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x Club의 등장인물. 위로 세운 스타일의 진홍색 머리가 특징이다.
처음 나왔을 때부터 같은 스페셜리스트들과 단합이 잘 안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다가 트릭스 3인방 중 둘째인 다아시의 텔레파시에 걸린다. 본인은 다아시의 남자친구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다아시가 부리는 스파이. 게다가 이것을 시작으로 세뇌=리븐이라는 공식이 성립되어 버렸다(...) 실제로 누군가가 일행 중 하나를 조종할 거리만 생기면 100% 리븐이 걸린다. 지못미.
텔레파시에 걸린 덕분에 자기 좋다고 대시하는 뮤사도 매몰차게 밀어낸다. 하지만 시즌 1후반부에 트릭스가 용의 화염을 손에 넣고 어둠의 군단을 일으키는 등 세계를 괴멸시킬 계획을 실행할 즈음 정신을 차린다. 그 뒤로는 투닥거리긴 해도 스페셜리스트들과 잘 지내며, 뮤사와도 커플이 된다.
뮤사를 대하는 태도는 더도 덜도 아닌 츤데레. 평소에는 뮤사가 애교 부려도 틱틱대다가, 누가 뮤사에게 접근하면 "내 여자친구한테서 떨어져!!"하고 달려든다. 나부가 첫 등장했을 무렵엔 애매하게 찍힌 영상 편지를 보고[1] 단숨에 찾아가서 나부와 한판 붙었다(...) 또한 첫번째 극장판에서는 만드라고라에게 조종당했을 때 스카이를 공격하는데, 그걸 몸을 던져 막아낸 뮤사를 보고 충격을 받아 정신을 차린다. 그리곤 정신을 차린 뮤사에게 "내가 뭘 위해서 싸우고 있는지 잠깐 잊었어"라고 한다. 뭘 위해 싸우냔 뮤사의 질문에 "바로 너"라며 키스. 이것들이 어디서 염장질이야
하지만 시즌 6에서 스페셜리스트로부터 은퇴하게 되며 뮤사와 이별하게 된다.
성우는 SBS판은 홍시호, 니켈로디언판은 정재헌.- ↑ 플로라가 힐리아에게 안부를 전하려고 보냈던 영상편지였는데, 쓱 지나가는 화면에 뮤사와 나부가 묘한 포즈로 붙어있었다. 물론 찝쩍댄 것은 아니었다. 단순한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