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쿠마 선배

파일:Attachment/risukumasenpai.png
りすくま 先輩

뿌요뿌요7에서 첫 등장.
성우는 오노 켄이치

1 개요

안도 링고, 사사키 마구로의 선배.
3개월전 실험에 실패하고, 화학부의 부실을 파괴, 그런 고로 물리부의 일부를 빌리고 있다.
7에서 마구로가 약칭해서 얼간이[1]라고 부른것이 어느새 동인들도 얼간이라 부르고있다(...) 나쁜 의미가 아니라 개그가 먹힌 것이니 팬은 안심하도록.

리스 = 다람쥐, 쿠마 = 곰이라는 이름답게, 7에서 치비변신을 했을때는 다람쥐 꼬리가 컸었다.

외견은 곰탈을 뒤집어 쓴 인간 같지만 웹 만담에서는 비과학적인 것에 반응하는 기계가 반응한 것으로 보아, 비과학적인 생물일 듯. 애초에 이쪽 세계관에 과학적인 게 어딨어 기계는 직후 리스쿠마가 플라스크를 던져 직접 부숴버리는데 이 때 연출은 그야말로 은폐, 마구로의 혼잣말에 반응하는 모습도 호러다. 이 와중에 링고는 실수라는 변명을 믿었다 아니, 그보다 모습부터가.....

더군다나 뿌요뿌요!!에선 제멋대로 상담하고 다니는데 도토리개구리와 오니온과 대화가 아주 자연스럽다[2]
신사적인 성격인데 반해 종종 의미없는 �괴성[3]을 내지르곤 하는데 뿌요뿌요!!에서 링고와 마구로가 이를 이용해 리스쿠마를 찾아낸걸 봐서는 상당히 일상적인 일인듯.
각자 개성이나 페이스가 확고한 스즈란 3인방 중에서도 가장 독특하고 눈에 띄는 캐릭터로 그도 그럴 것이 인간부터 아니잖아 첫 데뷔한 뿌요7에서 이후로 쭉 마구로와 마찬가지로 개그 캐릭터를 맡고 있다.
확실히 키 차이를 가늠하기 힘든 그림체이긴 하지만 다른 캐릭터와 함께인 그림들을 보면 사탄이나 세죠보다 큰 듯, 키는 스케토우다라와 비슷하다... 이래뵈도 중학생이다.[4]

뿌요뿌요 퀘스트의 대사로 미뤄봤을때 손에 육구가 있는 듯하다. 사실 전혀 놀랍지 않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에서는 손에서 쥬스가 나오기도, 정황상 마술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겠지만 에스의 반응을 보면 진짜로 나온 걸지도.

뿌요뿌요 테트리스에 들어와서 목소리가 더욱 아저씨 같아졌다. 중학생인데도 40대라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

한국어판 뿌요뿌요 퀘스트에서는 다람곰(...)선배로 번역되었다...

2 연쇄 주문

뿌요뿌요!!기본 연쇄 대사증폭 대사연쇄 대사데카뿌요&치비뿌요방해뿌요 반사 주문
1234ABCDE12
호호-?과연그렇군쾅―아이 러브 유(I love you)사랑해요쥬 뗌므(Je t'aime)티 아모(Ti amo)사랑해~(愛してる~)앙가―훙누―반격개시

연쇄 주문은 보다시피, 전부 사랑관련 용어이다. 사랑이 넘치는 뿌요뿌요
참고로 리스쿠마 선배가 사랑 덕후인 것은 화학 실험 사고의 폭발에 휘말려서, 즉 후천적이라는 말이 있다.

3 쯔모

뿌요72/2/2/2/2/O/2/2/2/2/2/3/2/2/2/4오니온과 똑같다.
뿌요!!2/3/2/2/2/2/O/2/2/2/2/4/2/2/3/2
  1. りすくませんぱい(리스쿠마센빠이)를 りせぱ로 줄임
  2. 막상 제대로 상담이 이뤄진건 도토리개구리 밖에 없었다....
  3. 분노~ 앵거(anger)~ 느느느느느느! 도도도도도도! 같은...
  4. 뿌요뿌요!! 루루의 발언으로 보아서는 사탄과 비슷한 사이즈인 듯하다.