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모드
비룡 모드
마신영웅전 와타루2의 후반 주역 마신.
한국명은 드래곤파이터(KBS) 스카이미르(투니버스)
고쿠류가쿠에 패해 암흑공간으로 빨려들어가고 만 신성 류진마루가 그 공간에 봉인되어있던 광룡검을 뽑은 와타루에 의해 새로운 생명을 얻음과 동시에 파워 업 한 마신. 등장음악이 서부극 느낌으로 은근히 간지난다.
레벨6에 모든 능력치가 올 250의 최상급 마신으로 금색과 붉은색의 2컬러이며, 이전 시리즈의 파워 업 형태인 류오마루와 달리 별도의 파워 업 시퀀스 없이 처음부터 류세마루로 소환된다. 와타루가 자신 안의 "사랑"을 각성한 것을 계기로 비룡 모드로의 변신능력도 손에 넣는다.
기본적인 무장으로 광룡검(光龍劍)이 있으며 기술로은 초용뢰권(超龍雷拳) 초염룡권(超炎龍拳) 초비룡권(超飛龍拳) 초풍룡권(超嵐龍拳) 초천공환룡파(超天空幻龍波) 천룡파(天龍波) 등 기존의 기술에 초가 붙어 파워업한 기술을 쓰며 변신해서 돌진하는 비룡광격권(飛龍光撃拳)과 광룡검(光龍劍)이 필살기이다.
이전 형태까지 쓰던 용발톱을 날리는 기술인 용아권은 어째선지 나오지 않는다.
프라모델은 역대 와타루관련 완구중 최고의 프로포션을 자랑하며(이 시리즈가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뛰어나긴하지만) 류오마루와 비슷하게 간단한 변형만으로 완벽하게 비룡형태가 구현된다.
2012 타마시네이션에서 로봇혼 사이드 마신 시리즈로 쟈코마루의 다음 라인업의 실루엣이 발표되었는데 어떻게 봐도 이 류세마루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