해 노래를 불러준다
  4. 시청자들은 X맨으로 추정하지만 불명, 외국에서는 수학적으로 미지수 및 요인을 x-factor라고 하기 때문에 X-맨과의 연관성은 없을 가능성이 훨씬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