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브레스 오브 파이어)

リュウ

1 개요

캡콤에서 나온 RPG 게임 브레스 오브 파이어 시리즈의 주인공들. 성우는 브레스 오브 파이어 3부터 야마구치 캇페이. 시리즈 마다 모두 다른 사람이지만, 모두 류라는 이름을 다 같이 사용한다. 모두 용과 관련된 힘이나, 변신하는 능력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2 브레스 오브 파이어의 류

이미 모든 힘을 잃어버린 백룡족의 후예들이 모여살던 마을에서 하루하루 편하게 살고 있다가, 어느날 습격해온 흑룡족에 의해서 마을이 괴멸상태에 몰리지만, 누나 세이라의 희생에 의하여서 다른 마을 사람과 함께 목숨만큼은 건지고, 그 이후 누나를 구하고, 흑룡족의 야망을 쳐 부수기 위해서 여행을 떠난다. 나중에 봉인을 푸는 일에 의해서 용으로 변신하게 된다. 필드상의 특수 능력은 낚시하기. 시리즈 중 말을 결코 하지 않는다.

비익인들이 그 특유의 비행 능력을 잃어버리는 것에 크게 한몫했다. 2에 나오는 윈디아 왕가의 니나와, 미나 자매는 사실 BOF1의 류와, BOF1의 니나 사이에서 난 후손이라는 것이 각각의 외형으로부터 밝혀진다.

3 브레스 오브 파이어 2의 류

어린 시절 아버지 가나와 여동생 유아가 한꺼번에 실종되고, 마을사람들은 모두 자신과 그 가족에 대한 기억을 잃어버려서 하루아침에 천애고아가 돼 버렸다. 그때까지 쭈욱 이어온 자신의 존재를 부정 받는 충격적인 사건을 겪게되고, 그런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압도적인 포스를 자랑하는 괴물 바르바로이에게 습격 당해서 빈사상태에 빠지게 된다는 평생 잊지 못할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저런 충격과 공포의 연속 스러운 사건을 겪었지만, 8년 후 게임 본편에서의 묘사를 보면 비뚤어지지 않고 꽤 바르게 자랐으며, 천애고아가 된 그 날 부터 인연을 이어온 친구이자 형제라 할 수 있는 개 형태의 수인 봇슈가 억울하게 죄를 뒤집어쓰자 수인에 대한 편견에 정면으로 맞서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닌 다니면서 봇슈의 결백을 증명해줄 만큼 의리가 깊고, 사소한 일로 수즙음을 타거나 하는 바른생활 청년(소년?)이 돼 있는 신기한 인물. 게임 중 묘사를 보면 꽤나 훈남인 것 같아서 수많은 여자 캐릭터나, 심지어는 여자 몬스터에게까지 관심을 받기도 한다.

역시 몰락해 버린 용의 일족의 후예이며, 후반에 갈수록 더욱 더 강한 용의 힘을 계속해서 각성하게 된다. 필드상의 특수 능력은 역시나 낚시. 그리고 여타 시리즈와 달리 고난도 엄청나게 겪는다, 간신히 찾은 아버지는 에바교에 잡혀 하루하루 에너지를 수급당하는 상태가 되었고, 선택 여하에 따라서 그를 죽이게 되는 선택을 할 수 있다, 게다가 또 간신히 찾은 여동생은 에바교의 용 때문에 게이트 마을에 갔다가 그의 눈 앞에서 죽을 뻔하고, 그 시점에선 누군지 몰랐으나 어머니는 문의 봉인을 풀기 위해 목숨을 바치고, 데스에반과의 싸움 목전에서 동료들이 죽어나가는 것을 보기도 하는 등 엄청난 고난에 시달린다.

최종적으론 데스에반을 물리치는데 성공하나 데스에반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어머니의 뒤를 이어 자신을 희생해 지하세계의 출입구를 봉인하고 잠든다. 하지만 공동체를 최종단계까지 키워놓으면 아버지 가나가 공동체를 움직여 류 대신 출입구를 봉인하게 된다.

용의 일족중 에서는 아마도, 백룡족의 피를 타고난 것 같지만, 이미 2의 시점에서는 흑룡족, 백룡족 모두 몰락한 상태로 다 같이 모여서 하루하루 꿈도 희망도 없는 삶을 살고 있기에 별 의미는 없다. 1편의 류와 마찬가지로 벙어리(적어도 1편에서는 몇 마디 대사는 있었다).

4 브레스 오브 파이어 3의 류

시리즈마다 간당간당하게 명맥을 이어오다가 결국은 멸망한 용족의 후예이며, 광산에서 발굴된 알에서 탄생했다.

5 브레스 오브 파이어 4의 류

초반부터 커다란 구덩이에서 알몸(…)으로 쓰러져 있는걸 니나가 발견한 걸로 시작하는 데다가 본인도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는 상황. 하지만 후반부에 들어서면 충격적인 정체가 드러나는데…게임상에서는 딱히 대사도 없는데다가 기본적으로 남의 말을 잘 듣는편이며 성격이 조용한 편에 속하는 듯하다.

6 브레스 오브 파이어 5의 류

이쪽은 다른 류 보다 더 심각해서 지하도시의 하급 레인저이고 그 도시의 계급척도라 할 수 있는 D-ration이 낮아서 평생 하급직에서 썩었어야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용의 시체와 접촉 후 모종의 사건으로 용 변신 능력을 가지게 된다. 이쪽도 4의 류처럼 후반부에 충격적인 전개가 시작됨. 그렇다고 4와 같은 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