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왕환(龍王丸)
마신영웅전 와타루의 후반부 주역마신. 국내명은 파워미르(투니버스)
류진마루가 와타루의 생명을 소중히 하는 마음에 힘입어 쿠진마루의 영혼과 합체한 파워업 형태 어째서 용신이 용왕이 되는지는 알수없다(...)
기본적인 베이스는 류진마루의 것과 동일하며 사용 기술이름도 대개 동일하지만 훨씬 강하다! SD로봇계의 대부라고 할수있는 존재.
변신시엔 와타루가 '파워전개! 변신! 류오마루!'라고 외치며 이때 탑승자인 와타루의 갑주도 전신을 감싼 형태로 변화한다. 이런 기믹은 이후 등장한 그란죠트에도 영향을 미쳤다.
로봇모드에서의 무장은 방패에서 꺼내는 봉룡검(鳳龍劍), 이외의 마법은 류진마루때와 동일하지만 불조차 얼려버리는(...) 위력을 자랑한다. 호우오(鳳王:봉왕)이란 구호로 새 형태로 변신할수있으며 류오!(龍王:용왕)이란 구호로 다시 로봇모드로 변신한다.
보통 새 기술을 얻을때는 류진마루가 기술을 알려주면서 와타루에게 사용해 보라고 조언해주는 것이 시리즈 공통의 패턴이지만 이 봉황 모드의 첫 변신 만은 적의 파리 로봇 공격에 견디다 못한 류오마루가 펄쩍 뛰어오르면서 스스로 변형구호를 외치면서 변형했다(...) 이 때문에 류진마루가 실은 벌레를 싫어한다는 동인계 속성도 존재
OVA에서는 황제룡의 힘을 손에 넣어 파워 업한다.
프라뿐만 아니라 로봇혼으로도 발매되었고 퀄리티는 변형과 조형이 제대로 양립된 최고급 피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